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2

유저평점

[언디셈버 꿀팁] 고속 성장 중인 랭커들의 초반 인기 무기 ‘활’

▲ 에피소드 랭킹 TOP 10 (사진: 국민트리 촬영)

‘언디셈버’ 에피소드 진행과 캐릭터 육성을 빠르게 진행 중인 상위권 랭커들은 현재 엑트10, 레벨 80대를 향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런 빠른 진행의 원동력은 잘 짜인 룬 빌드도 있지만, 그전에 선행되는 건 ‘어떤 무기를 선택하느냐’이다. 이에 국민트리는 에피소드 랭커와 경험치 랭커를 조사해 랭커들이 어떤 무기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지 정리했다.

무기 선택 1위, ‘활’은 접근을 허용하지 않는다

▲ 세팅을 공개한 에피소드 랭커와 경험치 랭커를 합쳐 총 150명을 조사 (자료: 국민트리 제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건 단연 ‘활’이었다. 맞붙어서 싸워야하는 리스크를 가진 근접 무기와 달리 세심한 컨트롤이 가능하면 ‘히트&런’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아울러 룬 빌드에 따라 컨트롤의 깊이가 결정되는데, 몬스터를 느리게 만들어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 강력한 대미지로 접근하기 전에 정리하는 방식 등 다양한 빌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무기다.

경험치 랭커 ‘구닝’의 주력 룬스킬과 무기

▲ ‘확산 사격’의 고점을 끌어 올리는데 집중 (사진: 국민트리 촬영)

희귀 등급 ‘확산 사격’을 적극 활용한 랭커 ‘구닝’ 님의 핵심은 피해량이다. 6슬롯이 모두 뚫린 확산 사격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링크 룬은 유일한 적색 룬 ‘자신감’이다. 생명력이 최대치일 때를 상정하여 고점을 높이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무기 옵션 역시 피해량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이는 몬스터가 접근하기 전에 정리하겠다는 세팅으로 풀이된다. 또한, 속도와 공격 속도가 많이 확보되면 컨트롤이 더 매끄러워지므로 해당 능력치는 다다익선이다.

무기 선택 2위, 4위 ‘마법봉’의 강력한 파괴력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은 ‘마법봉’과 ‘방패’ 조합은 4위 ‘마법봉’ 듀얼 빌드와 옵션 선택이 거의 같다. 차이점이 있다면 전자는 방패로 인한 안정감이 메리트이고, 후자는 강력한 원소 피해가 돋보이는 것이다. 물론, 이는 방패의 능력치만 다르고 원소 공격 관련 옵션 선택은 같은 맥락이니 마법봉 옵션에 주목하자.

경험치 랭커 ‘홀뤼’의 주력 룬스킬과 무기

▲ ‘운석낙하’의 피해량을 늘리는 것에 집중 (사진: 국민트리 촬영)

주로 사용하는 룬 스킬이 화염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대현자 마법봉’ 둘 모두 화염 피해를 챙겼다. 이를 기반으로 한 가장 강력한 스킬은 ‘운석 낙하’로, 마법 등급이지만 스킬창에서 측정한 DPS만 무려 3만 1,397이다. 하지만, 운석 낙하의 쿨타임은 10초로 꽤 긴 편인데, 그동안에 사용하는 ‘화염구’의 파괴력이 1만 3,000을 자랑하므로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평범함을 거부한다, 3%의 선택 ‘둔기+방패’

경험치 랭킹 37위 ‘즐겜곰아재’ 님의 주력 룬스킬과 무기

다양한 무기 조합 중 특별히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 바로 ‘둔기’와 ‘방패’ 조합으로, 같은 3%의 다른 조합이 많지만 굳이 이 조합을 택한 이유는 경험치 랭킹이 높기 때문이다. 그만큼 초반 플레이가 빠르고, 흐름에 지장이 없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 ‘즐겜곰아재’ 님의 지면 강타에는 낭만이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해당 조합으로 경험치 랭킹 37위에 안착한 ‘즐겜곰아재’ 님의 희귀 등급 ‘지면 강타’는 무려 3만 8,000이 넘는 DPS를 자랑한다. 양손에 무기를 착용한 것이 아닌, 둔기와 방패의 조합임을 생각했을 때 상당히 높은 파괴력이다. 따라서, 방패 옵션에서 ‘물리 피해’를 추가로 확보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