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3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일곱개의 대죄 7월 1주차, ‘마멜-픽밴 시스템’ 논의 활발

일곱개의 대죄 공커위클리 7월 1주차

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에서 나온 한 주 동안의 화제를 알아보는 시간, 공커 위클리입니다. 7월 1주차에는 플래티넘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와 PVP 관련 논의가 이슈였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을 일곱개의 대죄 공커 위클리와 함께 알아보시죠.

금주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 이슈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는 <분노의 죄> 마신 엘리오다스 이야기로 뜨겁습니다. 인기 캐릭터이자 정식 등장 전 확인할 수 있는 스킬에 여러 디버프 효과가 있다는 점에 큰 기대가 모아졌죠. 여기에 이전에 등장한 플래티넘 코인 교환 영웅 <탐욕의 죄> 모험가 반과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가 높은 성능을 자랑했다는 점도 분위기 고조에 한몫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주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가 코인 상점에 등장하자 많은 이가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 다양한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는데요. 주요 내용은 ‘활용처가 애매하다’입니다. 현 상황에서는 PVP와 PVE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거죠.

더불어 ‘추후 업데이트될 콘텐츠에서 두각을 나타낼 가능성이 있다’란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회색 마신 추가 후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이 재조명된 사례를 든 의견이죠. 물론, 아직 논의는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 정확한 결론이 도출되는 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듯싶습니다.

▲ 6월 20일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영웅 픽&밴 시스템’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또 다른 이슈는 PVP 콘텐츠 ‘바이젤 싸움 축제’ 관련 이야기입니다. 현재 PVP에서 ‘석화’ 디버프의 영향력이 너무 크다는 것이죠. 이로 인해 여러 영웅이 등장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6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예고된 ‘영웅 픽&밴(선택과 금지) 시스템’ 도입이 빠르게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들려오는데요.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면, 영웅 육성과 선호 조합에 변화가 생길 전망입니다.

이슈 질문&답변

모험가 반 vs 나태킹, 먼저 6각성은 누구를?

▲ 고민될 정도로 둘 다 성능이 좋죠

<탐욕의 죄> 모험가 반과 <나태의 죄> 요정왕 킹은 현재 일곱개의 대죄 0티어 영웅으로 꼽힙니다. 대부분 콘텐츠에 쓰이고, PVP에서는 두 영웅을 뺀 조합을 만나기 어려울 정도의 고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이죠.

둘은 필수 영웅으로 꼽히지만, 재화가 부족할 경우 한꺼번에 육성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이에 한 유저가 누구를 먼저 6각성을 해야 할지 문의했는데요. 킹은 PVP 파티, 반은 모험용으로 쓴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다른 유저들은 ‘반을 먼저’라고 답했죠.

이유는 ‘<탐욕의 죄> 모험가 반이 더 많은 곳에 쓰인다’, ‘결국 일곱개의 대죄에서 가장 많이 하는 건 모험인데, 킹보다 반이 더 좋다’ 등이었죠. 해당 게시글 외에도 관련 문의와 답변은 많았습니다. 그리고 대체로 반의 손을 들어준 경우가 잦았으니, 비슷한 의문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코스튬은 착용해야 능력치가 상승하나요?

일곱개의 대죄에서 코스튬은 내가 소유한 영웅 외형을 바꾸는 일종의 치장 아이템입니다. 여기에 능력치가 상승해 영웅 육성에도 일조하죠. 코스튬은 무기, 의상, 뷰티로 나뉘고 신기 상점과 영웅의 친밀도 5레벨 보상, 방랑 상인 에세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튬은 여러 루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의 의문을 가진 분이 공식 커뮤니티에 질문 글을 올렸습니다. 코스튬을 착용하지 않고, 보유만 해도 능력치가 올라가는지를 물었죠. 답을 먼저 말하면 ‘그렇다’입니다. 단, 능력치 상승은 항목별로 최대 5개까지만 누릴 수 있죠.

참고로 코스튬에는 착용과 등록이란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외형을 바꾸기 위해선 착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등록은 앞서 말한 능력치 상승을 위한 시스템이죠. 보통 외형이 가장 마음에 드는 걸 ‘착용’하고, 나머지 4개 슬롯은 능력치가 높은 코스튬을 ‘등록’한답니다.

▲ 5개까지는 등록만 하면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금주 화제의 게시글

5일, 공식 커뮤니티에 한 게시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제목은 ‘이 계정 사진의 이상한 점을 찾으시오’인데요. 본문에는 별다른 내용 없이 글 작성자의 보유 영웅 스크린샷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얼핏 보면 아무런 이상이 없는 듯싶죠.

▲ 뭐가 이상하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그러나 유심히 살펴보면, 맨 윗줄에 익숙하지 않은 영웅들이 시선에 들어옵니다. 사실 육성을 하지 않았다면, 누구인지 모를 수도 있는데요. <어스름의 포효> 성기사 휴고, <불길한 송곳니> 성기사 고르기우스, <불길한 송곳니> 성기사 주드 등 태생등급 R 영웅들이랍니다.

놀라운 건 이들의 육성 정도입니다. 모두 UR등급 60레벨을 달성했고, 몇몇은 초진화까지 진행해 70레벨을 기록 중이죠. 게다가 ‘편성중’ 마크를 보니 실제 사용 중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과거 R등급 영웅 인증을 한 사례가 있기는 했는데, 이렇게 다수를 육성한 건 드문 일이죠.

이를 본 다른 유저들은 놀랍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했습니다. ‘정말 게임을 즐기면서 하는 듯’, ‘첫 줄만 보면 가면파이브다’ 등이죠. 여기에 ‘R등급을 키우면 써먹을 만 한가요?’라고 질문한 이도 있었는데요. 작성자는 ‘절대 아니요’라고 단호하게 답했답니다.

놓치지 말자! 일곱개의 대죄 최신 뉴스

지난 4일, 일곱개의 대죄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난의 각인 픽업 뽑기가 종료됐고, 픽업 대상 영웅은 기존 영웅 뽑기에 추가되었죠. 그리고 새로운 픽업 뽑기 ‘마신을 공략하라!’가 개최되었습니다. 7월 11일 점검 전까지 해당 뽑기에서는 마신을 상대로 효과적인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과 【무법자】 싸움꾼 반 출현 확률이 상승하니 참고하세요.

▲ 두 영웅이 없다면 이번 픽업 뽑기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새로운 이벤트 다수가 시작 및 예고되었습니다. 먼저 7월 3일부터 7일까지, 매일 행동력 물약 7개를 지급하는 ‘7월에는 7대죄’ 푸시 보상 강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스테이지와 보스전, 솔가레스 요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행사죠.

그리고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와 ‘솔가레스 요새 골드 보상 UP’, ‘보스전 필요 행동력 감소’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런 행사들은 7월 상반기 동안 이뤄지는데요. 오는 하반기에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되길 바랍니다.

만화로 보는 일곱개의 대죄 이슈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