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9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10월 2주차, ‘흑철의 망령’ 이벤트 개최

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스물 여덟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공식 카페는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으로 떠들썩합니다. 배틀 아레나 그룹 셔플과 신규 이벤트 ‘흑철의 망령’이 개최됐거든요. 쥬얼을 대량 파밍할 기회라 많은 유저가 기뻐하는 분위기입니다. 커뮤니티의 열기를 공카 위클리를 통해 접해보시죠.

신규 이벤트 ‘흑철의 망령’ 개최

▲ 왕궁기사단의 이벤트 스토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주 첫 소식은 신규 스토리 이벤트 ‘흑철의 망령’ 개최입니다. 주연은 랜드솔을 수호하는 길드 ‘왕궁기사단’으로, 인기 탱커 ‘쥰’, 혜성처럼 등장한 신예 딜러 ‘토모’가 등장하죠. 줄거리는 왕궁 내에 등장한 마물로 기사단이 혼란을 겪고, 쥰과 일행이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근엄한 분위기가 특징인 쥰의 귀여운 모습을 감상할 기회니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보상도 놓칠 수 없죠. 이번 이벤트에서 드롭하는 건 쥰과 유카리의 메모리 피스입니다. 두 캐릭터 모두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필수 캐릭터인 만큼, 5성을 달성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만약 메모리 피스가 부족하다면, 각각 하드 퀘스트 14-3과 던전 코인 상점을 이용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배틀 아레나 리셋&셔플 예정

▲ 다시 한 번 아레나 등반의 시간이 찾아옵니다

10월 10일 배틀 아레나 그룹 셔플이 진행됩니다. 침체된 아레나 분위기를 환기할 반가운 소식이죠. 모든 플레이어의 아레나 소속 그룹이 변경되며, 이제 그룹 명 대신 ‘시즌 시작일’이 표시됩니다. 그럼 모든 유저가 15001위부터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죠. 아레나 순위 달성 보상도 초기화할 전망이니, 쥬얼이 필요한 유저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모 4성과 이리야 5성, 무엇부터 달성할까요?

▲ 장기적인 면에서 토모 4성을 추천했습니다 (내용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대부분의 신규 캐릭터는 메모리 피스 파밍 콘텐츠가 수개월 후 개방됩니다. 이는 최신 캐릭터 토모도 마찬가지죠. 고성능 물리 딜러로 평가되어 재능 개화를 고민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이번 주 공식 카페의 이슈 질문도 재능 개화가 주제입니다. 토모를 수집했고, 이리야와 토모 중 어떤 캐릭터를 먼저 재능 개화할지 질문했네요.

이에 유저들은 토모 4성 달성을 추천했습니다. 토모는 우수한 딜러지만, 에리코 이상으로 방어력이 낮거든요. 익스트림 던전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에도 전투 불능이 될 정도입니다. 따라서, 재능 개화를 통해 방어력을 보충하는 거죠.

추가로 해외 서버 정보를 미리 접한 유저들은 ‘이리야는 머지 않아 메모리 피스 파밍이 가능해질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아레나 특화 캐릭터 ‘할로윈 시노부’가 등장하면 이리야 조합은 쓰기 힘들거라고 하네요. 한동안 메모리 피스는 한정/신규 캐릭터에게 투자하는 게 좋을 전망입니다.

보스전 스킵은 언제 나올까?

▲ 보스전을 빨리 끝내고 싶어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대규모 이벤트의 핵심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캐릭터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와 토벌증을 사용한 아이템 파밍이죠. 그리고 토벌증은 보스를 공략해 수집합니다. 현재 흑철의 망령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보스전에 스킵 기능을 추가해달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일이 보스전을 진행하기 번거로우니까요. 해외 서버의 보스전 스킵 기능을 부러워하는 유저가 많네요.

추가로 ‘스킵을 스킵하는 기능’을 기대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 시 스킵 티켓을 이용하면 캐릭터의 짧은 전투 후 보상 목록이 펼쳐집니다. 해외 서버에서는 이 때 한 번 더 스킵이 가능한데요. 그럼 해당 애니메이션을 멈추고 곧장 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최근 유저들의 관심은 파밍 시간 단축과 편의 기능 개선인 듯싶네요.

미쿠마류의 천재 검사 – ‘토모’

▲ 이번 주의 프린세스 ‘토모’

이번 주 소개할 프린세스는 신규 캐릭터 토모입니다. 3성 전위 물리 딜러인데요. 스킬 구성은 공격일변도로, 시오리나 지타와 유사합니다. 스킬로 자신의 TP를 모아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죠. 이 스킬의 진가는 뛰어난 자기 버프입니다. ‘특대 물리 공격력 – 중간 행동 속도’ 버프를 부여해 딜량을 더욱 높이죠. 덕분에 다음 클랜전에서 활약할 것으로 분석하는 추세입니다.

스토리에서는 왕궁기사단 소속의 검사로 등장합니다. 길드 마스터인 쥰을 동경하며, 길드 활동과 수련에 전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죠. 신참인 마츠리를 보살피거나, 쥰의 지시를 수행해 어려운 임무를 달성하는 모습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하지만, 토모가 평면적인 캐릭터인 건 아닙니다. 오히려 교묘한 언변으로 어른을 놀리거나, 주인공을 미행하던 중 러브 코미디를 연출하는 모습이 대표적이죠. 특히, 개인 스토리에서는 토모와 그녀의 가문에 얽힌 주인공의 이야기가 인상적인데요. 직접 감상을 추천합니다.

운없는 리노쟝 – 선생님, 아리사가 갖고싶어요!

▲ 간절함이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운없는 리노쟝’ 유저 게시글)

수집형 모바일 게임에는 독특한 토속 신앙이 있습니다. ‘원하는 캐릭터의 2차 창작물을 만들면 뽑기에서 나온다’는 내용이죠. 프린세스 커넥트 공식 카페에도 종종 수집 기원 팬픽이 올라옵니다. 이번 주는 ‘운없는 리노쟝’ 유저의 작품이 눈길을 끄네요.

작품의 주인공은 3성 딜러 아리사로,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 이벤트 때 등장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운없는 리노쟝은 간절한 멘트로 게시글을 마무리했는데요. 이에 많은 유저가 응원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뽑기에서 꼭 아리사를 수집하길 바랍니다.

프린세스 앙케이트입니다. 지난주 투표 주제는 ‘내가 가입하고 싶은 동아리’였고, 페코린느의 ‘랜드솔 미식회’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인기 캐릭터인 건 물론, 맛집 탐방에 매력을 느낀 유저가 많았답니다. 2위는 잠꾸러기 소녀 하츠네의 수면 동아리입니다. 1, 2위를 차지한 동아리를 보면, 유저들은 피로를 풀 ‘힐링 요소’를 찾고 있는 듯싶네요.

그럼 10월 2주차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의 메인 스토리는 미식전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길드의 목적은 랜드솔을 모험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죠. 그래서 메인 퀘스트나 던전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먹거리에 관련한 에피소드가 자주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여러분이 맛보고 싶은 게임 속 음식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