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가성비 최고의 디버프 요원 R등급 ‘우녀’ 공략

‘음양사 for kakao’ 대전 식신 랭킹을 보면 낮은 등급의 참전율이 SSR과 큰 차이가 없다. 특히, 보조식신 부문에선 그 양상이 두드러지는데, R등급 식신 비율이 상위권을 합친 것보다 많을 정도다.

R등급 보조식신의 인기 요인으로는 확보 및 육성이 쉽고, 4단계 정도만 육성해도 ‘밥값’을 한다는 점이 크다, 그 밖에 상위 등급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단 점 역시 원인으로 꼽힌다. 이런 식신 가운데 ‘우녀’는 적에게 디버프를 주는 건 물론, 아군 디버프를 무효로 하는 매력적인 스킬을 가졌다.

우녀의 핵심, 하늘의 눈물

음양사 우녀 스킬

▶ 우녀의 핵심이라면 스킬 하늘의 눈물이다

우녀는 보조식신으로는 상위권에 속한다. 각성하면 패시브를 통해 턴 시작 시 곧바로 자신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한다. 덕분에 적군에 디버프 요원이 있어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세 번째 스킬 ‘하늘의 눈물’을 사용하면 아군 디버프와 적 버프를 없애고, 동시에 속도까지 감소시킨다.

스택을 쌓아 공격하는 식신이나 상태 이상 파티를 만날 때 우녀의 장점은 도드라진다. 대표적으로 광기 보유량으로 효율이 극단적으로 갈리는 ‘주천동자’나 ‘청행등-설녀’ 파티는 우녀를 상대로 사용을 자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다만, ‘반야’ 등 패시브를 봉인하거나, 적에게 디버프를 걸지 않는 조합을 만나면 효율이 떨어진다. 이럴 때는 다른 식신과의 조합으로, 문제를 타개하는 방침이 필요하다.

우녀 추천 조합

음양사 우화류

▶ 해외에서 상위권에 손꼽히는 우화류 조합

우녀를 이용한 가장 유명한 조합은 ‘우녀-봉황화’ 파티다. 우녀가 봉황화보다 먼저 행동하여 디버프를 주고, 봉황화의 스턴 후 무력화된 적을 전체공격으로 마무리하는 게 운영 방식이다.

해외에선 이 우화류 조합의 인기가 굉장히 높다. 덕분에 조합을 뒷받침하는 식신 우녀와 봉황화가 각각 보조와 공격 식신 순위 4위에 오를 정도다.

음양사 내구도 조합

▶ 단단한 내구도와 디버프로 적을 질리게 하자

그 밖에는 방어형 조합이 있다. 여기서 우녀는 아군 디버프 해제와 적군 속도 하락을 맡는다. 흡혈귀는 낮은 HP를 유지할수록 공격 효율이 상승한다. 그러나 사망할 확률 역시 올라가 작은 디버프 하나만으로도 파티 전복 가능성이 높다. 우녀의 ‘하늘의 눈물’은 이를 막을뿐더러, 적의 발을 묶어 빠른 선공을 노릴 수 있다.

하지만, 우녀의 디버프 해제만을 믿고 다른 보조식신을 배제하는 건 금물이다. 부활은 물론 회복까지 담당하는 모모카와 꽃조개의 생명 연결로 파티 내구도를 올리자. 나머지 자리에는 타누키를 넣는다. 도발로 적 스킬을 봉인하기 위해서다. 

우녀 추천 어혼

우녀 추천 어혼

▶ 아군방어와 효과저항을 동시에 잡는 세팅

우녀는 지장상과 궁합이 좋다, 특히, 다이텐구나 고획조 등 전체공격 식신을 상대로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데, 확률에 따르지만 보호막으로 아군 식신의 생존력을 올리기 때문이다. 나머지 자리에는 HP 상승 어혼을 넣는다. 단, 우화류의 디버퍼로 세팅을 할 경우엔 속도 어혼와 함께 효과저항을 올리는 망량의 함 2세트를 추천한다.

추천 속성은 양쪽 모두 1번(공격), 2번(속도), 3번(방어), 4번(효과저항), 5번(HP), 6번(HP증가)이다. 서브 속성은 효과저항, 속도, HP증가 순으로 챙기도록 하자.

한편, 우녀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