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7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테라 클래식, 신규 전설 펫 ‘떠돌이 상인 아일라’ 업데이트

▲ 전설 펫과 탈 것이 핵심

13일,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펫과 탈 것을 추가했고, 일부 편의 기능, 콘텐츠를 개선했다. 그리고 가정의 달을 맞아 한정 칭호와 육성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비한 네잎 클로버 수집 행사를 시작했다.

먼저 다수 유저가 참여하는 ‘천공의 아레나 – 길드 기지 – 월드 보스 지역’ 최적화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천공의 아레나는 한 화면에 등장하는 최대 캐릭터 수를 늘려 전투 상황을 파악하기 편해졌다. 서브 퀘스트 ‘악마의 살해 무기 제작’은 일부 하위 퀘스트 난도를 하향했다. ‘기초’ 퀘스트는 악몽 등급 ‘킬리언의 시종’과 ‘이스렌의 수련자’ 도전, ‘신의 시련’은 미스텔의 파편 수집 과제를 삭제했다.

▲ 서브 퀘스트 난도 하향 내역 (출처: 테라 클래식 공식 카페)

인벤토리와 봉인 스크롤에는 신규 기능을 더했다. 이제 1칸에 문장 경험치와 물약, 마력 액체 상한을 최대 9,999개까지 보관 가능하다. 그리고 봉인 스크롤은 희귀, 서사 등급 아이템 3개를 합성해 상위 스크롤 1개로 만들 수 있다. 더불어 ‘아바돈 – 아키온’ 무기의 기초 공격력을 소폭 상향했으니 알아두자. 이미 해당 무기를 소유 중이라면, 점검 후 공격력이 오른 무기를 메일로 발송한다.

또한, 전설 등급 펫 ‘떠돌이 상인 아일라’와 한정 탈 것 ‘아이스블루 본 드래곤’이 등장했다. 떠돌이 상인 아일라는 이계형 펫이며, 서포트 스킬 ‘기화’를 지녔다. 스킬을 발동하면 25% 확률로 스킬 쿨 타임 10% 감소 및 피해량 6% 증가 버프를 부여한다. 효과는 15초간 지속하며, 30초당 최대 1회 발동한다. 그리고 아이스블루 본 드래곤은 테라샵 한정 패키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5월 27일 오전 7시까지 진행

가정의 달 맞이 행사도 놓칠 수 없다. 5월 27일까지 필드 사냥과 유적 등을 공략하면, 이벤트 아이템 ‘네잎 클로버’를 획득한다. 수집한 아이템은 인게임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핵심 아이템은 서사 칭호 ‘5월은 푸르구나’다. 네잎 클로버 200개가 필요하고, 수집 시 ‘생명력 +400 – 공격력 +2 – 방어력 +2’를 얻는다. 보상은 5월 29일 오전 7시까지 교환 가능하니 참고하자.

한편, 테라 클래식은 상술한 내용 외에도 AI의 전투력 하락과 밤피르 저택의 몬스터 ‘이티엔’이 사망하지 않는 등 UI와 던전 관련 오류를 수정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라 클래식 공식 카페 업데이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