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협: 그리고 전설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4

재밌어요

8.4

유저평점

[검협: 그리고 전설 꿀팁] 무기와 탈혼현영이 핵심, 천인 랭커 ‘무월랑’의 추천 심결

‘검협: 그리고 전설’에는 여섯 문파가 등장합니다. 그 중 천인은 근거리 딜러로, 랭커 점유율이 가장 높은 문파죠. 10월 4주차 이래 꾸준히 1위를 유지할 정도입니다. 이에 국민트리는 전 서버 천인 TOP 랭커 ‘무월랑’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무월랑은 11월 2주차 메카 랭킹에서 천인 3위를 달성한 랭커이며, 문파의 장단점과 추천 심결을 공개했는데요. 그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시죠.

‘무월랑’ – 천인은 고속 전투 문파

▲ 천인 3위 랭커 ‘무월랑’

Q. ‘천인’ 문파를 고르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생성 당시 천인은 근거리 딜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외에도 쌍검을 다루는 외형과 고속 검술 스킬에 매료되었죠. 최근 천인 랭커가 증가하는 비결은 스킬의 속도감과 회피를 동반한 공격이라고 생각합니다.

Q. 문파의 장단점과 강세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스킬에 심결 효과 부여해 강력한 제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군중 제어 스킬은 무당이 최고지만, 천인도 심결 효과로 부족한 군중 제어 효과를 채울 수 있죠. 침묵이나 기절, 속박 등 다양한 효과를 얻는답니다.

기동력이 높은 스킬도 매력적입니다. 고속 이동하는 스킬이 많아 목표 지점에 빨리 도착할 수 있죠. 덕분에 신속하게 목적지에 도달해 대부분 콘텐츠에서 다 좋습니다.

Q. 특별히 즐기는 콘텐츠가 있나요?

A. 주말 동안 ‘무투대전’을 즐깁니다. 스킬 타이밍 싸움이 중요한 콘텐츠인데요. 눈치 게임과 비슷합니다.

Q. PVP 콘텐츠인 만큼 문파 유불리가 궁금하네요.

A. 당문이 제일 힘듭니다. 완벽한 은신으로 동선 파악이 힘들고, 조건 만족 시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합니다. 현재로선 해당 문파를 상대하는 뾰족한 노하우가 없네요. 그 다음은 무당입니다. 무당은 앞서 언급했듯 군중 제어의 전문가니까요.

▲ 동선 예측을 방해하는 당문의 ‘은신’
▲ 군중 제어 전문가 ‘무당’도 난적으로 꼽았습니다

Q. 최근 문파 전환이 화제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한다면 어떤 문파로 전환하고 싶나요?

A. 당문이나 아미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당문은 은신과 쿨타임 초기화가 너무 매력적이죠. 아미는 회복과 생존 스킬 세트를 연구하고 싶습니다.

▲ 형허경을 공략해 호걸령을 수집하세요

Q. 경험치 파밍을 어려워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효율적인 레벨 업 노하우가 있나요?

A. 여유가 된다면 유랑 초기화를 추천합니다. 유랑 경험치를 다시 획득할 수 있어 레벨 업에 큰 도움이 되죠. 유랑 초기화에 필요한 ‘호걸령’은 형허경에서 파밍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문 연회와 형허경, 형도서를 꾸준히 이용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심결 – 탈혼현영과 무기에 집중

▲ 천인의 인기 스킬 조합

Q. 천인은 인기 스킬 세트의 폭이 좁다는 평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어떤가요?

A. ‘탈혼현영 환신 – 정세화 분진 – 비홍영 고홍 – 송혼제 연참’ 조합이 인기죠. 비결은 이미 다들 아실 거로 생각합니다. 사실 단일 대상 스킬 세트로 가면 천인도 제법 어려운 문파인데요. 제가 아직 모든 심결을 접해본 건 아니라, 추후에 더 괜찮은 스킬 세트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킬은 유저 실력으로 보완할 수 있고요.

Q. 추천하는 심결 옵션이 있나요?

▲ 무기 추천 심결 ‘승승장구 – 영광’

A. 탈혼현영과 승승장구, 영광입니다. 후자의 둘은 무기 심결인데요. 그 중 승상장구는 적을 처치하면 즉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그리고 체력을 10% 회복하죠. 영광은 체력 1% 미만이 되었을 때 즉시 최대 체력의 20%를 회복하고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합니다.

탈혼현영 심결은 쿨타임이 3초 감소하고, 재시전 시 스킬 피해량과 자원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추가로 환신 특성의 심결은 다른 효과를 지녔는데요.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 충전과 피해가 200% 증가합니다.

▲ 생존력에 기여하는 ‘탈혼현영’ 심결

기동 타격에 집중한다면 ‘비홍영 고홍’ 관련 옵션을 고르세요. 다음 스킬 피해가 15% 증가하니까요. 회피와 공격을 동시에 원한다면 ‘정세화 분진’이 제격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추천 심결이 있지만, 입수 난도가 높은 것이 많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Q. 끝으로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비급 중 추천하는 건 무엇인지 의견을 부탁합니다.

A. 용산반야공을 추천합니다. 스킬 사용 시 확률에 따라 적 방어력을 일정 비율 무시하니까요. 그리고 보조 비급으로 사용하면 확률적으로 관통 보너스를 얻어 꽤 유용합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