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7

재밌어요

7.6

유저평점

[테라 클래식 꿀팁] 45레벨 진행, 에세니아 동~서부의 필드 역사서 수집

‘테라 클래식’에서 역사서는 수집과 탐험, 육성의 3요소를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다. 아르보레아 전역을 누비며 역사서를 모으다 보면, 캐릭터 육성은 물론 숨겨진 지식과 이야기를 파악할 수 있다.

지금까지 테라 클래식 국민트리는 40레벨 전후로 필드에서 수집 가능한 역사서 위치를 대부분 정리했다. 이제 남은 건 에세니아 동~서부와 제국 국경 지대이며, 각 지역은 레벨 45/50 때 개방한다. 이번 시간에는 45레벨 달성 후 곧장 수집할 수 있는 역사서 10권을 갈무리했다. 수집은 에세니아 동~서부와 알레만시아를 무대로 진행하며, 몬스터 밀집 지역에 놓여진 것이 많으니 전투 불능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에세니아 동~서부의 ‘지역 역사서’

먼저 난도가 쉬운 지역 역사서부터 수집을 시작하자. 에세니아 동부와 서부, 알레만시아를 조사하면 쉽게 모을 수 있는 데, 주의할 건 에세니아 서부다. 지역 역사서가 몬스터 밀집 지역에 등장해 막 해당 지역을 개방한 유저라면 아차하는 순간 전투 불능이 될 수 있다. 최대한 전투를 피하면서 진행하거나, 몬스터를 적절히 처치한 후 수집하는 걸 추천한다.

▲ 카마이 산란못부터 시작하자, 맵 서쪽에서 역사서를 볼 수 있다 (-247,144)
▲ ‘알레만시아 의회’는 장로회에 입장해 좌측 구석으로 진행하면 된다 (81, -229)
▲ ‘옛 알레만시아’는 현자 기념관 입구에서 획득한다, 몬스터가 많으니 주의하자 (-132, 231)
▲ 스토리를 충실히 진행했다면, 겸사겸사 업적도 달성할 수 있다

▲ ‘로크 제단’은 48레벨 사냥터 한복판에 있는데, 저레벨 유저라면 속전속결로 끝내자 (114,-57)

신들의 전쟁 2~4권

다음은 문헌 역사서 신들의 전쟁이다. 2~4권을 수집할 수 있으며, 그동안의 공략 정보를 취합하면 5권을 모으는 셈이다. 챕터 5와 6은 추후 제국 국경 지대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 역사서 완성은 50 레벨 달성 후를 노리자.

▲ ‘챕터 2. 죽음의 왕좌’ 북서쪽 기둥을 살펴보자 (-235,-142)
▲ ‘챕터 3. 그림자숲 입구’에서 동쪽 갈림길로 입장한다, 작은 캠프에 역사서가 놓여있다 (64,-106)
▲ ‘챕터 4’, 좌표 계산이 번거롭다면 위 네임드 몬스터를 찾아가자 (132,-30)
▲ 남은 2권은 50 레벨 달성 후 진행하면 된다

천지창조 중후반 3권

이번에 수집할 건 천지창조다. 챕터 5, 6, 8의 세 권인데, 앞서 수집한 신들의 전쟁에 비하면 훨씬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수집을 끝내면 남는건 챕터 9다. 해당 역사서는 제국 국경 지대 로즈항을 찾아가면 되는데, 수집 완료 시 공격력 보너스 14를 획득한다. 빠르게 레벨을 높여 역사서를 마무리하자.

▲ 챕터 5. 가능한 ‘로크 제단’ 역사서와 함께 한 번에 해치우는 걸 추천한다 (-56,-108)
▲ 챕터 6은 바람의 전사가 처음 등장하는 사냥터를 잘 둘러보자, 계단 옆에 역사서가 놓여있다 (-39,107)
▲ 챕터 8. 도감 가이드와 달리 미스테리움은 알레만시아에 있다 (174,-162)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