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3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일곱개의 대죄 7월 2주차, ‘코인 멀린/리버스 엘리’에 쏠린 이목

일곱개의 대죄 공커 위클리 7월 2주차

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에서 나온 한 주 동안의 화제를 알아보는 시간, 공커 위클리입니다. 7월 2주차에는 <폭식의 죄> 대마법사 멀린과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에 대한 후기와 평으로 공식 커뮤니티가 떠들썩했는데요. 여기에 디버프의 차이와 플레티넘 영웅 선택에 대한 질문이 게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일곱개의 대죄 공커 위클리와 함께 알아보시죠.

금주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 이슈

이번 주에는 새로운 영웅이 둘이나 등장했습니다. 그것도 태생등급 SSR이며, 독특한 능력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죠. 주인공은 <폭식의 죄> 대마법사 멀린과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로, 둘 다 일곱개의 대죄에 드물거나 없던 효과를 지녔습니다.

▲ 금주의 화제 신규 영웅 2종

먼저 <폭식의 죄> 대마법사 멀린은 일반 스킬 ‘퍼펙트 큐브’ 사용 시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보호막은 이전까지 SR등급 【챔피언】 레인저 그리아모어만 가지고 있던 희귀 능력이죠. 특정 상황에서는 치유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는데요. 보호막이 뚫리지 않으면 ‘공격 디버프 스킬’의 효과를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즉, PVP에서 악명 높은 ‘석화’를 비롯한 여러 불가 효과를 막을 수 있는 거죠.

물론 보호막이 뚫리면 공격 디버프 스킬의 효과는 고스란히 받습니다. 그러나 해당 스킬은 보통 대미지 계수가 낮죠. 그리고 보호막은 멀린의 공격력과 비례해 단단해지니, ‘맹철(맹공+철벽)’ 세팅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 보호막을 제공하는 ‘폭식 멀린’은 플레티넘 영웅입니다

이외에 멀린은 상대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스피어 익스플로젼’, 공격 스킬을 2턴간 봉인하는 필살기 ‘익스터미네이트 레이’, ‘아군 영웅은 전투 시작 시 필살기 게이지가 1칸 증가한다’란 개성을 갖춰 여러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PVP에서 서브 캐릭터로는 0티어란 후기가 있었는데요. 반대로 ‘어느 콘텐츠에서도 1티어는 아니라 1.5티어다’란 지적도 나왔습니다. 아직 연구가 진행 중인 영웅이니, 정확한 결론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네요.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는 새로운 효과 ‘증폭’과 ‘경화’로 무장했습니다. 각각 대미지 증폭과 인내율 증가 효과를 지녔죠. 둘은 일반 스킬 사용 시 누릴 수 있으며, 필살기 ‘러시 호크’는 강력한 대미지를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한 채 입힙니다. 디버프 해제 능력을 갖췄다는 점도 포인트죠.

▲ 현재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만 가지고 있는 증폭과 경화

등장 하루가 지난 현재,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의 포지션은 ‘딜탱’으로 가는 분위기입니다. 증폭 효과를 받은 후 사용하는 ‘파이어 브레스(초월 스킬 대미지 계수 450%)’와 필살기로 강력한 딜을 하고, 경화로 인내율을 쌓으면 적 공격을 버틸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활용처는 앞서 언급한 <폭식의 죄> 대마법사 멀린보다는 좁다는 게 지적되고 있습니다. 개성과 일반 스킬이 상충하고,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위해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는 게 그 이유죠. 그러나 ‘콘텐츠 추가에 따라 활약 여지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는 의견도 나왔는데요. 지금까지 일곱개의 대죄가 걸어온 길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슈 질문&답변

‘플코 고서’, 지금 살까요?

11일 업데이트로 코인 상점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제 로테이션 기간이 아니더라도 ‘플레티넘/골드/실버’ 영웅을 언제나 손에 넣을 수 있죠. 단, 로테이션 영웅이 아닌 경우 교환 시 더 많은 코인을 요구합니다. 선택에 고민이 생기는 셈이죠.

▲ 플레티넘 영웅을 상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 유저가 공식 커뮤니티에 질문 글을 올렸습니다. 현재 로테이션 기간이 아닌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를 바로 사도 괜찮을지 물은 거죠. 이에 다른 유저들은 ‘사세요’라고 답했습니다.

