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프린세스 커넥트] 명치를 맞았으니 너도 친구야, 콜라보 캐릭터 ‘루나’ 공략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린세스 커넥트)’가 다시 한 번 차원의 벽을 부쉈다. 오픈 초기 등장한 ‘아리사’에 이어 두 번째 ‘섀도우버스’ 출신 캐릭터가 등장했는데, 네크로맨서 직업의 리더인 ‘루나’다. 유령을 꺼내거나 자신의 추종자를 파괴하는 효과를 구현한 스킬을 지녔는데, 이렇게 생성한 추종자를 소모해 유니온 버스트의 화력을 높인다. 문제는 유령을 부르기 위해 아군의 명치에 딜을 넣는다는 점인데, 대관절 왜 이런 짓을 하는지 알아보자.

‘루나’? 어째서 내 명치에 딜을?

▲ 친구라고 쓰고 고인이라고 읽는 게 아닌지 의심된다

루나의 포지션은 후열 마법 딜러다. 스킬로 대미지를 줄 때마다 친구 스택을 얻고, 이를 소모해 딜량을 높이는 독특한 스킬 세팅을 지녔는데, 문제는 공격 대상에 아군도 포함하는 점이다. 물론, 아무 이유 없이 아군을 공격하는 건 아니다. 고향인 섀도우버스에서 아군 추종자를 희생해 카드를 뽑는 능력을 구현한 것인데, 대상의 TP를 중 회복하고 친구 스택을 1 생성한다. 병 주고 약주는 스킬이라 생각하자.

루나 운영의 핵심은 스킬 사용 시 생성하는 ‘친구’ 스택이다. 화면에는 보이지 않으며, 하단의 캐릭터 아이콘 위에 표시된다. 가능한 이 스택 수를 암산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유니온 버스트가 발동 가능해지면 ‘OK’ 버튼이 이를 가려서다. 더불어 스택은 루나의 기본 공격으로도 1개씩 중첩한다. 그리고 쌓을 수 있는 스택에는 실질적으로 제한이 없다.

스킬 세트와 행동 패턴

아군 서포트 방법도 특이한데, 행동 패턴은 더욱 기묘하다. 일반적인 캐릭터의 EX 스킬은 패시브 스킬이지만, 루나의 경우 액티브 스킬이다. 하지만 효과는 크게 다를 것이 없다. 전투 개시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높이는 효과로, 초동 TP 지원이 조금 늦어지는 디메리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단, 특이하게도 7랭크를 달성하지 않아 스킬을 개방하지 못해도 발동하니 참고하자.

초동 패턴에는 1스킬의 발동 비중이 높은데, 이것이 바로 문제의 TP 회복 겸 팀킬 스킬이다. HP가 가장 많은 아군을 공격해 TP를 지원하고 친구를 늘리는데, TP 회복과 대미지에 의한 TP 수급이 각각 적용된다. 따라서 유카리나 사렌보다 TP 수급량이 월등히 높다.

▲ 프린세스 커넥트 ‘루나’ 스킬 세트
▲ 프린세스 커넥트 ‘루나’ 행동 패턴

추천 조합

▲ 1스킬의 TP 주유에 집중한 서포트 조합

루나는 마법 딜러지만 서포트 운영도 가능하다. 최근 맹활약 중인 6성 리노 파티에도 활용 가능한데, 루나의 1스킬이 리노에게 적중하는 순간 약 70% 내외의 TP가 차오른다. 그럼 코로나 레인를 난사해 적 파티를 전멸할 수 있다. 물론, 루나를 메인으로 한 마법 딜러 파티를 꾸릴 수도 있어, 꾸릴 수 있는 파티 폭이 매우 넓다. 단, 친구 스택을 쌓지 못한 초반에는 딜량이 부족하니 주의하자.

육성 팁

루나는 특히나 육성에 관련해 의견이 무수히 갈리는 캐릭터다. 가장 무난한 구성은 14랭크 풀 장비에 재능개화는 4성 달성하는 것으로, 클랜전 택틱이나 메타에 따라 5성 재능개화를 결정한다. 일각에서는 클랜전용으로 2랭크 운영이 화제가 된 바 있는데, 기사군들이 직접 실험한 결과 실용성이 낮다는 의견이 나왔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클랜전 택틱이나 환경에 따라 5성 개화를 진행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