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 켄라우헬 2서버 호크아이 1위 ‘LEONman’의 노하우

리니지2 레볼루션의 호크아이는 긴 사거리와 강력한 대미지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원거리 딜러다. 다수의 유저가 플레이하는 직업은 아니지만, 다대다 전투 능력이 뛰어나 최근 업데이트된 공성전과 요새전 등에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이런 호크아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켄라우헬 2서버 호크아이 전투력 1위를 기록 중인 랭커 ‘LEONman’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 리니지2 레볼루션 켄라우헬 2서버 호크아이 ‘LEONman’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켄라우헬 2서버 최강 혈맹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LEONman’이다. 리니지1, 2를 즐겁게 했던 추억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하게 됐다. 직업은 알다시피 호크아이다.

호크아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리니지1, 2에서 팬텀 레인져와 실버 레인져를 육성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 번도 안 해본 호크아이를 선택하게 됐다. 다른 원거리 딜러와 달리 어느 정도 탱킹 능력도 있을 것 같아 더욱 끌렸었다.

본인의 직업인 호크아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사실 조금 실망스러웠다. 랭커 분포도를 보면 알겠지만, 팬텀 레인져와 실버 레인져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 탱킹 능력이 생각만큼 좋지 않았고, 뚜렷한 장점이 없어 육성하는 데 지치기도 했다.

 

물론 좋은 점도 있다. 바로 높은 크리티컬 확률이다. 두 번에 한 번, 또는 세 번에 한 번 크리티컬이 발동될 정도다. 이외에 범위 공격과 슬로우로 사냥이 편하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PVP에서는 손해를 보지만, 사냥에 한해서는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 ‘인핸스드 슬로우’로 몬스터에게 슬로우 효과를 줄 수 있다

 

현재 장신구는 엘븐을 착용 중이다. 원거리 딜러들은 나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엘븐 장신구를 선택한 이유를 알려달라.

호크아이는 다른 궁수 직업과 달리 이동 속도가 느리다. 심지어 ‘스나이프’ 스킬을 사용하면 사거리가 길어지는 대신 이동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그런 이유로 나센으로 이동 속도를 늘려봤자 큰 도움이 안 될 거라고 생각했다.

 

호크아이는 무빙보다는 긴 사거리로 멀리서 공격하는 직업이다. 때문에 갑자기 달려들어 행동 제어 기술을 사용하는 기습에 좀 더 자유롭기 위해 엘븐 장신구를 착용했다. 특성인 ‘스턴 저항률’의 레벨을 올리면 나센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선택에 한몫했다.


▲ ‘LEONman’은 엘븐 장신구를 선택했다

 

PVP 스킬 세팅이 궁금하다.

1:1에서는 ‘스나이프’, ‘파워 샷’, ‘멀티플 샷’, ‘메테오 스톰’, ‘미사일 볼트’ 순으로 사용한다. ‘스나이프’를 사용하면 사거리가 4m로 늘어나고, 공격력 35%, 명중률이 1600 증가한다. 하지만, 이동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무빙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스나이프’를 사용하고 ‘파워 샷’, ‘멀티플 샷’으로 행동 제어를 걸어 상대를 다가오지 못하게 하자. 그리고 멀리서 계속 공격하면서 ‘메테오 스톰’으로 다시 넘어트리고, ‘미사일 볼트’로 마무리하는 게 주 패턴이다. 만약, 상대방의 전투력이 높거나 이동 속도가 빠를 경우에는 ‘스나이프’를 ‘호크아이’로 대체하자. 높은 대미지와 크리티컬 확률 증가로 비교적 유리하게 싸움을 이끌어갈 수 있다.

 

다대다 전투에서는 ‘애로우 레인’, ‘파워 샷’, ‘멀티플 샷’, ‘메테오 스톰’, ‘미사일 볼트’를 사용한다. 정해진 순서는 없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쓰는 것이 좋다. ‘애로우 레인’은 비가 내리듯 화살이 쏟아지는 스킬이라 전투력이 낮은 적을 한 번에 몰살시킬 수도 있다.


▲ 1:1에서 ‘스나이프’를 사용한다

 


▲ 상대가 발 빠른 직업이거나 공격력이 높다면 ‘스나이프’ 대신 ‘호크아이’를 사용하자

호크아이가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옵션은 무엇인가?

다른 직업들과 비슷하다. 물리 공격력, 크리티컬, 공격 속도, 상태 이상 저항률 등이 있다. 하지만, 크리티컬 저항률을 선호하는 다른 유저들과 달리 본인은 탄력을 선택했다. 아무래도 크리티컬 저항률이 타 종족보다 조금 높은 편이라, 굳이 더 챙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최근 공성전이 업데이트되었다. 공성전에서 호크아이의 역할은 무엇인가?

전형적인 원거리 딜러다. 우선 파티를 만들 때 공격력과 공격 속도 패시브가 있는 직업과 같은 파티에 들어간다. 그 뒤 탱커 뒤에서 긴 사거리를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여기서 핵심은 ‘애로우 레인’이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범위 공격을 통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다대다 전투에서는 ‘애로우 레인’이 필수다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리니지2 레볼루션은 파티 게임이지만, 어쩔 수 없이 혼자 사냥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 호크아이는 이럴 때 힘들게 파티를 구할 필요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사냥 가능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한 마디로 사냥에 특화된 캐릭터라는 소리다. 물론 PVP는 비교적 좋지 못하다고 느끼지만, 차후에 밸런스 패치를 통해 개선될 거라고 생각한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