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제작 가이드

스킨제작 강좌

스킨제작 Q&A


대부분은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마스크, 하의, 모자, 장갑, 신발류는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상의 계열 스킨의 경우 미묘하게 차이가 있거나(셔츠) 구조 자체가 아예 달라지는(쫄티, 상단 이미지 참고) 스킨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남자용으로 만든 것을 여자용 스킨에 적용시키면 이상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게임 상에서 가방과 망토 외의 모든 스킨들은 남/녀용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브러쉬 크기에 맞춰 커서 모양이 달라져서 칠하는 영역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커서 모양이 브러쉬 크기를 알 수 없는 크로스헤어 형태로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Caps lock키를 누르면 브러쉬 모양이 변경됩니다. Caps lock이 켜져있을 경우 크로스헤어 형태로, 꺼져 있다면 원래 형태로 변합니다.



분명 똑같은 펜 툴인데 강좌대로 안되고 왼쪽과 같은 결과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펜 툴에는 2가지 모드가 있는데, 하나는 벡터 마스크(Vector Mask)고 또 하나는 패스(Paths)입니다. 이때는 상단의 툴바에서 패스 모드로 전환해주면 됩니다.


흰색은 흰색이고, 투명색은 투명합니다. 당연히 이런 답변을 원한 것이 아닐 테니 설명하자면 흰색이란 R255/G255/B255로 된 색이며, 투명색은 색 자체가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R0/G0/B0은 검은색입니다. 투명색은 그냥 컬러값이 없습니다). 투명색은 일반적으로 흰색/회색 체크무늬 형태로 표시됩니다. 투명색은 색 선택창(Color Picker)에서 선택할 수는 없고, 그라디언트 등 일부 특정한 명령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 설정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원래 흔히 사용하는 컬러는 색의 3원색을 조합해 만드는 RGB 컬러입니다. 하지만 CMYK 컬러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RGB와 다른 색이 나오게 됩니다. CMYK 컬러는 인쇄 및 출판물 작업을 위한 컬러 세팅으로, 실제 잉크로 구현할 수 있는 색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RGB보다 색감이 더 탁합니다.
설정을 바꾸려면 Image -> Mode에서 변경하거나, Ctrl+Y를 누르면 됩니다.
이 경우는 세 가지로 나뉩니다.

실수로 UI 윈도우를 없앴을 때
상단 메뉴의 Window에서 해당 윈도우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Layers, Paths, Channels), (History, Actions), (Color, Swatches, Styles), (Navigator, Info, Histogram)이 한 세트로 묶여 있으므로, 하나만 체크해주면 나머지도 모두 나타납니다.

상단 제목표시줄과 내비게이터, 컬러, 히스토리, 레이어, 툴바가 사라졌을 때
UI 숨김 모드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Tab키를 누르면 모두 보입니다.

상단 제목표시줄이 사라지고 전체화면이 됐을 때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F키를 누르면 차례대로 메뉴바가 있는 전체화면 – 전체화면 – 일반화면 모드로 돌아옵니다.



웹 컬러 모드가 켜진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웹페이지 디자인에서 일명 ‘웹 안전 색상’으로 분류된 표준 컬러 216색만 선택 가능해집니다. 컬러 픽커 하단의 Only Web Colors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레이어에서 특정 영역을 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Layer – Add Layer Mask로 추가하거나 펜 툴, 도형 툴에서 Shape Layers 모드로 그릴 경우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레이어에 ‘마스크 레이어’ 라는 새로운 레이어가 추가되는데, 마스크 레이어는 흑백으로만 그릴 수 있으며 검은색은 마스크 레이어 아래의 이미지를 표시, 흰색은 마스크 레이어 아래의 이미지를 감추는 영역이 됩니다. 이 영역에 따라 마스크 레이어 아래의 이미지가 보이거나 감춰집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