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9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9월 3주차, 풍성한 반주년 이벤트 가득!

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스물 다섯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현재 반주년을 맞이한 캠페인이 한참 진행중인데요. 1탄이라는 언급이 있어, 다음에는 어떤 캠페인이 찾아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쥬얼과 스태미나를 출석 선물로 지급한 추석 이벤트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 보상이 후하다는 평가로 공식 카페가 뜨겁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이번 주 공카 위클리를 통해 알아보시죠.

반주년 기념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 탐색 드롭량 3배 캠페인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연휴를 맞아 진행한 출석 이벤트가 지난 일요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스토리 이벤트가 막바지를 달리는 중이라 모아 둔 보스 티켓을 쓰는 데 한창인 모습이네요. 더불어 한정 가구인 ‘주먹밥 흉내’는 26일까지 구입 가능하니, 아직 손에 넣지 못한 유저는 잊지 말고 기간 내에 사 두세요.

15일 시작한 반주년 탐색 드롭량 3배 캠페인은 21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마나나 경험치 포션이 부족한 유저라면 놓칠 수 없겠죠. 공지사항에는 1탄이라고 안내되어 있어 2탄이 무엇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클랜전은 언제부터?

클랜전은 항상 노말 2배 캠페인 시작 날짜와 겹쳤는데요. 이번엔 아직 캠페인 날짜나 공지사항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클랜전의 흐름과 유사하게 18~20일 사이에 진행될 것인지, 반주년 탐색 드롭량 3배 이벤트가 끝나고 시작할지 유저들 사이에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답니다.

▲ 클랜전 보스인 메두사 (이미지 출처: @priconne_redive 공식 트위터)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이번 클랜전에는 사신 형태의 레이스로드라는 보스와, 메두사라는 보스가 새로 등장합니다. 레이스로드부터 살펴보면, 전체에 마법 대미지를 주고 물리 공격력 속성 캐릭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가하죠. 행동 속도 디버프도 가지고 있으며, 유니온 버스트는 물리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이 보스의 경우 물리 속성 파티를 쓰면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캬루(여름)의 추가로 구성이 가능해진 마법 딜러 파티를 사용해 보세요.

두 번째 신규 보스인 메두사는 지난 7월 클랜전에서 악명높았던 카르키노스처럼 까다롭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먼저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석화 공격을 가하죠. 거리가 먼 캐릭터를 선택해도 대미지는 입지 않지만 석화 상태는 지속됩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방법은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를 억제하는 것과 파티를 중후열 캐릭터 위주로 구성하는 겁니다. 다만, 이는 해외 서버의 정보이므로, 국내와는 캐릭터 육성 상태나 풀이 다르죠. 그러니 클랜전 시작 후 충분한 모의전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꼭 구상해 두시길 바랍니다.

사렌과 미츠키는 같이 기용 금지!

▲ 사렌과 미츠키는 같이 기용 금지!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아레나에서 사렌은 딜러에게 빠른 TP 공급을 하기 위해 쓰입니다. 주로 ‘패스트 이리야’와 같은 파티에서 활약하죠. 하지만, 사렌은 가장 가까운 캐릭터에게 TP를 주유하기 때문에 거리를 잘 확인해야 하는데요. 공식 카페의 한 유저는 자신이 아레나에서 패배한 덱을 올리면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적의 파티는 전형적인 ‘패스트 이리야’인데요. 해결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먼저 현재 꾸린 덱에서 미츠키를 제외하여 다시 구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코린느(여름)’가 메인 딜러라면 사렌의 주유 대상이 되어야 하는데요. 미츠키 또는 콧코로가 있을 경우 서포터인 두 캐릭터에게 TP가 주유되죠. 따라서, 여기서는 미츠키를 빼고 후열 딜러나 서포터를 추가를 권장합니다.

