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시작부터 폐교 위기, 교육 길드 ‘루센트 학원’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랜드솔을 무대로 미소녀 캐릭터들의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모바일 RPG다. 캐릭터들은 가치관이나 목적에 따라 길드를 구성해 활동하며, 길드 스토리를 통해 캐릭터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여러 길드 중 오늘 소개할 건 공립 교육기관 ‘루센트 학원’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국민트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작부터 폐교? – 길드 ‘루센트 학원’


▲ 학교를 무대로 한 이색적인 길드 ‘루센트 학원’

루센트 학원은 작품의 무대인 ‘랜드솔’에 있는 학교 중 하나로, 길드 관리 협회가 운영하는 공립 교육 기관이다. 남녀공학이며, 학생의 연령, 종족, 학력이 다양한데 주로 학력에 따라 분반한다. 랜드솔은 의무교육이 없지만, 이런 학교 길드가 발달한 덕분에 문맹률이 거의 0%라고 한다. ‘거의’ 부분이 신경 쓰이는데, 조금 뒤에 다뤄보자.

구성원은 여교사와 두 명의 여학생이고, 독특하게 세 캐릭터가 모두 마족이다. ‘악마왕국군’을 제외하면 유일한 길드다. 그리고 주인공에 대한 호감도가 무척 높다. 길드 스토리에서 주인공의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소동이 대표로, 학교 러브 코미디물을 연상시킨다.


▲ 학교를 폐교합니다, 폐교하겠습니다

길드 스토리 도입부는 꽤 당혹스럽다. ‘스즈나’와 ‘미사키’가 폐교 안내서를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해서다. 첫 만남이 길드 폐쇄 위기인 셈이다. 원인은 학교의 학력 부족으로, 신입 여교사 이오가 미사키와 스즈나, 주인공과 함께 학교를 위기에서 구하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이색적인 전개인 만큼 정식 오픈 후 직접 감상해보자.

인게임 파티 구성은 서포터, 마법/물리 딜러다. 정면돌파보다 변칙적인 스킬로 적을 방해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독특한 운영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길드 중심으로 파티를 구성할 시 탱커를 편성해 안정성을 더하면 된다.

누님 속성의 천연 여교사 – ‘이오’


▲ 취업하자마자 실직할 위기에 처한 여교사 ‘이오’

이오는 랜드솔 학원의 마족 여교사다. 여유 있고 느긋한 성격으로, 성실한 누님 속성이다. 의외의 면모도 있는데, 허당기와 천연 속성 덕분에 러브 코미디가 연상되는 이벤트가 자주 일어난다. 마을에서 헌팅당하는 이오를 주인공이 ‘남자 친구인 척’해서 구해주는 스토리가 대표적이다. 개인 스토리에서는 기억상실인 주인공에게 공부를 가르쳐주거나, 데이트를 즐기는 이벤트가 많다. 마을 NPC들에게도 사귀는 사이로 오해받는 일이 잦을 정도다.

이오는 독특한 효과로 적을 방해하는 서포터다. 스킬 ‘소울 드레인’과 유니온 버스트 ‘하트 러브 스톰’이 핵심이다. 먼저 소울 드레인은 무작위 적 1명의 TP를 흡수한다. 유니온 버스트 발동을 늦추는 매력적인 효과다. 그리고 흡수한 TP로 자신의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는 운영이 가능하다.

유니온 버스트는 사용 시 모든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주고 유혹 상태에 빠뜨린다. 일본 서버를 즐긴 유저들은 ‘아군보다 적으로 나왔을 때 훨씬 무섭다’라고 평가한다. 중요한 보스 전투에서는 유혹 효과가 통하지 않고, 대미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장래희망은 멋진 레이디 – ‘미사키’


▲ 오빠의 마음으로 호의를 받아주자

미사키는 멋진 레이디가 되고 싶은 소녀다. 어린아이 취급받는 것을 싫어하며 자존심 강한 성격이다. 이런 면모가 대화를 통해 크게 두드러지므로, 개인 스토리를 감상해보면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상적인 자신에 대한 비전이 확고해 무리하고 있다는 인상을 준다. 물론 드센 면만 있는 건 아니다. 주인공의 도움에 솔직하게 감사하고, 호감을 숨기지 않는 편이다.

