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메카 리얼영상] 내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세상, 게임이라도 경제적으로 즐겨보자

지난 7월 13일, 한국은행은 올해 물가상승률이 1.9%로 작년과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1.9%란 숫자, 참 작아 보이고 작년과 큰 변화가 없다고 하니 ‘괜찮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작년에 물가상승으로 얼마나 허리띠를 졸라맸는지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픕니다.

여기서 뜬금없는 질문하나 드립니다. 출퇴근 혹은 등하교 같이 평소에 길을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우리는 무엇을 가장 많이 할까요? 이전이야 책을 읽거나 노래를 듣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스마트 폰 보급 이후엔 인터넷과 SNS, 그리고 게임일 것입니다.

PC와 콘솔로만 즐겨온 게임이 현대인이 생활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휴대폰까지 들어왔습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온 건데요. 돈 벌기는 힘들고 통장에 들어온 용돈, 월급은 바람처럼 사라지는 요즘 세상에서 게임이라도 경제적으로 해보는 건 어떨까요?

“모바일 게임을 무슨 경제적으로 해? 헛소리하고 있네”라고 하실 분도 분명 있을 텐데요. 금주 ‘리얼영상’에서 소개할 게임들은 무과금으로 충분히 진행할 수 있답니다. 물론 과금 요소가 있기도 하지만, 게임 진행에 중요한 건 아닙니다. 정말로요.

무과금 게임1: 5:5팀 실시간 턴제 ‘탱고파이브’

실시간 턴제 게임? 어리둥절할 분도 계시겠지만, 분명 명시되어 있는 장르입니다. ‘탱고파이브’만의 독특한 시스템 ‘쿨타임 시스템’ 덕분이죠. 모든 캐릭터는 각자의 턴을 가지고 실시간으로 움직이는데, 한 행동을 마치면 다음 쿨타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턴제와 실시간의 요소가 혼합된 장르라 할 수 있죠.

‘탱고파이브’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5:5 모바일 PvP게임입니다. ‘밸붕’을 유도하는 유료 아이템이 걱정될 수도 있는데요. 놀라지 마세요. ‘탱고파이브’에 그런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게임을 끝낼 때마다 얻는 재화를 추가로 받는 수준의 아이템만 있죠. 익숙한 게임 ‘피파온라인3’에서 ‘리그 경기당 얻는 EP를 추가로 줍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리얼영상 탱고파이브 대표이미지

▶ 실시간 5대5 팀대전 모바일 게임 탱고파이브 대표 이미지(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과금 게임2: ‘뉴욕 타임스퀘어’에도 광고한 ‘검볼앤던전’

세계적인 명소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를 했다. 엄청난 규모의 풀 3D 블록버스터 게임이 떠오를 텐데요. 광고의 주인공 ‘검볼엔던전’은 전혀 그런 모습이 아닙니다. 첫 화면부터 유저를 반기는 건 ‘드래곤퀘스트’류 일본식 RPG에 나올법한 몬스터입니다.

게임은 단순해 보입니다. 광산을 업그레이드하고, 금을 생산하고, 생산된 금으로 주인공 ‘검볼’을 육성하면 됩니다. 간단해 보이죠? 하지만, 이 게임의 부제가 무려 ‘밤새지 마란 말이야’입니다. 지금 사석에서 따라 하면 ‘아재’ 소리 듣는 오래된 유행어지만, 검볼의 육성 방법이 100가지가 넘어가고 탐험해야 할 던전이 20개 이상이라 밤을 새울 요소는 충분합니다. 더군다나 히든 던전도 있으니 해야 할 게 참 많네요.

밤을 새울 만큼 중독성 있지만 ‘검볼앤던전’은 경제적인 게임입니다. 게임 속 비밀지령을 받아 새로운 검볼을 뽑을 수 있다던 지, 심지어는 게임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진화와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자원과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방치형 콘텐츠도 있어요. 과금하지 않아도 게임 내 콘텐츠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으니 실로 ‘갓겜’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리얼영상 검볼앤던전 이미지

▶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 대표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과금 게임3: 대세 장난감으로 배틀을 ‘피젯 스피너 배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난감 ‘피젯 스피너’를 아십니까? 표창처럼 생긴 게 빙글빙글 돌기만 할 뿐인데 묘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죠.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 팽이와 흡사한 ‘블레이드’로 대결하는 만화, ‘탑 블레이드’를 기억하나요? 방영 당시 전국 문방구의 관련 장난감이 동 날 정도로 인기가 굉장했죠.

그렇다면 ‘피젯 스피너’와 ‘탑 블레이드’가 만난다면 어떨까요? 이 의문을 해결해주는 게임이 ‘피젯 스피너 배틀’입니다. 이 게임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굉장히 간단합니다. 나의 피젯 스피너를 강화하고, 10v10 혹은 1v1의 대결에서 승리하는 게 다입니다.

물론 새로운 피젯 스피너를 뽑을 때, 혹은 내 피젯 스피너를 강화할 때엔 게임 내 재화가 필요합니다. ‘가뜩이나 지면 열 받는 PvP 기반 게임인데, 홧김에 과금해야 하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피젯 스피너 배틀’은 게임 안에서 벌 수 있는 골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현금 1원도 쓸 필요가 없어요.

특히, 10vs10 대규모 멀티 플레이를 할 경우 상대방을 아웃시키지 않고 생존하면서 맵에 깔려 있는 재화들만 꾸준히 모아도 게임 내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리얼영상 피젯 스피너 배틀 대표 이미지

▶ 대세 장난감을 게임에서? ‘피젯 스피너 배틀’ 대표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메카 리얼영상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등 모든 이슈와 연관 지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선정, 초반 플레이와 게임 메뉴 등을 실제 영상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야 이것도 한번 엮어봐”라며 게임과 전혀 상관 없을 법한 뉴스거리도 환영합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content@gamemeca.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