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9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5월 5주차, 신비로운 착시현상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길드 하우스는 개인의 창의력과 개성을 뽐내는 콘텐츠입니다. 이에 많은 분이 더 멋진 하우스를 만들기 위해 여러 방법을 사용하고 있죠. 이 가운데 착시현상 기법은 매력적인 연출이 가능해 인기입니다. 실제로 착시현상이 콘셉인 여러 길드 하우스가 제작되었는데요. 한국과 일본의 활용 예시를 갈무리했습니다.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죠.

한국 – 우리 벚나무 높게 높게

▲ 12시 방향의 벚나무를 주시하세요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이번 주 한국 서버의 길드 하우스 중 착시현상을 적용한 건 유저 ‘PepPerSoDA’의 작품입니다. 인테리어 콘셉은 좌우 대칭인데요. 카펫과 난간을 엇갈리게 배치해 12시 방향의 벚나무가 유독 솟아보입니다.

소품 활용도 착시 효과를 강조합니다. 중앙의 메르헨 램프와 리마 인형 등 다양한 가구가 빈 공간을 채워주거든요. 실제 배치를 눈치챌 수 없게 만듭니다. 적절한 소품 배치로 특수한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걸 드러낸 사례랍니다.

일본 – 무에서 유를 창조

착시 효과로 만든 ‘카린탑’

▲ 카린의 건강이 염려되는 인테리어네요 (이미지 출처: フルーチェ 트위터)

일본 서버의 독특한 길드 하우스도 알아보죠. 먼저 소개할 건 ‘フルーチェ’의 인테리어입니다. 가림막과 착시 효과를 이용해 탑을 만들었죠. 그리고 디퓨저의 안개를 더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탑 꼭대기에 위치한 건 길드 하우스의 관리인 카린입니다. 혹독한 환경 속에서 오늘도 업무에 열중하고 있네요.

1.5층의 길드 하우스

▲ 착시현상을 이용해 2개의 층을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カミュー@プリコネR 트위터)

착시현상을 활용한 세련된 인테리어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길드 하우스 한 층에 1.5층을 개설했죠. 카펫과 난간으로 계단을 만들고, 벽돌 파티션으로 자연스러운 2층을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가구로 남은 공간을 알뜰하게 활용했죠. 가구 배치를 신경쓰면 국내 서버에서도 유사하게 재현할 수 있으니, 길드 하우스 제작을 즐기는 유저라면 시도해보세요.

대만 – 배색과 높낮이 조절로 미로 생성

▲ 파티션과 테이블, 수납장으로 미로를 만들었습니다

대만 길드 하우스의 착시 효과는 높낮이와 색 배치를 활용했습니다. 카린을 중심으로 소용돌이형 미로를 만들었는데요. 다양한 가구로 감쪽같은 통로를 연출했습니다.

먼저 12시 방향은 벽돌 파티션을 이용했습니다. 커다란 가구라 배경에 걸맞고, 보는 이의 뇌리에 ‘벽돌로 구성된 미궁’을 각인시키죠. 비슷한 갈색 가구를 이은 점도 착시에 일조합니다. 여기에 황토색의 나무 가구를 섞었는데요. 벽돌/마호가니보다 밝은 색이라 단조로울 수 있는 패턴에 변화를 줬습니다. 주목할 건 미로를 파티션만으로 만들지 않은 겁니다. 파티션을 활용하면 설계는 쉽지만 높이 때문에 캐릭터의 모습을 잘 관찰할 수 없거든요.

길드 하우스 인테리어 TIP – 높낮이와 소품을 활용한 연출

▲ 소품을 활용한 콘셉트 극대화의 좋은 예시입니다

이번 주 소개한 길드 하우스 테마는 착시 효과였습니다. 한 층을 둘로 나누거나, 구현되지 않은 건물을 만들 수도 있죠. 이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꾸민다면 주변 소품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요소니까요. 가장 유용한 활용법은 어색한 부분을 감춰 착시 효과를 마무리하는 마감제 역할입니다.

두 번째는 빈 공간을 활용해 입체감을 살리는 겁니다. 가령 카펫과 난간으로 계단이나 2층을 연출했을 때 난간 뒤나 층 아래에 큰 파티션과 낮은 가구를 조합해보세요. 그럼 입체감이 더해져 성공적인 착시 효과가 완성됩니다. 위 이미지의 ‘나무 파티션 – 벽돌 파티션 – 흰 난간’가 좋은 예시죠. 각 가구 사이에 조금씩 거리를 둬서 높이를 강조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길드 하우스는 캐릭터의 대사나 상호 작용을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이런 연출의 핵심은 캐릭터의 독특한 모션이 가구와 어우러지는 겁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연출을 위해선 가구의 높낮이를 조절해야 하죠. 오늘 소개한 ‘소용돌이 미로’ 길드 하우스가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높낮이를 신경써 배치하는 건 캐릭터의 모션을 잘 보기 위해서입니다. 길드 하우스의 캐릭터는 SD로 구현돼 가구에 감춰지기 쉽거든요. 깜찍한 모션을 온전히 감상하기 힘들답니다. 그래서 부분적으로 ‘디자인이 같지만 높이가 낮은’ 가구를 섞는거죠. 어색함은 줄어들고 SD 캐릭터는 잘 보이게 됩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