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9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오직 한 명의 캐릭터를 위한 ‘콘셉트 길드 하우스’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의 매력은 여러 취향을 만족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들은 저마다의 모에를 앞세워 유저들의 큰 지지를 받죠. 그리고 유저들은 선호하는 캐릭터를 골라 길드 하우스에 배치합니다. SD 캐릭터의 귀여운 움직임과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지난주 카르미나 가구 업데이트 후 길드 하우스의 캐릭터 배치를 신경쓰는 유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선호 캐릭터를 배치했을 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늘은 덕분이죠. 여기서 발전해 특정 캐릭터를 주역으로 한 인테리어도 등장했습니다. 메카 러브하우스를 통해 ‘한국 – 대만 – 일본’의 캐릭터 콘셉트 하우스를 알아보죠.

한국 

로리콘 – 안나의 마왕성

▲ 메르헨 가구로 멋진 고전 RPG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처음 소개할 인테리어는 안나의 마왕성입니다. 석조 바닥과 기둥, 갑옷 장식으로 고전 RPG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규칙적인 가구 배치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가장자리 중심으로 가구를 설치했고, 좌우 대칭 구조가 많아 정돈된 느낌을 주죠. 투명한 벽과 스테인드 글라스도 좋은 선택입니다. 무채색 가구가 많아 자칫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분위기를 환기합니다.

시즈루와 동생군의 사랑의 보금자리

▲ 시즈루의 꿈이 드디어 이뤄졌습니다 

길드 하우스에 시즈루를 배치하면 ‘이 곳을 동생군과의 사랑의 보금자리로 삼겠다’는 대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실제로 구현한 유저가 등장했습니다. 리틀 리리컬 가구로 방을 꾸민 후 시즈루만 배치했죠. 주인공과 둘만의 보금자리를 꾸민 겁니다.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더해져 마치 신혼집이 떠오르네요.

대만 – 진짜 쥰은 어디에?

▲ 이리저리 둘러봐도 쥰 뿐입니다
▲ 어이쿠 깜짝이야!
▲ 무수한 쥰의 정체는 외국 서버의 갑옷 장식이었네요

대만 서버의 캐릭터 콘셉트 인테리어는 쥰 갑옷 장식이 인기입니다. 갑옷의 디자인이 멋진데다, 캐릭터와 똑같이 생겨서죠. 위 인테리어는 이를 이용해 숨은 그림 찾기를 연출한 겁니다. 가구로 자세를 살짝 가리면 쥰이 움직이기 전까지 구별할 방법이 없죠. 참고로 이 가구를 즐겨 사용하는 유저들은 ‘다른 색의 쥰 장식도 만들어달라’고 건의합니다. 한 컷 만화를 재현하기 위해서인데요. 해당 만화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 형형색색의 갑옷 장식이 등장한다면 멋진 연출 소재가 될 것 같습니다

일본 – 쌍둥이 자매의 방

▲ 쌍둥이 설정을 살린 멋진 도트 아트입니다 (이미지 출처: ‘ほっけさん’ 트위터)

도트 아트는 창의적인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는 매력적인 기법입니다. 형형색색 타일을 사용해 어떤 캐릭터도 만들 수 있죠. 일본 서버의 유저 ほっけさん는 ‘아카리-요리’ 쌍둥이 자매 인테리어를 꾸며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마호마호 가구로 귀여운 분위기를 만들고, 도트 아트로 마감했네요. 쌍둥이라는 점을 살려 각 캐릭터를 절반씩 제작한 센스가 멋집니다.

길드 하우스 인테리어 TIP – 길드 하우스 업데이트 예고

▲ 가구 수납 공간이 부족하다면,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세요

지난 22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프린세스 커넥트 2.0 업데이트 발표가 있었습니다. 수영복 이벤트와 다양한 편의 기능 개선을 예고했죠. 그리고 인테리어 마니아라면 이 정보를 주목하세요. 길드 하우스의 기본 수납 공간과 최대 수납수가 상향 조정됩니다. 이제 인테리어와 가구 수집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 같은데요. 업데이트는 오는 30일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