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식신, SSR등급 ‘시시오’

‘음양사 for kakao’에는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식신이 있다. 지금은 성능이 높지 않으나, 해외 사례를 고려했을 때 상향 입소문이 도는 캐릭터들이다. 대표적으로 일본 서버에서 패시브 ‘강철 날개’ 효과 추가 후 PvP, PvE 등에서 다용도로 활용하는 SSR 등급 ‘다이텐구’가 있다.

‘시시오’도 업데이트를 기대하는 식신이다. 현재는 높은 등급에 비해 평이 좋지 않으나, 일본의 경우 ‘복수의 불꽃’을 포함한 모든 스킬이 패치되자 서포트 부문에서 활약하는 식신으로 거듭났다.

Before & After 시시오 전격 비교

음양사 시시오

▶ 시시오는 SSR 등급에서 낮은 평가를 받는다

국내 버전 시시오는 스킬 구성이 애매하다. 특히, 패시브 ‘복수의 불꽃’은 시시오의 공격력을 강화하지만, 전제 조건이 아군 사망이다. 좋게 이야기하면 ‘역전의 명수’ 식신이라 할 수 있으나, 안정적인 파티 구성을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아니다.

게다가 최대로 육성한 시시오가 있다 하더라도, 뒷받침할 힐러나 보조식신이 없다면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 즉, 고획조나 다이텐구 같이 단독으로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런 점으로 인해 현재 시시오는 유저 선호도가 낮다.

▶ 서포트 식신으로 강력한 효과를 발동하도록 상향

그러나 해외에서는 이야기가 다르다. 일본 버전 시시오는 공격수가 아닌, 서포터 형식으로 재설계됐다. 대부분 스킬이 공격력과 더불어 적 1명에게 효과저항 감소 같은 디버프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를 통해 시시오는 설녀, 갑옷무사 등 행동 방해 유닛을 상대로 높은 효율을 보인다. 그 밖에 귀찮은 적의 행동 게이지를 줄이고, 때에 따라선 스턴을 걸 수도 있다. 이른바 ‘딜포터’ 역할인 셈이다.

단, 시시오의 변신은 행동 후 이뤄지기 때문에 첫 턴에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킬 순 없다. 이럴때는 카구라와 요악사를 통해 변신한 시시오를 재행동시켜 사슴뿔 돌진 시전을 노려보자.

참고로 상대 우녀가 ‘하늘의 비’를 사용하면 변신 상태 1단계가 사라진다. 적이 우녀를 꺼냈다면, 행동 게이지와 스킬 순서를 염두하여 변신을 사용하자 

시시오 추천 조합

음양사 시시오 추천

▶강력한 디버프로 메인딜러를 보조하자

해외에서는 강력한 디버퍼 ‘피안화’와 조합하여 디버프 효율을 올리는 용도로 활용한다. ‘숲의 힘’으로 적의 효과저항을 낮추는 게 핵심이다.

여기에 ‘낫족제비’와 ‘카구야 히메’를 조합하면 속도는 물론 아군의 능력치도 올릴 수 있다. 남은 한자리는 힐러 에비스의 몫이다. HP 회복은 물론 원활한 자원 확보도 노려보자.

시시오 추천 어혼

음양사 시시오 어혼

▶ 도깨비불 확보를 통해 스킬을 사용하자

현재 한국 버전 시시오의 주력 스킬은 ‘사슴뿔 돌진’이다. 복고양이를 4세트 장착하면 도깨비불을 획득하여 더욱 많은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나머지 자리에는 HP를 올려주는 지장상을 통해 ‘HP + 15%’를 확보하자. 추천 옵션은 1번(공격), 2번(속도), 3번(방어), 4번(효과저항), 5번(HP), 6번(HP증가)다. 서브 옵션은 속도, 효과저항, HP증가 순을 추천한다.

해외에선 와뉴도를 주력으로 사용한다. 추천 옵션은 공격, 속도, 방어, 공격증가, HP, 치명타로 바뀌며 서브 옵션은 치명타, 추가공격력, 속도 순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보조 어혼으로는 파세를 2세트 장착해 ‘치명타 + 15%’를 챙긴다.

한편, 시시오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