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8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7월 5주차, 다시 봐도 멋진 테마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최근 공식 카페에서 꽃무늬 가구 세트를 활용한 인테리어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는 시즌마다 신규 가구를 업데이트하는데, 이를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공유를 장려하죠.

이에 메카 러브하우스가 지난 가구들의 복기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가구는 특정 테마를 콘셉트로 하는 만큼, 손쉽게 멋진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거든요. 더불어 특정 가구를 가져와 다른 테마와 조합하는 것도 가능하니, 나만의 길드 하우스 제작 아이디어에 활용해 보세요.

‘정유진’ – 의자매의 길드 하우스

▲ 배경 음악은 ‘SUPER CHOCOLATE’가 잘 어울리겠네요 (출처: 공식 카페 ‘정유진’)

처음 소개할 길드 하우스는 ‘정유진’ 기사군의 ‘자매 하우스’입니다. 주인공의 누나와 동생을 자처하는 의자매 시즈루, 리노가 주역이죠. 사용 테마는 ‘카페’와 ‘나무’로, 안정감을 주는 온색인 ‘갈색’을 공유합니다. 덕분에 세 종류의 파티션을 조합했음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죠. 여기에 나무 테마의 녹색이 어우러져 숲의 포근함을 제공합니다.

더 흥미로운 건 좌측 카페와 상단의 네비아 하우스입니다. 카페에는 사람들이 찾아와 휴식을 취하고, 식재료를 가공해 요리하는 문명의 장소죠. 반면, 네비아 하우스는 거대한 고목으로, 주변에 꽃과 나무 장식이 가득합니다. 식물 가구를 철저히 한 쪽으로 집중해 문명과 자연의 대비를 이룬 듯한 연출이네요.

그 밖에도 카페 연출은 지난 이벤트를 연상케 합니다. 발렌타인 이벤트에서 시즈루와 리노가 함께 등장한 바 있는데요. 엔딩 영상에서 초콜릿을 만들었습니다. 배경 음악으로 엔딩 곡인 ‘SUPER CHOCOLATE’를 설정하면 잘 어울릴 것 같네요.

‘꾹스꾹스’ – 이리야의 은밀한 취미!?

▲ 마왕과 공주님의 동거 (출처: 공식 카페 ‘꾹스꾹스’)

‘꾹스꾹스’는 마호와 이리야를 테마로 길드 하우스를 꾸몄습니다. 얼마 전 복각한 ‘뱀파이어 헌터 with 이리야’ 이벤트에서 함께 주역을 맡았고, 의기투합해 친구가 되었죠. 이를 기념해 두 캐릭터가 속한 길드와 어울리는 ‘고딕’과 ‘마호마호 왕국 – 꽃무늬’ 가구를 조합해 동거 생활을 연출했습니다.

인테리어의 목표는 좌우 대칭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벽과 바닥은 분할해서 조합할 수 없죠. 따라서, 바닥은 고딕, 벽은 마호마호 왕국으로 배치했습니다. 이 경우 시선이 집중되는 바닥이 부각되어 마호의 이미지가 줄어들 염려가 있는데요. ‘꾹스꾹스’는 파티션과 책상 등 가구의 비중을 마호에게 조금 더 제공해 보완했답니다.

더불어 길드 하우스의 제목은 ‘이리야의 은밀한 취미!?’입니다. 이리야가 마호의 애장품인 봉제인형을 들고 귀여워하고 있네요. 성인 모습의 분위기와 갭모에가 인상적입니다.

‘악녀’ – 초록초록 콧코로 하우스

▲ 풀밭 바닥이 나오길 기원합니다 (출처: 공식 카페 ‘악녀’)

이번에는 하나의 테마로 꾸민 인테리어를 살펴보죠. 공식 카페 ‘악녀’ 기사군의 ‘초록초록 콧코로 하우스’입니다. 나무 가구를 사용해 길드를 꾸몄는데요. 투명한 벽과 바닥을 둬 길드 하우스 외벽을 없앴습니다. 덕분에 자연미가 살아났죠. 물론, 근처 도로와 건물이 얼핏 보여, 완벽한 자연을 꾸밀 수는 없었는데요. 언젠가 풀밭 바닥이 나온다면 더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길드 하우스 내부는 침대와 선반이 두 개입니다. 하나는 스토리에서 언급하는 아버지나 주인공의 몫인 듯싶군요. 더불어 콧코로와 네비아가 깊은 잠에 빠져있는데요. 스토리에 의하면 콧코로는 랜드솔에 오기 전 엘프 마을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고향 분위기가 느껴져 긴장이 풀린 게 아닐까요?

상호작용을 위해선 공간이 필요해!

길드 하우스의 묘미 중 하나는 캐릭터와 가구의 상호작용입니다. 소녀들의 편안한 모습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켜보면, 예상치 못한 면모를 만날 수 있죠. 이런 상호작용을 보기 위해서는 가구 배치에 신경써야 합니다. 가구 사이에 빈틈이 없거나, 캐릭터가 행동할 공간이 부족하면 상호작용을 감상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 누울 자리가 없어 발을 못 뻗는 쥰 (출처: 공식 카페 ‘C.2.R.F’)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