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6연타의 단일 공격 최강 SSR 식신, ‘요도히메’ 공략

17일, ‘음양사 for Kakao’가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식신 ‘요도히메’를 추가했다. 요도히메는 SSR 등급의 식신으로, 단일 공격에 강점이 있다. 해외판에서는 10점 만점에 9.5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식신 ‘자목동자’와 동급이다.

음양사 요도히메 평점

▶ ‘요도히메’의 평점은 9.5로 자목동자와 동점이다

요도히메는 어혼던전과 사냥전, 문어, 대전에서 각광받는 식신이다.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하고, 다른 식신과의 조합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아보자.

신규 식신 요도히메 분석

음양사 요도히메 스킬

▶ 요도히메의 스킬구성 (출처: 음양사 국민트리)

요도히메의 능력치는 각성 후 공격과 속도, 치명타가 모두 S등급이다. 즉, 공격력은 최고 수준이다. 반면 생존력은 낮은 편인데, HP와 방어가 각각 C, B 등급이다. 따라서, 집중 공격을 받으면 생각보다 쉽게 전장에서 이탈하는 편이다.

그러나 요도히메의 진면목은 능력치보다 스킬에 있다. 세 번째 스킬 ‘살육’은 무려 6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다이텐구’, ‘ 고획조’, ‘주천동자’ 등 다단 히트 식신이 주목받는 ‘음양사 for Kakao’에서 요도히메가 새로운 강자로 오를 가능성은 충분하다.

‘살육’의 추가타 발동은 1차 대상 처치 후 이뤄진다. 대상이 쓰러지면, 요도히메는 HP가 가장 낮은 적을 자동 타격한다. 예를 들어, 요도히메가 ‘살육’으로 첫 적을 2타 만에 쓰러트리면, 나머지 4타는 다른 적에게 들어가는 방식이다.

이런 요도히메에게는 대미지 낭비가 없다. 그리고 두 번째 스킬 ‘연속 베기’가 20% 확률로 공격력 40%의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더 많은 딜링을 기대할 수도 있다.

단,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요도히메는 HP와 방어력이 낮다. 이 점은 대전에서 특히 도드라진다. 적은 요도히메의 위력을 알기에 집중포화를 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산토끼’를 조합에 넣어, 적보다 먼저 타격하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요도히메 추천 조합

 

음양사 요도히메 추천 세팅

▶ 추천 요도히메 조합 ‘카구라-요도히메-고획조-꽃조개-산토끼-좌부동자’

요도히메와 고획조는 궁합이 좋다. 승천 베기로 잡지 못한 적을 요도히메가 정리하는 식으로 배치하면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같이 활동할 음양사는 ‘영매-질풍’으로 아군 중 하나에게 즉시 행동기회를 부여하는 ‘카구라’가 좋다.

우선, 산토끼가 ‘토끼춤’을 사용하여 선수를 얻는다. 다음, ‘꽃조개’는 ‘생명 연결’로 파티의 내구도를 올린다. 좌부동자의 ‘전화위복’와 ‘영혼의 불꽃’으로 도깨비불을 획득하자. 도깨비불은 가능한 최대 수량을 모으면 좋다. ‘승천 베기’와 ‘살육’ 모두 도깨비불 3을 소비하는 기술인 만큼 부족하면 최대 대미지를 낼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영매-질풍’ 스킬은 기회를 날리면 2턴 동안 사용하지 못한다. 가장 이상적인 콤보인 ‘승천 베기-살육-살육’을 전개하려면 최대 8개의 도깨비불이 필요하다.

고획조의 승천 베기가 적 전체에 대미지를 준다면 다음은 요도히메의 차례다. 요도히메는 살육을 발동하여 HP가 가장 낮은 적을 처치한다. 그 후 카구라로 요도히메를 선택하여 영매-질풍을 사용하자. 다시 발동하는 살육과 버프 효과로 공격력이 10% 증가 한 대미지를 볼 수 있다.

 

요도히메 추천세팅

▶ 어혼던전 10층 클리어 조합 ‘세이메이-산토끼-고획조-고획조-좌부동자-요도히메’ 

만약 고획조가 하나 더 있다면 최고의 조합을 만들 수 있다. 구성 난도는 높지만, 최고의 딜링으로 어혼던전 10층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게 가능하다.

운영 방법은 앞서 소개한 조합과 비슷하다. 산토끼는 ‘토끼춤’을 이용해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30% 올린다. 그 후 세이메이의 ‘연령-수호’로 2턴 간 오로치의 ‘포호’를 회피하자. 보조 역할이 준비되었다면 다음은 딜러들의 차례다. 고획조 둘 다 ‘승천 베기’를 시전하자. 2번의 승천 베기로 적군의 대부분이 큰 피해를 본다.

좌부동자는 ‘전화위복’을 사용해 요도히메가 ‘살육’을 사용할 도깨비불을 3개 획득한다. 그리고 조합의 주인공 요도히메가 고획조의 공격에서 살아남은 식신들을 처리하면 된다. 만일 남은 식신이 모두 빈사상태라면 요도히메의 딜링은 빛을 발한다. 6명의 적이 도미노처럼 요도히메의 칼날에 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 이를 이루기 위해선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딜러진들이 모두 6성이어야 한다. 그리고 식신의 속도와 등장 순서도 중요하다. 산토끼의 속도를 최대한 끌어올리자. 딜러 역할인 고획조 둘은 122~127, 요도히메의 ‘살육’을 보조하는 좌부동자는 그보다 더 적은 120~122이 적당하다. 그래야 112~119 정도로 속도를 설정한 요도히메가 마지막으로 나와 처리를 담당할 수 있다.

참고로 세이메이의 수호령 레벨은 40을 달성해두자. 10단계의 오로치의 포효를 버틸 수 있다. 

요도히메 추천 어혼

음양사 요도히메 추천어혼

▶ 공격력이 높은 요도히메는 치명타를 올리는 어혼과 궁합이 좋다

요도히메는 다단 히트 스킬을 가져 치명타가 발동 확률이 높다. 따라서, 치명타 시 40%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의 10% 만큼의 피해를 주는 침녀가 적합하다. 

침녀의 추천 위치는 1번(공격), 2번(공격증가), 4번(공격증가), 6번(치명타)이다. 나머지 두 자리에는 2세트 장비시, ‘치명타 증가 15%’ 효과를 지닌 아미키리를 넣자. 침녀의 4세트 효과 발동 확률을 크게 올려 더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한편, 요도히메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