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7

유저평점

[메카 러브하우스] 프린세스 커넥트 12월 4주차, 혼돈에 휩싸인 랜드솔 왕궁

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길드 하우스 경연 대회’는 즐기고 계신가요? 평소보다 멋진 작품이 대거 등장해 눈이 즐겁습니다. 자유 주제인 만큼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점도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주는 그중에서 랜드솔을 다스리는 왕궁과 휘하 기사단 나이트메어를 테마로 선정했습니다. 나라의 질서를 바로잡아야 할 이들이 오히려 대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대관절 어찌 된 일인지 하나씩 살펴보죠.

‘비스트’ – 야! 대포 소리 좀 안나게 하라!

▲ 크리스티나: 엌ㅋㅋ 이웃노 지붕와 튼튼데스네 (출처: 공식 카페)

처음 소개할 건 ‘비스트’ 기사군의 작품입니다. 나이트메어 길드원들이 사렌과 함께 길드 하우스 옥상을 점령했네요. 최근 기사단의 훈련장이 보수 공사에 들어가, 훈련소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군요. 이에 협력을 요청해 길드 하우스 옥상에 임시 훈련장을 차렸다고 합니다.

문제는 기사단 멤버들과 훈련 도구입니다. 이 구역의 타워 다이브 장인인 ‘마츠리’가 있어, 유니온 버스트를 연습할 때마다 층간 소음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쥰은 풀 플레이트 아머를 일상복처럼 입고 다녀, 아래층 식구들은 쇳소리를 신경써야합니다. 게다가 연습용 대포까지 있는데, 크리스티나가 이걸 그냥 두진 않을 것 같군요. 분명 한 두 번은 쏠 것 같은데, 이웃과 다른 식객들의 정신 건강 약화가 예상됩니다.

‘마나♡’ –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있느냐!

▲ 캬동황제: 여긴 이제부터 캬루가 지배한다! (출처: 공식 카페)

민가에서는 나이트메어가 대민 피해를 입히는 가운데, 왕궁에서는 쿠데타가 일어났습니다. 주모자는 아니나 다를까, 랜드솔 시크릿 비트레이어 ‘캬루’네요. 옥좌에 올라 ‘여긴 이제부터 캬루가 지배한다!’고 외치고 있는데, 권력의 기반은 튼튼한지, 지지 세력은 믿음직한지 궁금하군요. 보나마나 혼자 기세등등했다가 금세 혼나서 기가 죽는 전개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디얍’ – 꿈꾸는 페코린느

▲ 뭐지? 캬루의 비극적 결말을 암시하는 복선인가? (출처: 공식 카페)

이런 난리통 속에서 꿈나라를 여행 중인 소녀가 있습니다. 미식전의 ‘페코린느’죠. ‘디얍’ 기사군의 작품으로, 주먹밥 인형 옷을 입은 캬루의 꿈을 꾸고 있네요. 캬루는 얼굴을 붉힌채 손을 흔들고 있는데요. 페코린느의 시점에서는 ‘좋아하는 친구 + 맛있는 음식’이 자신을 반기고 있는 상황일 듯싶군요. 페코린느가 꿈에서 깨어나면, 캬루를 찾아내 이 혼란을 수습해주길 바랍니다. 아무리 캬루라도 페코린느가 달라붙으면 쿠데타를 포기할 테니까요.

알림 설정을 꼼꼼히 손봐두자!

길드 하우스의 핵심 기능은 스태미너와 스킵 티켓, 경험치 포션 생산입니다. 모두 게임을 진행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죠. 대개 길드 하우스에 비축 가능한 아이템 제한이 꽉 차면 스마트폰 알림으로 알려주는데요. 이는 설정 화면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탭인 ‘공지’로 들어가면, 스태미너와 스킵 티켓의 알림 여부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그동안 날린 스킵 티켓이 몇 장이란 말인가!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