이유는 ‘플코 고서가 로테이션이 되려면 시간이 꽤 남았다. 기다리는 거보다는 지금 교환해서 육성을 미리 하는 게 콘텐츠를 더 수월하게 즐길 수 있다’였죠. 해당 의견은 대부분 일리가 있다고 동의했답니다. 단, 로테이션이 2주 이내에 오는 거라면, 잠깐 참는 것도 괜찮다고 덧붙였으니 현재 교환을 고민 중인 분들은 참고하세요.

석화와 빙결, 뭐가 다른가요?

디버프 관련 질문도 있었습니다. ‘석화’와 ‘빙결’은 뭐가 다르고, 다른 디버프들의 효과도 궁금하다는 것이죠. 먼저 석화와 빙결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둘 다 적용 시 행동을 할 수 없고, 기존에 걸려있던 버프와 디버프가 모두 삭제되죠. 또한, 디버프가 부여된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행동 제한이 풀린다는 점 역시 같습니다. 따라서, 무엇이 다른지 충분히 궁금할 수 있죠.

차이점은 두 가지입니다. 먼저 빙결은 스킬 등급 진화 이상부터 ‘디버프가 있는 대상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가한다’ 효과가 적용됩니다. 석화에는 없는 부분이죠. 그리고 공격 타입이 다릅니다. 석화는 공격 디버프라 대미지가 함께 들어가는데요. 상술한 것처럼 인내나 보호막으로 인해 대미지가 막히면, 석화 효과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반면, 빙결은 순수 디버프 스킬로, 대상이 디버프 면역이 아니라면 무조건 적용됩니다. 물론, 스킬 자체에 대미지는 없죠. 어느 쪽이 더 낫다고 확정하긴 어렵지만, 순수하게 행동 제어만을 고려한다면 빙결 쪽이 더 괜찮다는 평이 있습니다.

▲ 깔끔한 정리에 다들 감탄했답니다 (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글 갈무리)

금주 화제의 게시글

일곱개의 대죄에서 필살기는 상당한 의미를 지닙니다. 엄청난 대미지와 부가 효과로 인해 전세를 한 번에 뒤집을 수 있어서죠. 덕분에 필살기 게이지를 올리거나, 감소시키는 영웅들은 평균보다 높은 평가를 받곤 합니다.

게임 속 모든 캐릭터는 저마다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보유한 영웅의 필살기 툴팁을 읽어보는 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일이죠. 이런 상황에서 지난 11일, 공식 커뮤니티 자유게시판에 하나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필살기 제일 쎈애는?’이란 제목의 글인데요. 본문을 읽은 유저들은 스크롤을 내리며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 필살기 레벨이 모두 MAX입니다 (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글 갈무리)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본문 속 글쓴이의 필살기 스크린샷이 모두 MAX란 점입니다. R등급 영웅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데, 멀린의 ‘익스터미네이트 레이’와 왕녀 엘리자베스의 ‘라이프 오서리티’까지 풀 강화 상태였죠. 상당한 노력이 들어갔다는 게 분명합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가장 마지막에 있는 필살기 이미지입니다. 【바이젤 싸움축제】 챔피언 타이주의 ‘풀 파워 드롭킥’으로, 대미지 계수가 무려 1,050%에 돌진 피해를 주죠. 계수만 보면 최고의 필살기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글쓴이는 ‘신규 캐릭터 엘&호의 필살기는 ‘갓이쥬’가 전수해준것’이라 덧붙였는데요. 이를 본 유저들은 감탄과 동시에 ‘내가 뭘 본 거지…’, ‘필살메타가 벌써…’ 등의 반응을 보였답니다.

▲ 수치만 보면 확실히 가장 쎄 보입니다 (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글 갈무리)

놓치지 말자! 일곱개의 대죄 최신 뉴스

지난 11일에는 다양한 요소가 담긴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상술한 신규 영웅과 함께 6.5 챕터가 추가되었고, 플레이어 랭크 최대치가 55까지 확장되었죠. 더불어 이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한 오류들의 수정, 많은 유저를 어려움에 빠트린 일부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광장 형태로 변화한 기사단(서쪽 시가지) 맵 (출처: 공식 커뮤니티)

또한, 6.5 챕터 클리어 후에는 기사단(서쪽 시가지) 맵이 광장 형태로 변해 다른 유저들과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선 한 채널에 최대 20명까지 참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간 채팅에 대한 요구가 많이 나왔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호평입니다. 다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사람과 대화하고 싶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죠. 이러한 바람이 언젠가 이뤄지길 기다려 봅니다.

만화로 보는 일곱개의 대죄 이슈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