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협: 그리고 전설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4

재밌어요

8.4

유저평점

[검협: 그리고 전설 꿀팁] 순위를 높여 육성 아이템 파밍, ‘랭킹’ 콘텐츠 분석

게임 속 랭킹은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10가지 랭킹을 지원하며, 집계 종목은 전투와 소셜 콘텐츠를 아우른다. 그리고 일부는 일정 순위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해 아이템 파밍도 가능하다. 따라서, 어떤 랭킹에 도전할 지 고민이 되는데, 검협: 그리고 전설 국민트리가 추천 콘텐츠를 정리했다. 본문을 통해 랭킹 진입과 파밍 계획을 세워보자.

장비 파밍, ‘대전 – 난투’ 도전

▲ 랭킹 보상 칭호로 스탯 상승

장비 파밍을 노린다면 무림대전과 욕화쟁봉에 참여해 대전, 난투 순위를 높이자. 보상은 대전이 더 좋지만, 욕화쟁봉 우선을 추천한다. 욕화쟁봉은 매주 월요일 새벽 4시에 주간 순위를 집계하며, 보상으로 50~75 레벨 영웅 반지와 목걸이, 귀속 금화, 수련단을 제공한다. 핵심 보상은 75레벨 영웅 장비다. 전설보다 성능은 낮으나 분해해서 주혼석을 손에 넣을 수 있다. 획득한 주혼석은 심결 장비 제작에 쓰인다.

대전 랭킹은 월단위로 집계하는 대신 보상이 더욱 푸짐하다. 500위 내에 입성하면 75레벨 장비와 보석/천균석 상자를 획득한다. 그리고 100위 내 유저는 75레벨 전설 장비를 2개씩 제공한다. 좋은 장비가 나오면 사용하고, 별로라면 분해해 주혼석으로 교환하자. PVP에 자신있다면 TOP 10 진입을 노리자. 월 결산 시 칭호를 제공하며, 착용 시 스탯 보너스를 누린다.

‘진시황릉 – 가문’ – 장비, 인감 강화

▲ 랭커 가문 참여를 노린다

가문은 검협: 그리고 전설의 핵심 콘텐츠다. 이와 관련한 랭킹도 있는데, 바로 ‘진시황릉’과 ‘가문’이다. 랭킹은 각각 매월 1일, 매주 월요일 새벽 4시에 정산하며, 가문 공헌도와 장비 강화 재료를 지급한다. 여기서 핵심 보상은 천균석과 쉬옥, 칭호다. 이 가운데 천균석은 두 종목 공통 보상으로, 지급하는 아이템 수는 진시황릉이 약 1.5~2배 많다. 그러니 진시황릉에 자주 참여하는 가문에 가입하는 게 필수다.

가문 랭커는 인감 강화 재료 ‘쉬옥’을 얻는다. 본격적인 파밍을 노린다면 TOP 10 가문에 들어가자. 10위권과 그 미만 랭킹 보상이 3배 이상 차이난다. 진시황릉도 TOP 10 진입이 필수다. 랭커 가문원 전원에게 특별 칭호를 지급한다. 이 때 가주 유저는 스탯이 2~3배 높은 전용 칭호를 얻으니 알아두자.

참고로 두 종목 랭킹 보상을 노린다면, 기존 가문 가입을 추천한다. 신규 가문 생성 비용이 높고, 성장이 어려워서다. 진시황릉을 활발히 즐기는 가문에 참여하면 비교적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브 콘텐츠 – ‘매력’ 랭킹

▲ 다락방에 관련한 랭킹

▲ 선물을 받을 시 매력 점수 상승

MMORPG에는 다양한 성향의 유저가 모이는 만큼, 소셜 활동을 선호하는 유저도 있다. 그런 유저라면 ‘매력’ 랭킹에 참여하자. 인게임 유저 게시판 ‘다락방’과 관련한 콘텐츠며, ‘좋아요’나 ‘선물’을 받으면 매력 점수가 오른다. 매주 월요일 새벽 4시 매력 점수를 집계해 보상을 지급하고, 점수를 초기화한다. 기본 보상은 1급 보석 상자와 귀속 금화이고, TOP 3는 칭호와 후광을 얻는다. 다만, 칭호와 후광은 스탯을 높여주지 않아 부담은 낮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