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7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테라 클래식’ 업데이트, 전설 펫과 킬리언의 사형장 악몽 난도 등장

▲ 펫과 킬리언의 사형장 업데이트가 핵심

9일,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핵심은 ‘킬리언의 사형장’ 신규 난도와 펫 콘텐츠 추가다. 이를 통해 펫 유형의 중요도가 상승했으며, 미출전 펫을 활용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전설 펫 ‘복수의 망령 위즈’가 등장해 22일까지 픽업을 진행한다.

펫 관련 이벤트 ‘펫 뽑고, 선물도 받고!’도 시작했다. 펫을 ’10 – 40 – 80 -150’회 소환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한다. 핵심은 80, 150회 보상으로, 전자는 2천 레드 다이아와 특급 사료 20개, 후자는 특급 사료 50개와 전설 펫 알 1개를 얻는다. 전설 펫 1개를 확정 수집하는 셈이다.

▲ 장비 공명과 유사한 시스템

그리고 ‘펫 마법진’ 시스템이 추가됐다. 미출전 펫을 활용하는 육성 콘텐츠이며, 마법진에 3개 이상의 펫을 배치하면 코어가 발동해 캐릭터 능력치가 증가한다. 마법진은 총 4개의 페이지가 있고, 저마다 오픈 레벨과 배치 가능한 펫 수가 다르다. 첫 페이지는 50레벨에 열리며, 이후 5레벨마다 새 페이지가 개방된다. 또한, 1, 2 페이지는 슬롯이 5개, 3, 4 페이지는 6개 펫을 배치할 수 있다.

기본 시스템도 일부 개선했다. 펫 사료는 ‘모두 먹이기’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향상했다. 그리고 ‘식물형 – 곤충형’ 등 유형 명칭을 일부 변경했다. 마법진 배치를 위한 개선이며, 실제 능력치 변경은 없다.

▲ 서버 퍼스트 킬 달성 시 ‘운명을 부수는 자’ 칭호 획득

다음은 60레벨 콘텐츠 추가 소식이다. 엔드 콘텐츠 ‘킬리언의 사형장’ 악몽 난도가 열렸다. 권장 전투력은 120만이고, 공략 성공 시 260만 경험치와 16만 골드를 획득한다. 추가로 신규 신화 장비 제작에 쓰이는 ’60레벨 별빛 심장’과 ‘마력이 담긴 은’을 드롭하니 참고하자.

더불어 마법진과 킬리언의 시종 악몽 난도 관련 업적 28종, 칭호 2종이 더해졌다. 눈여겨볼 건 ‘운명을 부수는 자’로, 공격력을 18 높인다. 달성 조건은 악몽 난도 킬리언의 시종 서버 퍼스트 킬이니 스펙과 콘트롤에 자신 있다면 파티를 꾸려 도전하자.

그밖에도 ‘신의 시야 – 탐색’ 진행 시 기괴한 상자가 보이지 않거나, 새학기 코스튬 염색 시 서사 탈색약을 소모하는 현상을 수정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테라 클래식’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필드 사냥 – 유적 – 원정 – 드래곤 둥지’에서 뽑기권 획득

한편, ‘테라 클래식’은 22일 점검 전까지 뽑기 이벤트 ‘돌리고~ 달리고!’를 진행한다. 던전과 필드 사냥으로 ‘행운의 테라판 뽑기권’을 수집해 돌림판을 이용하는 행사다. 보상은 장비 강화/제작 재료와 룬 상자, 레드 다이아 등이며, 돌림판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을 증정한다. 여기에 10일 자정부터 12일 오후 23시 59분까지 핫타임이 적용된다. 해당 시간에 접속한 유저는 ‘경험치&골드 부스터 +100%’ 버프를 획득해 캐릭터 육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