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2

재밌어요

7.8

유저평점

음양사 오픈 대비 꿀정보, 불로불사의 점성술사 ‘야오비쿠니’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야오비쿠니 소개

음양사의 주인공 중 가장 마지막으로 공개된 ‘야오비쿠니’는 점성술사로 인어의 고기를 먹고 이미 수백 년을 살았다고 한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나긴 삶을 마치고 싶은 ‘야오비쿠니’는 자신을 죽여줄 운명의 사람을 세이메이로 여겨 일행에 합류한다.

야오비쿠니는 세이메이가 기억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몇 안 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메인 스토리에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캐릭터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녀가 왜 죽음을 원하는지, 세이메이를 운명의 사람으로 여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한 건 밝혀지지 않았다.

야오비쿠니의 스킬을 살펴보면 세이메이와 더불어 ‘보조형 음양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스킬 범위가 대부분 아군 전체인 세이메이와는 다르게, 효과는 뛰어나지만 단일 타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스킬 사용 시 적절한 판단이 필요하다.

설화와 대중매체 속 야오비쿠니의 모습

야오비쿠니는 일본의 ‘인어 전설’과 관련된 등장인물이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어느 어촌의 촌장 집에서 우연히 얻게 된 인어의 고기를 소녀가 먹게 되어 불로불사의 몸을 얻었고, 그 후 비구니가 되어 온 나라를 돌며 가난한 사람을 도왔다’는 내용이다.

이 구전 설화를 통해 많은 대중매체가 야오비쿠니를 다양한 모습으로 묘사하였다. 만화 ‘무한의 주인’에서는 800년을 살아온 탓에 노년의 여인으로 묘사되었는데, 게임 속 모습과 흡사하게 비밀이 많은 캐릭터다.

1993년 출시된 애니메이션 ‘인어의 상처’는 야오비쿠니에 관련한 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애니메이션은 인어의 고기를 먹은 불로불사의 남매가 여행 중 겪는 일에 대해 그리고 있다.

중국, 일본에서의 평가

중국과 일본에서는 야오비쿠니를 ‘장기전 효율이 괜찮은 음양사’로 평가하고 있다. 앞서 설명한 대로 효율이 좋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부분 2턴이기 때문이다.

야오비쿠니의 스킬 중 주력으로 사용할 것은 ‘운세의 표-반사’다. 아군 1명에게 표식을 부착하여 받은 대미지의 50%를 상대에게 반사하는 이 스킬은 장기전이 일어나는 고난도 던전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PVP에 야오비쿠니를 사용하게 될 경우 스킬 ‘별의 저주’도 효과가 뛰어나다. 이 스킬은 상대 어혼 효과와 패시브 스킬을 2차례 무효화한다. PVP를 즐기는 대부분의 유저는 패시브 스킬이 뛰어난 식신을 사용하므로, ‘별의 저주’는 상당히 유용하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야오비쿠니 성령 주작이미지

▶ 야오비쿠니의 성령은 주작으로 출시되자마자 많은 주목을 받았다. (출처: 음양사 일본 공식 홈페이지)

성우 정보

일본판 음양사에서는 ‘로젠 메이든’에서 ‘신쿠’역을 ‘원피스’에선 ‘샬롯 푸딩’역을 연기한 ‘사와시로 미유키’가 야오비쿠니의 목소리를 담당하였다.

한국판 ‘음양사 for Kakao’에선 ‘헌터X헌터’에서 ‘시즈크’역을 ‘애니박스’에서 방영한 ‘사이버 포뮬러’에서 ‘스고 아스카’역을 맡았던 이주희가 야오비쿠니 역으로 참여하였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야오비쿠니 성우 이미지

▶ 음양사 for Kakao의 야오비쿠니는 이주희가 맡았다 (출처: 음양사 for Kakao 공식 커뮤니티)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