두 번째는 패스트 파티로 맞대응 하는 방법입니다. 이리야를 잡을 때 주로 쓰는 정석 방법이죠. 주역은 리노 또는 니논인데요. 두 덱 모두 물리 탱커인 미야코가 중심입니다. 니논 파티의 경우 미야코, 타마키, 미츠키, 니논, 아리사의 덱으로 구성하여 대응하고, 리노 파티는 미야코, 유카리, 미츠키, 리노, 마호(또는 유키)로 맞서는 게 일반적이죠. 그렇지만 캐릭터 육성 상태와 적의 덱에 맞춰 기용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 잊지마세요.

미미… 그녀의 잠재력은 어디가 끝이란말인가!

▲ 미미가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모습입니다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공식 카페 유저는 독특한 조합으로 아레나에서 승리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중심에는 미미가 있었습니다. 미미는 아직 한국 서버 아레나 집계 상위 랭크에 들지 않았던만큼 자주 쓰이는 캐릭터가 아니죠. 하지만, 게시 글 속 미미는 유니온 버스트로 적 패스트 리노 조합을 단숨에 제압하여 반응이 뜨겁습니다.

글을 본 유저들은 미미를 좋아하는 반응도 있었고, 작성자의 조합 센스에 놀라고 동의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또한, 작성자는 조합을 질문하는 유저에게 적 덱에 따라 설명을 해주고, 승리한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미미의 인기가 상승할지 기대가 됩니다.

전작의 히로인 – ‘히요리’

▲ 전작의 히로인, 히요리

히요리는 전작의 히로인입니다. ‘트윙클 위시’의 길드 마스터죠. 고양이 수인이지만, 손의 고양이 발은 진짜 손이 아니라 너클 형태의 장갑입니다. 히요리의 매력은 그녀의 성격에서 더욱 잘 드러납니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걸 좋아하는 진 히어로적인 모습을 보여주죠. 도움을 받았다면, 자신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히요리는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전열 물리 딜러입니다. 단, 동일 포지션에 카오리와 타마키 등 쟁쟁한 경쟁자가 자리잡고 있어 팬이 아니라면 육성을 잘 하지 않는 캐릭터죠. 해외 서버의 정보에 따르면, 전용 장비 구현 후에는 아레나에서 꽤 활약합니다. 참고로 히요리의 유니온 버스트 모션은 타마키가 떠오르는데요. 타마키는 마딜러 저격이라는 포지션이 있는 반면, 히요리는 그렇지 못해 성능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이 조금 있답니다.

송편먹는 페코린느 

▲ 페코린느가 송편을 먹고 있네요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누리 게시글)

공식 카페에서는 추석을 맞은 미식전을 그린 팬아트가 업로드되었는데요. 한복을 입은 페코린느가 송편을 먹고 있습니다. 미식전 길드마스터다운 모습이네요. 뒤에서 혼자 전을 부치던 캬루가 화가 난 표정을 지으며 뒤집개를 부러뜨리는 연출이 재미있습니다.

페코린느의 스타일 변화와 한복 역시 눈에 띄는데요. 먼저, 긴 머리를 올려 묶었습니다. 한복 디자인은 페코린느가 평소에 입고 있던 왕가의 갑옷의 문양처럼 보이네요. 자신에게 꼭 어울리는 커스텀 한복이 페코린느의 매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문득 다른 캐릭터들이 한복을 입은 모습도 궁금해지는군요.

 

프린세스 앙케이트입니다. 지난주 투표 주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인은?’이었는데요. 우리집 고양이가 제일 잘 나가의 1위였던 ‘캬루’와 강아지 수인 1위였던 ‘카오리’가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팬층이 많기로 유명한 두 캐릭터다운 결과네요. 다음은 의적 고양이 ‘타마키’였습니다. 그리고 히요리와 카스미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투표 결과가 나왔답니다.

그럼 9월 3주차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내가 루센트 학원에 다닌다면 같이 학교 생활 하고 싶은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캐릭터마다 다른 속성들이 학교 생활에서는 어떤 식으로 발현될지 예상해 표를 남겨 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인생을 지향하여 학창시절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겨왔습니다. 게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