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11월 1주차, 가을을 빛내는 캬루 하우스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이번 주는 캬루가 등장하는 길드 하우스를 준비했습니다. 그녀는 프린세스 커넥트를 모르는 유저들도 익히 알고 있는 유명인이죠. 랜드솔의 기사군들도 이런 인기를 인정해, 꾸준히 캬루를 소재로 한 길드 하우스를 제작 중인데요. 어떤 인테리어가 등장하는지 만나봅시다.

‘뀨우우’ – 트릭 오어…

▲ 트… 트… 그림 버스트!! (출처: 공식 카페)

최근 공식 카페에서는 ‘힐링 하우스’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기사군이 가을 가구를 사용한 인테리어를 선보였죠. 하지만 ‘뀨우우’는 해외 서버에서 꾸민 할로윈 풍 길드 하우스를 공개했습니다. 할로윈을 테마로 한 호박 가구가 방안을 가득 채웠네요. 할로윈 시즌에 가구가 부족해 길드 하우스를 못 꾸밀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테이블 앞에는 캬루가 홀로 앉아 쓸쓸히 간식을 바라보고 있군요. 할로윈이 다가왔는데 밖으로 나가지 못해 쓸쓸해하는 것 같습니다. 방에는 페코린느와 카린이 있지만, 저마다 자기 할 일에 바빠 캬루와 놀아줄 생각은 없어 보이네요. 누군가 그녀와 함께 할로윈을 보내주세요.

‘신프래’ – 잘 만든 것 같아!

▲ 캬루와 쥰의 포지션에 관련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출처: 공식 카페)

‘신프래’ 기사군의 길드 하우스는 기사군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작성자는 ‘길드 하우스를 평가해주세요. 잘 만든 듯’이라고 했는데요. 독자들은 상황에 더 주목했거든요. 캬루를 감금한 철창이라는 의견, 잠자는 공주님을 지키는 친위대. 감금 플레이 등 다양한 반응이 눈길을 끄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중장업’ – 천고마비의 캬루

▲ 페코린느: 캬루가 맛있어지는 계절이죠 (출처: 공식 카페)

마지막으로 소개할 건 단풍 구경을 나온 미식전 인테리어입니다. 공식 카페의 ‘중장업’ 기사군이 꾸몄는데요. 크고 작은 미식전 3총사 한 쌍이 가을을 즐기고 있죠. 제등과 등롱형 조명이 놓인 것으로 보아, 전문적인 캠프장에 놀러 온 것 같습니다. 아무리 페코린느의 힘이 장사라도 저 많은 석상과 마스터 센리의 장식품을 들고 왔을 리는 없으니까요.

더불어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타이틀이 의미심장하게 느껴집니다. 하필 길드원 중 랜드솔의 손꼽히는 대식가 ‘페코린느’가 있거든요. 게다가 페코린느가 캬루를 맛보는 밈이 많아, 캬루의 신변이 위험해질 것 같습니다.

고득점을 노린다면 피버 타임에 집중

스태미너를 다 쓰고 나면 길드 하우스에서 미니 게임을 즐길 시간입니다. 스태미너와 동전은 물론, 순서를 기다릴 필요도 없죠. 온라인 대전을 즐길 수는 없지만, 기록을 측정해 친구들과 순위를 겨룰 수 있습니다.

▲ 그럼 나의 월드 맛 좀 쬐끔만 보거라!

그중 ‘카오리의 마부이식 공수 도장’은 제법 난도가 높은 미니 게임으로 평가받습니다. 좌우 버튼을 난타하는 것뿐이지만, 일부 몬스터는 더 많이 공격해야 해서 박자가 꼬이기 십상이거든요. 만약 리듬 게임에 약한 유저라면 템포를 다르게 분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조금 느려도 정확하게 커맨드를 입력해 콤보를 유지하세요. 부족한 처치 수는 피버 타임에 채우면 됩니다. 피버 타임 중에는 시간이 멈추니까요. 최대한 콤보 수를 높이는 것이 고득점의 비결이랍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