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7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테라 클래식, 특수 옵션 보유한 ‘신화 코스튬’ 업데이트

▲ 코스튬 개선 및 레벨 확장 업데이트 진행

23일,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코스튬 관련 콘텐츠 추가와 아레나 규칙을 변경했고, 캐릭터 숙련의 최대 레벨을 확장했다. 핵심은 ‘코스튬 진급 시스템’이다. 신규 아이템 ‘마법의 바늘’을 사용해 전설 코스튬을 신화 등급으로 올릴 수 있다. 그럼 코스튬에 이펙트와 옵션이 더해진다.

현재 진급 가능한 건 신규 코스튬 ‘마피아 – 다크나이트’ 세트다. 의상과 마법의 바늘 4개를 사용해 신화 등급에 도전할 수 있고, 제작에 실패해도 코스튬은 남는다. 성공할 경우엔 각각 ‘노래하는 전의 – 폭력적인 무곡’ 스킬을 얻는데, 생명력이 70% 이상일 때 효과를 발휘한다. 전자는 피해량이 3%, 후자는 치명타 피해량이 5% 증가한다.

▲ 특수 옵션을 지닌 첫 번째 코스튬

다음은 아레나 규칙 변경이다. 이제 ‘명예의 아레나’는 ‘신’ 등급을 달성해도 패배 시 등급이 하락한다. 그리고 매칭 취소 시 매칭 금지 시간이 1분으로 늘었다. 어뷰징을 막기 위한 조치다. 또한, 아레나 매칭 시간을 10초로 단축해 빠른 참여가 가능하며, 더 이상 매칭 유저의 닉네임을 공개하지 않는다. 그리고 용맹의 전장은 경기 시간을 3분으로 단축했다.

스피드 패스권은 사용 조건을 확장했다. 이제 ‘유적 – 악몽’ 던전에서 스피드 패스권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A등급 이상으로 클리어한 던전에서 쓸 수 있고, 3장을 소모해 S등급 클리어 보상을 얻는다.

사냥터 개편과 레벨 확장도 함께 이뤄졌다. 소탕 지역 몬스터가 대폭 증가해 퀘스트 달성 난도를 낮췄고, 해당 지역 채널을 16개로 줄였다. 스킬과 초월 레벨은 ’70 – 600’으로 확장해 한 단계 높은 육성이 가능해졌다. 그 밖에도 메뉴 개편과 스킬 오류 등을 수정했으며, 업데이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5월 6일까지 접속 보상 선물

끝으로 이벤트 소식이다. 4월 23일부터 5월 6일 점검 전까지, 7회에 걸쳐 접속 보상을 선물한다. 보상은 경험치 물약과 강화석을 비롯한 육성 아이템이며, 4일째에는 고급 보석 상자, 6일엔 정제된 강화석 패키지를 지급한다. 더불어 4천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을 수령하자.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 참여할 수 있는 ‘테라 클래식 패션왕 콘테스트’가 열렸다. 코스튬과 탈 것을 활용해 스크린 샷을 촬영하고, ‘나만의 모험 공유하기’ 게시판에 등록하는 행사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리나의 보물상자’, 최고의 스크린 샷을 촬영한 10명은 ‘전설 펫 알 패키지’를 획득한다. 이벤트는 5월 6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11일 이후 공지할 예정이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