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대형 업데이트 미리보기, 식신 ‘만년청’ 편

‘음양사 for kakao’의 대형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음양사 ‘야오비쿠니’를 필두로 에피소드 19장과 신규 식신 2종이 추가 콘텐츠 내역에 포함됐다. 업데이트는 10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무작위 5성 어혼과 ‘고획조’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신규 콘텐츠 가운데 오늘 소개할 ‘만년청’은 보조타입의 SR등급 식신이다. 해외에선 사냥전과 문어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소환 방법이 약간 특이하다. SSR등급 ‘염라’처럼 신단에서 혼부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교환에 필요한 혼부는 총 3,500으로, 염라의 약 절반 수준이다.

음양사 만년죽 카구야히메

▶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식신 만년청(아래) (출처: 중국 음양사 공식 웨이보)

핵심스킬, 댓잎의 수호

음양사 만년죽 스킬

▶ 만년청의 핵심 패시브 ‘댓잎의 수호’

만년청은 반격에 특화된 식신이다. 패시브 ‘댓잎의 수호’는 스킬 효과가 있는 대상이 공격을 받았을 때 피리검으로 반격한다. 도깨비불 3개를 소비하는 ‘대나무의 속삭임’과 함께 하면 효율이 올라가는데, 대상 식신의 공격력 향상은 물론 다른 아군에게도 ‘댓잎의 수호’를 걸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전체 공격을 받을 경우 최대 6회까지 반격을 가할 수 있다.

다만, 수호 효과는 소환물에 적용되지 않고, 어혼 ‘복고양이’ 4세트 효과 역시 만년청의 반격에 발동하지 않으니 참고하자.

음양사 만년청 패치

▶초기부터 만년청의 평가가 좋았던 건 아니다

한편, 19일에 업데이트될 만년청의 평가는 해외 버전보다 조금 낮을 수 있다. 해외의 만년청은 스킬 조정을 통해 상향되었기 때문이다. 만약 상향 이전 버전으로 국내에 업데이트된다면, 댓잎의 수호 효과가 1회 발동 시 소실된다. 과연 스킬 조정 전과 후 중 어떤 스킬을 가지고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만년청 추천 조합 

▶ 어혼 ‘쟁’을 장착하여 반격덱을 구성하자

어혼 ‘쟁’과 패시브를 활용한다면 만년청은 반격덱의 주축으로 활약한다. 특히, 반격으로 공격은 물론 어혼 조합을 통해 회복과 도발까지도 노려볼 만하다. 다만, 순수 딜러가 아니라 순간 화력이 떨어진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이밖에 중국에서는 만년청의 패시브가 반야의 패시브 봉인 영향을 받지 않고, 대나무의 속삭임이 우녀에게 해제되지 않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누가미와 만년청, 그리고 ‘투자귀’를 장착한 쇼텐구와의 조합이 새로운 반격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만년청 추천 어혼

음양사 만년청 추천 어혼

▶ 국내에서는 복고양이와 속도 어혼을 추천한다

만년청은 매턴 스킬을 발동하기 때문에 도깨비불 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다. 이를 복고양이를 장착하여 보완해 보자. 나머지 자리에는 세트에 관계없이 속도가 붙은 어혼을 장착하는 게 좋다. 해외에서는 속도 어혼 대신 ‘음마라’를 착용해 공격력 15%를 챙기는 쪽도 추천한다.  

주요 속성은 양쪽 모두 1번(공격), 2번(공격증가), 3번(방어), 4번(공격증가), 5번(HP), 6번(치명타)이다. 보조속성은 치명타, 공격증가, 치명피해 순을 추천한다.

한편, 만년청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