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기절과 피해 반사 특화 식신, R등급 ‘외눈동자’ 공략

‘음양사 for kakao’의 대전에서는 다이텐구나 고획조 등 침녀를 사용하는 다단히트 딜러를 자주 볼 수 있다. 두 식신은 높은 대미지의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데, 가끔 공격 후 역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나오곤 한다. 이때 상대 식신 머리 위를 보면 특정 어혼을 장착한 걸 찾을 수 있다. 바로 ‘거울공주’다.

음양사 외눈동자

▶패시브를 통해 대미지를 반사한다

해외에선 식신에 거울공주를 장착한 조합을 ‘반사파티’라 부른다. 힐러나 보조식신처럼, 적에게 노려지기 쉬운 식신에게 해당 어혼을 착용시켜 일정 확률로 받은 피해를 100% 반사하는 것이다. 이때 입는 대미지가 높을수록 효과는 상승한다. 그 외에도 특정 식신을 이용하여 적에게 역습을 가하는 경우가 있다. 오늘 소개할 R등급 ‘외눈동자’다.

디버프 요원 외눈동자의 스킬 구성

음양사 외눈동자 금강경

▶ 각성 시에 얻는 금강경이 반사덱의 핵심포인트

외눈동자의 스킬은 전반적으로 적을 스턴시키거나 대미지를 반사하는 디버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눈여겨볼 스킬은 ‘돌부처 공격’이다. 높은 공격 배율은 물론 일정 확률로 적 한 명을 기절시켜 전투에서 이탈시킨다. 확률은 낮으나 효과적중을 통해 가능성을 올릴 수 있고, 기절 디버프는 ‘하늘의 눈물’로도 풀리지 않아 우녀의 대처법 중 하나다.

각성 후에는 패시브 ‘금강경’을 얻는다. 효과저항을 일정량 증가시키고, 비율은 낮지만 아군 전체에게 반사 효과를 제공한다. 금강경이 적용된 상태에서 적이 전체 공격을 사용하면 만만치 않은 대미지를 반사할 수 있다.

외눈동자는 적의 전장 이탈과 대미지 반사를 무기로 삼아 대전에서 딜러의 카운터로 쓰인다. 다만, 버프 효과는 효과저항뿐 HP를 회복시키지는 않는다. 남은 자리에 힐러를 조합하여 장기전을 대비하자. 적의 공격을 버텨내어 반사 대미지로 역습을 가하는 만큼 파티 전체의 내구도가 중요하다. 

외눈동자 추천 조합

음양사 외눈동자

▶ 강한 내구도로 장기전을 노리자

해외에선 외눈동자를 화조풍월과 함께 내구도 파티의 딜러로 활용한다. 반사 대미지는 물론 어혼을 통한 반격을 노리는 데, 이때 사용하는 음양사는 국내 미적용인 ‘야오비쿠니’이다. 적 봉인과 아군의 버프, 부활에 초점을 맞춘 캐릭터다. 특히, ‘점복의 인’ 효과인 1턴간 아군 보호와 보호 대상이 단일 공격을 받을 때 받은 피해를 50% 반사하는 버프가 금강경과 궁합이 좋다.

서브 딜러 화조풍월은 쟁을 장착하여 반격 시 적을 공격하고 아군 1명을 치유한다. 보조 역할 일목련은 보호막을 통해 아군을 수호하며, 꽃조개는 ‘생명 연결’로 대미지 분산을 담당한다. 나머지 자리는 카구야히메를 넣어 피격 시 도깨비불 확보와 파티 내구도 향상을 맡는다.

외눈동자 추천 어혼

음양사 외눈동자 어혼

▶ HP를 단단히 올려 대비하자

외눈동자의 체력과 방어력은 전체 식신 가운데 중위권에 해당한다. 공격을 받아야 패시브 발동이 가능한 만큼 어느 정도의 피격을 대비해야 한다. HP를 올려 대미지를 입더라도 죽지 않는 외눈동자를 만들자. 거울공주를 4세트 장착하면 더욱 많은 반격기회와 높은 대미지를 반사할 수 있다. 나머지 자리에는 지장상을 넣어 HP를 챙기자.

그 외에도 어혼 세팅을 통해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다. ‘치혼’을 장착하여 패시브 발동 횟수를 늘리거나, ‘지장상’으로 자신은 물론 아군의 방어력 상승까지 노릴 수 있다. 두 어혼 모두 피격 시 발동한다는 점에서 금강경과 어울린다.

세 어혼 모두 추천 속성은 1번(공격), 2번(HP증가), 3번(방어), 4번(HP증가), 5번(HP), 6번(HP증가)이다. 서브 속성은 HP증가, 방어증가, 효과저항 순으로 챙기도록 하자.

한편, 외눈동자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