미사키는 길드의 세 캐릭터 중 가장 똑 부러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오가 천연 속성, 스즈나가 태평한 성격을 지녀 더욱 두드러진다. 다만 스즈나가 ‘우리들 이 학교에서 제일 성적 나빴지’라는 걸 생각하면, 두 학생 모두 공부 못하는 건 똑같은 듯싶다. 성적 얘기가 나오면 화제를 돌리려 하는 모습을 보면 확실하다. 참고로 길드원 중 유일하게 ‘특별한 버전’ 캐릭터가 존재한다. 바로 할로윈 버전이다. 귀여운 복장과 크게 상향된 성능이 특징이다.


▲ 지팡이 학대다!

인게임 역할은 광역 공격에 특화된 마법사다. 모든 스킬이 공격기로 구성됐으며, 적 행동 속도를 늦추는 효과로 파티를 보조한다. 미사키의 꽃은 유니온 버스트 ‘디스트로이 아이’다. 전방의 모든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주는데, 살아있는 지팡이 ‘아이’를 바닥에 내려쳐 깨우는 모션이 웃음을 선사한다.

미사키를 활용하려면 육성을 통해 EX 스킬 개방이 필수다. 스킬 대미지가 낮아 EX 스킬의 ‘마법 공격력 대폭 상승’ 효과가 필요하다. 소녀를 ‘레이디’로 육성하는 마음으로 투자하자.

JK 속성의 모델 여고생 – ‘스즈나’


▲ 이런 캐릭터를 우등생으로 만들려는 이오는 대체…

스즈나는 ‘JK(Joshi Kosei)’ 속성을 지닌 마족 미소녀다. 국내에서는 다소 낯선 용어인데, 유행어를 사용하는 여고생으로 이해하면 된다. 랜드솔의 유명한 모델이라 패션과 유행에 민감하다. 마치 ‘학교의 아이돌’ 속성이나 인기인이 떠오르는  캐릭터다.

그러나 공부는 형편없다는 설정이 무척 튄다. 분명 랜드솔은 지식수준이 높다는데, 문맹률이 ‘거의’ 0%인 건 아무래도 스즈나 때문인 듯하다. 예를 들어 메인 화면에서 터치하다보면 ‘주인공은 구구단 몇 단까지 외웠어? 엣, 정말? 초천재잖아!’라는 대사가 나온다. 그런데 설정상 주인공은 기억 상실이다. 아무래도 교사 이오의 앞날이 불안하다.

성우 분야에 빠삭하고 싸이게임즈의 작품을 잘 안다면 재밌는 즐길거리가 있다. 스즈나의 담당 성우는 ‘우에사카 스미레’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아나스타샤’를 담당했다. 두 캐릭터의 이미지가 정반대라 놀라운데, 같은 작품에 파트너인 ‘닛타 미나미’의 성우도 참여했으니 열심히 찾아보자.


▲ 인생은 한 방! 하트 브레이크!!

스즈나는 강력한 자기 버프와 반드시 치명타를 발생시키는 유니온 버스트/스킬을 지녔다. 지속 시간 12초의 공격력 버프 ‘카리스마 오라’로 화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적의 전위 캐릭터를 처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역시 여고생은 전투 종족이라는 말이 사실인 듯하다. 단, 물리 공격 위주인 만큼 공격이 빗나갈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TP 수급률이 낮아 유니온 버스트의 발동 빈도가 낮다. 이 점은 유카리 같은 TP 지원 서포터를 채용해 해결할 수 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1개 댓글

  1. 일러스트 ㄷㄷㄷ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