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5월 3주차, 랜드솔은 나들이 열풍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 메카 러브하우스 시간입니다. 5월을 맞아 꽃샘 추위도 물러가고, 서서히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투명한 벽/바닥 가구로 더위를 식히고 있네요. 야외 콘셉트로 시원한 분위기를 만드는 겁니다. 그리고 대만/일본 서버는 많은 가구가 업데이트된 만큼, 디테일한 나들이 풍경을 만들었답니다.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죠.

한국 – 야외에 펼쳐진 가구 쇼

▲ 메르헨 가구 세트의 비중이 큽니다

투명한 벽/바닥 가구는 훌륭한 연출 소품입니다. 야외 콘셉트를 꾸미거나 갭을 부여하는 용도죠. 위 이미지는 많은 유저가 선호하는 ‘갭 콘셉트’입니다. 꼼꼼히 가구를 배치한 후 투명 가구로 마무리했는데요. 그럼 풀밭에 살림을 꾸린 장면이 연출되서 기묘한 인상을 줍니다.

추가로 갑옷 장식을 나열하고 기사 캐릭터를 배치해 군대 분위기를 연출한 유저도 있었습니다. 이때 풀 플레이트 아머를 입은 쥰은 필수로 꼽히죠. 참고로 외국 서버에서는 갑옷 장식처럼 쥰의 모습이 가구로 구현됐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되면 재밌는 연출이 가능할 전망이네요.

대만 – 늦봄의 벚꽃놀이

▲ 풍류가 느껴지는 벚꽃 놀이 콘셉트입니다

대만 서버는 벚꽃 놀이 콘셉트가 인기입니다. 다다미 모양의 돗자리를 깔고, 주변을 양산과 벚꽃으로 장식했죠. 하단에는 식탁과 음식도 배치해 나들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다만, 다른 캐릭터들이 여가를 즐기는 동안 카린은 업무에 바쁜 모습이 조금 안쓰럽네요.

참고로 벚꽃놀이 길드 하우스에 많이 배치한 건 한정 캐릭터 ‘신년 버전 유이’입니다. 1성 서포터 유이가 분홍색 기모노를 입고 3성으로 거듭난 거죠. 예쁜 분홍색과 일본풍 분위기가 잘 어울려 선택된 것 같습니다.

일본 – 야외 아이돌 콘서트

▲ 한국 서버에 구현된 가구는 위 표를 참고하세요

다음은 일본 서버의 길드 하우스입니다. 지난주 소개한 ‘카르미나 가구’를 활용해 야외 콘서트를 연출했죠. 카르미나 가구 중 무대/벽/깃발이 사용됐는데요. 화사한 가구라 야외 콘셉트에 잘 녹아들었습니다. 그리고 펜스 가드로 콘서트 느낌을 살렸죠. 관람석도 놓칠 수 없는데요. 형형색색의 컬러 타일을 활용했습니다. 의자와 함께 규칙적인 색배열로 정돈된 인상을 주네요. 끝으로 갑옷 장식은 경비병 역할이랍니다.

주목할 건 무대의 트윙클 위시 3인방입니다. 멋진 안무를 보여주는데요. 이는 카르미나 가구와 상호작용한 겁니다. 캐릭터가 아이돌처럼 공연을 하고, 머리 위로 화려한 폭죽이 터지는 인기 가구죠.

길드 하우스 인테리어 TIP – 카펫을 활용한 계단 연출

▲ 카펫과 파티션을 대각선으로 배치해 계단을 연출합니다

길드 하우스는 프린세스 커넥트의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 유저의 창의력을 뽐낼 수 있고, 다양한 연출을 펼칠 수 있어서죠. 오늘 소개할 건 원근법을 이용한 계단 연출입니다. 옥좌를 표현해 위엄있는 연출을 하거나, 원하는 캐릭터를 소환하려고 제단을 만들 때 사용되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펫을 다수 구매해 순서대로 나열하는 거죠. 이 때 다음 카펫은 조금 위로 튀어나오게 배치해야 합니다. 그럼 계단 형태가 만들어지는데요. 파티션도 같은 방법을 써 난간 느낌을 주게 합니다. 이 작업이 마무리되면 착시현상으로 마치 2층이 된 것처럼 보이죠.

그리고 투명한 벽/바닥 가구를 활용하면 계단 연출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위 이미지처럼 한 층에 2층 구조가 완성되는데요. 여기에 갑옷 장식을 추가하면 멋진 왕좌가 탄생합니다. 위엄있는 길드 하우스를 원하는 유저라면 참고하세요.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