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4월 3주차, 이색 테마 ‘카페-공연-전시’ 하우스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 메카 러브하우스 4월 3주차 시간입니다. 지난주에는 일본, 대만, 한국 유저의 ‘거실’ 인테리어를 각각 소개했었습니다. 조금은 무난한 콘셉트였는데요. 오늘은 보다 이색적인 길드 하우스를 준비했습니다. 본문을 통해 함께 살펴보죠.

일본 –  아늑한 ‘카페’로 재탄생한 길드 하우스

▲ 9,300 루피로 제작 가능 (미구현 아이템 제외)

한 일본 유저는 길드 하우스라는 공식 명칭과는 다르게 이색적인 ‘카페’를 구현했습니다. 총 11개의 소품으로 차와 디저트가 있는 커피숍을 제작했는데요. 언뜻 어려워보이지만 한국 서버에 구현되어 있지 않은 아이템을 제외하면 의외로 간단하게 꾸밀 수 있답니다. 의자, 관엽식물 등 300 루피대의 저렴한 아이템을 사용했기 때문이지요.

현재 미구현 아이템을 제외하면 9,300 루피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달달한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제작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는 위 표를 참고해주세요.

▲ 카페의 필수 인테리어 요소들을 모두 꾸며놓았습니다

그럼 이제 카페에 입장해 보겠습니다. 먼저 관엽식물을 이용해 첫인상인 입구를 신경썼습니다. 입구 끝에는 의자를 배치해 기다리는 고객을 배려했네요. 대기석 옆에는 바로 카페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정립해 줄 카페 보드 메뉴판을 설치해 눈길을 끕니다.

이제 주문을 하러 가볼까요? 주문을 위해서는 카린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기본형 아이템인 ‘카린의 책상’을 센스있게 활용한 모습이 돋보이네요. 카운터를 지나면 오른쪽에 음료 선반대를 2개를 배치한 주방이 보입니다. 그리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홀이 준비되어 있죠. 이곳에서 미소녀들이 디저트와 차를 마시면서 담소를 나누겠네요. 카페풍 길드 하우스를 만들고 싶다면 카페 보드 메뉴판을 비롯한 소품들을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만 – 누워서 듣는 이색 콘서트! ‘눕.콘’ 하우스

▲ 12,000 루피로 제작 가능 (미구현 아이템 제외)

이번에는 대만 서버입니다. 5개의 흰색 침대와 눈길을 사로잡는 무대 아이템이 보이네요. 무대는 아직 한국 서버에는 구현되지 않은 가구인데요. 설치 시 소녀들의 노래와 춤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 길드 하우스의 매력은 침실과 무대를 같은 공간에 배치해 이색적인 ‘눕.콘’ 공연장을 만든 겁니다. 총 7개 아이템으로 인테리어 했는데요. 주로 사용한 소품은 1,500 루피의 흰색 침대입니다. 비싼 금액이지만 아낌 없는 투자로 공연장의 콘셉트를 확실하게 살렸죠.

총 제작 비용은 12,000 루피로 앞서 소개한 카페보다 비쌉니다. 흰색 침대가 차지하는 금액이 7,500 루피로 상당하죠. 혹시 루피가 부족하다면 한꺼번에 구입하기 보다는 차근차근 하나씩 장만하시길 바랍니다.

▲ 침실과 공연의 콜라보레이션, 안락하게 공연을 관람하세요

그렇다면 이제 계단을 따라 입장해 보죠. 먼저 화이트 컬러의 서재가 보입니다. 그리고 맞은 편에는 이 방의 포인트인 화려한 스테이지가 배치되어 있죠. 이곳에서 노조미의 노래를 들으며 소파와 침대, 원하는 곳에서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역시 포인트는 공연할 수 있는 무대인만큼, 한국에는 언제 업데이트될지 기다려지네요.

한국 – 미술 소품을 최대한 활용한 ‘갤러리’ 

▲ 38,400 루피로 제작 가능

다음은 한국 유저 ‘쿵야’가 제작한 길드 하우스입니다. 총 29종의 아이템으로 인테리어했으며, 총 제작 비용은 38,400 루피입니다.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고급스러운 갤러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품이 많아야 하기 때문에 아낌없는 투자를 한 모습입니다. 석고 조각성, 왕궁 기사단의 갑옷 장식, 그림, 토르소 등이 그 예죠. 루피 여유가 없다면 천천히 채워가도 된답니다.

▲ 다양한 미술품을 배치해 갤러리 콘셉트를 살렸습니다

꽃으로 장식된 복도를 지나가면 드디어 카린의 책상을 배치한 입구가 보입니다. 그리고 석고 조각상, 왕궁 기사단의 갑옷 장식 등 미술품을 관람할 수 있죠. 센스있는 ‘무한 주먹밥’ 소품 활용으로 간이 스낵바를 제작한 것도 눈에 띕니다. 여기서 허기를 채울 수 있겠네요. 가구들은 전반적으로 브라운 계열의 책상과 소파를 활용했습니다. 서재와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다리가 아프다면 잠시 휴식을 취해가도 되겠네요.

금주의 추천 Must-have item 

– 남들과 똑같은 인테리어가 싫다면? ‘컬러 타일’로 포인트를 주자  

프린세스 커넥트의 가구 상점에는 검은색, 핑크색, 빨간색 양탄자 등 다양한 바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특별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컬러 타일’을 활용해 보세요. 컬러 타일은 바닥 전체에 적용되는 것이 아닌 한 칸 한 칸 적용되는 조그마한 타일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위치, 공간에 구색을 맞춰 배치하면 평범한 바닥이 특별한 패턴의 바닥으로 재탄생하죠. 형형색색의 컬러가 준비되어 있으니 집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 타일 바닥을 제작하고 싶다면 ‘인테리어-카펫/타일’에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은 장 당 120 루피랍니다.

▲ ‘컬러 타일’을 활용해 센스를 뽐내 보세요

내 집 꾸미기의 길잡이, Interior Tip

– 알고 계셨나요? 소품은 최대 10개까지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 난간으로 길드 하우스 테두리를 모두 두르고 싶나요? 아쉽게도 할 수 없습니다. 최대 10개까지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배치도 최대 1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검은색 난간, 흰색 난간 등 서로 다른 종류의 소품을 활용하면 더 많이 배치할 수 있답니다.

▲ 같은 난간이라도 색상이 다르면 10개 이상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대청소가 필요하다면 ‘일괄 수납’을 활용하세요 

새롭게 길드 하우스를 대청소하고 싶다면 ‘일괄 수납’을 이용해 보세요. 한번에 모든 가구 수납이 가능하며 바닥, 벽 장식 등도 선택적으로 수납할 수 있답니다. 단, 카린의 책상, 마나 생성기 등 특정 아이템을 생성하는 가구는 생산 시간이 초기화되니 이 점을 주의하세요.

▲ 일괄 수납시 바닥, 벽 가구의 포함 여부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솔직하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