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3

유저평점

[메카 플릭스] 일곱개의 대죄 – 챕터 10, 암흑 바이젤 대회 개최

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이야기를 컷 신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 ‘메카 플릭스’입니다. 지난주 일곱개의 대죄 챕터 9에선 드디어 <교만의 죄> 에스카노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십계 글록시니아와 드롤이 새로운 바이젤 싸움 축제를 개최했죠. 과연 이 뒤에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까요?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풀 영상을 감상하시고, 빠르게 훑어보고자 한다면 본문의 주요 컷 신과 이미지, 내용을 접해보시길 바랍니다.


▲ 일곱개의 대죄 챕터 10 풀 영상

금주의 메카 플릭스 하이라이트 TOP 3

챕터 10 첫 번째 하이라이트는 흙인형 ‘프렌즈’를 완전히 소환한 다이앤의 모습입니다. 각 골렘들은 멜리오다스, 엘리자베스, 호크, 마트로나 그리고 얼빠진 킹의 외형을 지녔는데요. 겉모습과 달리 가장 강한 건 킹의 모습을 한 골렘이었답니다.


▲ 일곱개의 대죄 챕터 10 하이라이트 첫 번째 영상

두 번째 하이라이트는 고서의 정신 공격으로 드러난 에스카노르의 과거입니다. 고서는 과거의 기억과 멀린의 이미지를 조작해 에스카노르를 괴롭혔지만, 그는 절망하지 않았죠. 멀린은 에스카노르에게 그저 ‘태양’과도 같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순정의 끝을 보여준 에스카노르의 모습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오히려 고서는 그에게 기회를 줘버린 셈이 되었네요.


▲ 일곱개의 대죄 챕터 10 하이라이트 두 번째 영상

마지막 컷 신은 태양의 힘을 방출한 에스카노르가 그대로 십계를 공격하는 장면입니다. 막대한 힘을 고서에게 쓸 줄 알았으나, 사실 에스카노르는 그들을 갖고 놀은 십계에게 전력을 펼친 다음 쓰러졌죠. 고서는 이에 자신의 승리라고 비웃었지만, 진정으로 승리한 건 에스카노르가 아닐까 싶습니다.


▲ 일곱개의 대죄 챕터 10 하이라이트 세 번째 영상

호크데미 어워드 – 순정상

안녕하세요. 매주 중요한 역할을 연기한 등장 인물을 소개하는 ‘호크데미 어워드’입니다. 해당 코너는 매주 특정 주제에 맞춰 챕터에 등장하는 인물 가운데 1인을 선정, 소개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한 사람만 바라보는 ‘순정상’이 주어집니다. 다양한 후보 가운데 수상의 영광은 ‘에스카노르’의 차지가 되었는데, 트로피를 받는 행운을 누린 그는 누구일까요?

<제 11회 호크데미 어워드 ‘순정상’ – 에스카노르>

▲ 11회 호크데미 어워드 수상자 에스카노르

에스카노르는 일곱개의 대죄에서 <교만의 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래 모습은 연약한 중년 남성에 불과하지만, 해가 뜨고 정오에 가까워질수록 막대한 힘을 얻게 되죠. 그는 해가 떴을 때와 졌을 때의 성격 차이도 큰데요. 이 때문에 ‘교만의 죄’란 명칭이 붙은 것 같습니다.

에스카노르는 멀린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멀린은 그런 그를 제대로 바라봐주지 않지만, 에스카노르는 계속해서 그 순정을 지키고 있죠. 이번 챕터에서 고서는 그의 마음을 건들였으나 오히려 에스카노르는 멀린의 이미지를 보고 태양의 힘을 얻게 됩니다. 멀린이 곧 ‘태양’과도 같다는 에스카노르와 순정상은 참 어울리는군요.

한 판 붙자! 바이젤 투급 배틀

이번에는 일단 붙고보는 ‘바이젤 투급 배틀’ 코너입니다. 각 챕터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맞붙는다면, 누가 승리할까요? 지난주 투표 결과의 승리자는 ‘십계 메라스큘라’였습니다. ‘성기사 제리코’와의 대결 구도에서 완승을 거두었네요. 아무래도 지난 챕터에서 보여준 강력한 힘이 많은 표의 원인이 된 듯싶습니다. 그래도 제리코가 펼친 분전을 낮게 평가해선 안 될 것 같네요.

일곱개의 대죄 메카 플릭스 다음 화 예고

다음 메카 플릭스에서는 아직 게임에 등장하지 않은 챕터 11을 다룰 예정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간략한 내용이 소개되었는데요. 멜리오다스는 바이젤 미궁에서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강력한 상대 <십계>와 대적합니다. 과연 그는 에스카노르가 만들어준 최고의 기회를 활용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다음 챕터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