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9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1월 3주차, 최애 캐릭터의 ‘옥탑방’ 생활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지난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후 유저들이 갈망하던 길드 하우스 3층이 개방되었습니다. ‘네비아’라는 요정이 등장했고, 숨겨진 이야기를 볼 수 있어 화제가 되었죠. 3층은 다양한 용도로 꾸밀 수 있는데요. 국민트리는 캐릭터의 옥탑방 생활을 담은 길드 하우스를 갈무리 했습니다. 꼭대기층에서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본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소드아트 – 옥탑방 카페

▲ 옥탑방에서 영업 중인 카페 (출처: ‘소드 아트’ 길드 하우스)

3층 개방과 동시에 ‘카페’ 테마 한정 가구 출시로 대다수 유저는 카페를 연출했습니다. 유저 ‘소드아트’도 옥탑방 카페를 열었죠. 공간 한켠에는 네비아의 편안한 트리하우스를 배치해 카페에 생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이런 옥탑방 카페에 치카와 츠무기, 마츠리, 스즈메가 방문했습니다. 마츠리와 스즈메는 티타임을 즐기는 중이며, 치카는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 대기석에 앉아있네요. 그리고 네비아는 대기 손님인 치카가 지루하지 않도록 옆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누리나래 – 페코린느 전용 방

▲ 페코린느의 방 (출처: 공식 카페 ‘누리나래’ 게시글)

새로운 층이 열리자 캐릭터들의 독립이 시작됐습니다. 기존엔 1층과 2층에 여러 캐릭터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었으나 1층은 공용 거실 2~3층은 최애 캐릭터의 독립 공간으로 꾸미는 유저가 늘었죠. 공식 카페 ‘누리나래’도 미식전 캐릭터의 방을 담았습니다.

게시 글 내용에 따르면 1층은 카페, 2층은 캬루의 방, 3층은 페코린느의 방입니다. 바닥엔 타일을 활용해 페코린느를 그렸고, 먹보 페코린느를 위해 주먹밥도 배치했죠. 넓은 방으로 이사했으니 더 행복하길 바랍니다.

以後我們是朋友了 – 네비아의 객잔

대만 서버는 3층을 비워둔 유저가 많았습니다. 유저 ‘以後我們是朋友了’도 마찬가지로 1, 2층에 캐릭터를 배치하고 3층엔 찾아올 손님을 위해 정돈된 방을 꾸몄네요. 아직 한국 서버에 출시되지 않은 가구와 네비아의 트리하우스가 어우러진 원목 느낌 숙소를 마련했습니다. 아직 아무도 없지만, 네비아 혼자 찾아올 손님을 맞기 위해 준비 중이죠. 침대가 4개 있는 걸 보면 소속 길드원이 4명인 곳에서 방문할 듯싶습니다.

▲ 네비아의 객잔 (출처: ‘以後我們是朋友了’ 길드 하우스)

kazuki – 옥탑방 콘서트

3층에 ‘카르미나’의 공연장이 만들어졌습니다. 파티션과 계단의 착시 현상을 이용해 마치 높은 곳에 설치된 특설 무대같은 느낌을 줬네요. 그리고 좌우 대칭 배치로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참고로 공연 센터는 츠무기입니다. 노조미 대신 오랜만의 활약에 만족도가 크게 상승한 것 같군요.

▲ 옥탑방 콘서트 (출처: 트위터 ‘kazuki’)

먹보 페코린느의 식욕

생활용품 중에는 ‘무한 주먹밥’ 가구가 있습니다. 길드 하우스에 배치하면 캐릭터들이 주먹밥을 먹는 상호작용을 하죠. 그리고 가구 이름에 맞게 절대 줄어들지 않습니다. 여기서 캐릭터별 디테일이 반영되어 있는데요. 먹성이 특징인 ‘페코린느’가 대표적입니다.

▲ 페코린느는 주먹밥 2개를 먹는다

페코린느는 주먹밥을 빠르게 2개나 먹습니다. 그리고 ‘몇 개라도 먹을 수 있다’며 행복해 하죠. 다른 캐릭터도 주먹밥을 맛있게 먹고 좋아하긴 하지만, 페코린느와는 다릅니다. 맛을 음미하며 천천히 먹죠. 그 외에도 카페 테이블 등 음식과 관련한 상호작용 가구가 많으니 캐릭터를 배치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