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8

재밌어요

8.3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일곱개의 대죄 11월 1주차, 신규 영웅들이 몰고 온 메타 변화

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에서 나온 한 주 동안의 화제를 알아보는 시간, 공커 위클리입니다. 최근 일곱개의 대죄에 신규 영웅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PVP와 PVE 인기 조합, 메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일련의 움직임이 공식 커뮤니티에서 화제인데요. 일곱개의 대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금주의 ‘일곱개의 대죄’ 공식 커뮤니티 이슈

10월 24일에 추가되었던 ‘【흑막의 지휘자】 마술사 릴리아(이하 신릴리아)’는 초기에 진보스전 시즌2에 효과적인 영웅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진보스전에서 쏠쏠한 활약을 펼친 바 있죠. 그런데 더 나아가 PVP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는데요. 요인은 개성입니다. 전투 참여 시 신릴리아 관통률에 일정 부분만큼, 아군 모든 영웅의 관통률이 증가하죠.

이어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이하 신마멜)’가 등장하자 새로운 조합이 탄생했습니다. 두 영웅의 관통 대미지 콤보가 상상 이상의 위력을 선보였고, PVP에 ‘관통 덱’이란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죠. 연달아 출시한 두 영웅이 만든 변화는 자연스럽게 인게임과 공식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7일, 신규 영웅이 또 등장했습니다. ‘<창천의 육연성> 성기사 데스피어스’와 ‘<창천의 육연성> 성기사 도겟’이 주인공인데요. 현재 두 영웅의 개성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아직 연구가 진행 중이라 정확한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둘로 인해 메타 변화가 다시 한 번 이뤄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답니다.

▲ 7일 추가된 두 명의 신규 영웅 (출처: 공식 커뮤니티)

이슈 질문&답변

신마멜, 꼭 뽑아야 하나요?

답을 먼저 말하자면, 뽑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PVP에 쓰려면 신릴리아가 필요하죠. 상술한 ‘관통 덱’의 핵심이 신릴리아이기 때문에 해당 영웅이 없다면 신마멜의 메리트가 상당히 감소합니다.

PVE에서는 신마멜 자체만으로도 쓸만합니다. 특히, 보스전과 프리 스테이지 공략 시 유용하죠. 다만, 진보스전 시즌 2는 마신족에게 300%의 추가 대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어 신마멜이 나설 공간은 없습니다. 기존에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이하 하우저)’를 이용해 프리 스테이지를 빠르게 도는 덱이 유행했었는데요. 최근엔 신마멜이 그 기류에 합세한 분위기입니다.

주로 추천하는 스테이지 주회 덱은 신릴리아와 신마멜을 중심으로 하우저, 【마스코트】 호크&엘리자베스, <어스름의 포효> 성기사 와인하이트 등을 취향에 따라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신릴리아가 없다면 관통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 음식과 장비를 더하죠. 서브로는 제리코나 용병 다이앤이 적당한데요. 둘 다 개성으로 덱을 서포트합니다.

▲ 신마멜, 신릴리아 스테이지 주회 추천 조합

금주 화제의 게시글

일곱개의 대죄에는 애정도 시스템이 있습니다. 애정도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올릴 수 있고, 제일 간단한 방법은 인물 간의 대화죠. 대화를 하다 보면 선택지가 등장하고, 선택에 따라 애정도가 상승합니다. 선택지를 항상 외우고 다니는 건 힘이 드는 일인데요. 공식 커뮤니티의 ‘춤춤’ 님이 해당 자료를 정리하였습니다.

자료는 6월 18일에 게시되었지만, 최근인 11월 6일까지 내용이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멤버부터 주점 손님, 마을 대화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으며, 어떤 선택지를 골라야 높은 점수를 받는지 빨간 글씨로 강조해 놓은 것이 특징이죠. 그러니 대화 전 ‘춤춤’ 님의 게시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대화 선택지에서 모두 정답을 고르면 50의 애정도를 얻는다고 합니다. 이때 캐릭터가 없다면, 애정도가 활성화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일곱개의 대죄 단원들은 하루에 세 번 대화가 가능

놓치지 말자! 일곱개의 대죄 최신 뉴스

7월 23일 첫 화를 시작한 라이브 방송 ‘호크토크’의 시즌1이 종료되었습니다. 호크토크는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업데이트와 신규 영웅을 미리보며 체크할 기회를 가지는 코너였죠. 방송이 끝나 아쉬움이 남지만, 새로운 시즌을 준비해서 돌아오겠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보도록 하죠.

한편, 지난 7일에는 시스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아이템 창고 최대수가 300에서 400으로 증가해 더 넓은 보관 공간을 원했던 유저들이 환영하고 있죠. 그리고 수련굴의 권장 투급이 조정되었습니다. 2레벨과 3레벨 호박이 각각 5,000 / 10,000씩 투급이 낮춰졌으니 좀 더 수련굴을 쉽게 공략할 수 있겠네요.

▲ 시즌1 마지막 방송인 호크토크 4화 (출처: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

만화로 보는 일곱개의 대죄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