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8

유저평점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골렘을 부리는 마법 방어 서포터 ‘스즈메(여름)’ 공략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여름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가 호평 속에 진행 중이다. 14일 오후 첫 번째 한정 캐릭터 페코린느(여름)의 픽업이 끝났고, 카카오게임즈는 곧바로 두 번째 한정 캐릭터를 공개했다. 스토리에서 미식전 일행을 도운 조력자 ‘스즈메(여름)’이다. 다채로운 서포트 스킬로 아군을 지원하는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골렘 소환과 마법 방어력 버프가 특기

▲ 소환사 겸 서포터 역할을 겸하는 스즈메(여름)

스즈메(여름)은 원본처럼 서포터 역할을 맡는다. 아군 방어력을 높이는 수비적인 성향이며, 특히 마법 딜러를 상대할 때 우수하다. 스즈메(여름)의 2스킬이 마법 방어력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버프는 아군 최전열을 중심으로 한 범위 내 모든 캐릭터에 부여하며, 상승 수치가 높아 꽤 위력적이다.

1스킬은 치카처럼 소환수를 부른다. 소환한 골렘은 파티의 가장 앞으로 이동, 적의 강력한 공격을 대신 맞아줄 수 있다. 그리고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면 모든 아군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오르고, 동시에 도트 힐을 부여한다.

참고로 스킬 사용 시 주의할 점이 있다. 1스킬은 여타 소환기처럼 상대가 해당 소환수를 처치하면 TP를 수급한다. 생각보다 골렘은 잘 쓰러지기에 유니온 버스트를 빠르게 발동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그리고 2스킬은 범위가 좁아 실전에 들어가기 전 충분히 실험하는 걸 추천한다.

▲ 프린세스 커넥트 ‘스즈메(여름)’의 스킬셋과 행동 패턴

다음은 스즈메(여름)의 행동 패턴을 알아보자. 전투 개시와 함께 골렘을 소환하고 곧장 마법 방어력 버프를 지원한다. 상대가 초동 패턴으로 마법 폭딜을 사용할 시 아군을 보호하는 셈이다. 이후 일반 공격의 비중이 높은데, 덕분에 공격 기회가 늘어나 유니온 버스트를 보다 빠르게 발동할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스즈메(여름)’ 추천 조합

▲ 전열 마법 방어력 버프로 이리야를 카운터하는 구성

끝으로 스즈메(여름)를 사용한 추천 조합을 알아보자. 위 조합은 스즈메의 2스킬을 사용해 이리야를 카운터하는 구성이다. 이리야의 광역 폭딜을 버프 덕에 늘어난 마법 방어력으로 견디고, 페코린느(여름)으로 카운터하는 게 주요 전략이다.

단, 패턴 중 마법 방어력 버프 발동 횟수가 적어 스즈메(여름)을 단독 서포터로 두는 건 불안하다. 따라서, 추천 조합에서는 마호를 배치해 ‘2 서포터 체재’를 갖췄다. 더불어 스즈메(여름) 조합은 클랜전이나 프린세스 아레나 등 일부 콘텐츠에서 활약하므로, 상대 조합을 잘 보고 신중하게 채용할 필요가 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