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앤프로듀서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8.5

유저평점

[리얼영상] 초능력을 가진 남자친구는 어때? ‘러브 앤 프로듀서’

= 퍼블리셔: Paper Games
= 장르: 롤플레잉

오늘 소개할 영상은 미소녀가 아닌, 미소년을 공략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 앤 프로듀서’입니다.

게임은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섞여있는 현대 사회를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방식은 일반적인 미연시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스토리의 방향이 달라지게 되지요. ‘러브 앤 프로듀서’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미연시 스타일에 롤플레잉 방식을 가미했다는 것입니다.

주인공은 20대 초반의 여성으로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의 대표이자 프로듀서입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갖고 있는 회사를 경영할 수 있지요. 회사 규모를 크게 키울수록 더 많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경영은 매우 중요한 게임 포인트입니다.

대부분의 미션은 주인공이 기획한 프로그램에 전문가들을 투입하는 것입니다. 미션을 진행하면 피로도를 소비하므로 신중하게 전문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미션이 끝나면 제작 프로그램의 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평가는 경험치로 환산되어 회사의 레벨을 올리죠. 전문가를 올바르게 배치하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주연급 인물들은 ‘운명’이라고 불립니다. 운명들은 미션이 끝나기 직전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정 조합 조건을 만족하면 프로그램 점수를 대폭 올릴 수 있죠. 운명들은 스토리를 진행하면 저절로 등장하기도 하지만 ‘소원나무’를 통해 높은 등급의 운명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소유한 운명들의 등급과 레벨이 높을수록 경영에 도움되니 참고하세요.

‘러브 앤 프로듀서’에 등장하는 네 명의 남자 주인공들은 사회적 지위가 높고 초능력까지 갖고 있는 등 대단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모두 매력적인 모습으로 주인공에게 다가오는데요. 자칫 플레이어는 그들의 매력에 홀려 저자세로 응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주인공도 남자 주인공들에게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애정을 갖고 열심히 육성하면 대형 프로그램 제작사의 대표 PD가 되어 그들과 대등한 위치에서 교제할 수 있으니까요.

그 밖에도 플레이어는 남자 주인공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서로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냉정한 답변부터 적극적인 작업 멘트까지, 다양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지요. 덕분에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주인공의 감정에 이입되어 실제 연애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과 초능력 세상이라는 특이한 콘셉트, 그리고 롤플레잉과 미연시를 합친 독특한 게임 방식까지. 플레이어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게임 ‘러브 앤 프로듀서’를 통해 분홍빛 감성에 흠뻑 젖어보시길 바랍니다.

▲ 신작 모바일게임 ‘러브 앤 프로듀서’의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수능 전날에도 게임을 붙잡고 있었던 경력이 있습니다. 주캐릭터인 힐러 대신 진짜 의사가 됐다면 좋았겠지만, 게임 기자로서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지금이 훨씬 즐겁습니다.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