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 전 서버 슬레이어 1위 ‘Rm사나’의 노하우

리니지2 레볼루션의 슬레이어는 딜러와 탱커의 역할을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직업이다. 창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많은 유저가 플레이하는 인기 직업은 아니지만, 공성전과 요새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이런 슬레이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전 서버 슬레이어 1위인 랭커 ‘Rm사나’와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 리니지2 레볼루션 전 서버 슬레이어 1위 ‘Rm사나’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글루디오 1서버의 ‘Rm사나’다. 귀문 혈맹 소속이며, 요즘은 최근 업데이트된 ‘명예의 전장’을 주로 즐기고 있다. 또한, PVP를 좋아해 요새전과 공성전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본인의 직업인 슬레이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슬레이어는 드워프 종족 직업이다. 드워프는 캐릭터 생성 시 HP에서 보너스를 얻는데, 이게 생각보다 좋다. 대미지도 많이 줄 수 있는 데다가 어느 정도 탱커 역할도 가능한 만능형 직업이다. 상황에 따라 서브 탱커, 메인 딜러 포지션을 맡을 수 있다.

 

또한, 행동 제어 기술이 많아 필드 전투와 1:1 싸움에서 강하다. 물론 3:3 전투인 ‘명예의 전장’에서도 마찬가지다.

▲ 드워프 종족은 타 종족보다 체력과 방어가 높다

장신구는 블랙오르를 선택했다. 대부분의 랭커는 엘븐 혹은 나센을 착용하는데, 블랙오르를 고른 이유가 있는가?

말한 대로 요즘 장신구 대세는 나센이나 엘븐이다. 하지만, 블랙오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크리티컬 저항률’이 상승하는데, 탱커 역할도 맡아야 하는 슬레이어에게 적합하다.

 

필드나 요새전, 공성전 같은 다대다 전투에서 동료를 보호하다 보면 내게 공격이 집중될 때가 있다. 이 가운데에는 크리티컬 대미지가 발동된 공격도 섞여 있는데, 크리티컬 저항률이 높을 경우 사망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 ‘Rm사나’는 블랙오르 장신구를 선택했다

 

PVP 스킬 세팅이 궁금하다.

스킬은 ‘러시 임팩트’, ‘파워 스매쉬’, ‘리프 어택’, ‘미사일 볼트’, ‘메테오 스톰’을 사용한다. 전투 방법은 간단하다. ‘러시 임팩트’로 선제공격한다. 다음 ‘파워 스매쉬’로 대미지를 입히고, ‘리프 어택’으로 상대의 행동 제어를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미사일 볼트’와 ‘메테오 스톰’을 사용해 적을 처치하면 된다.

 

다대다 전투 때도 스킬 구성은 똑같다. 다만 사용 순서가 조금 다르다. 기회를 보다가 적들이 몰려있는 곳에 ‘리프 어택’을 적중시킨다. ‘리프 어택’은 대상에게 점프하여 주변의 적을 넘어트리는 기술인데, 판정이 너무 좋아 웬만하면 다 맞는다. 그 후 ‘러시 임팩트’, ‘파워 스매쉬’, ‘메테오 스톰’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가면 된다.

▲ 슬레이어의 주력 스킬 ‘리프 어택’

공성전을 여러 번 겪어봤을 것이다. 공성전에서 슬레이어의 역할을 알려달라.

선두에서 서브 탱커나 딜러 역할을 맡는다. 딜러지만 꽤 단단하기 때문에 적들의 공격을 대신 맞아줄 수 있다. 그리고 한 가지 해야 할 일이 더 있다. 바로 상대 군주의 각인 방해다.

 

위에서 ‘리프 어택’의 판정이 매우 좋다고 했다. 방향만 잘 잡는다면 어렵지 않게 성물 각인을 저지할 수 있다. 적절히 체력을 관리하다가 상대 군주가 성물 각인하는 모습을 보이면 바로 뛰어들자.

여러 가지 옵션 중 슬레이어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무엇인가?

탄력과 크리티컬 저항률이다. 슬레이어는 딜러지만 탱커도 될 수 있다. 전장에서 오래 버틸수록 뛰어난 슬레이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앞서 말한 두 옵션을 맞추는 게 좋다.


▲ ‘Rm사나’는 탄력과 크리티컬 저항을 중요시한다

 

인터뷰에 응해줘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슬레이어는 상위권 직업이다. 특정 사기 직업은 상대하기 어렵지만, 대부분은 무난하게 이길 수 있다. 또한, 성장 기대치가 육성한 만큼 힘을 발휘하는 직업이라 생각한다. 당장 벽에 가로막힌다고 해도, 고난을 딛고 열심히 키운다면 이후 전장을 지배하는 슬레이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