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콤보공략] 호쾌한 타격감과 일발역전의 잡기! ‘기가스’

철권7FR에는 총36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 가운데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나오는 ‘베인’과 흡사하게 거대한 체구와 인간 같지 않은 위협적인 외모를 자랑하는 캐릭터가 있다. 바로 기가스다.

조시와 함께 아케이드 버전 철권7에서 공개된 기가스는 잭, 쿠마와 더불어 덩치가 큰 이른 바 ‘뚱캐’다. 몸이 큰 만큼 움직임이 다른 캐릭터에 비하여 굼뜨고 안 맞을 기술을 맞는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철권7FR 캐릭터 중 최상위권의 상체리치를 가지고 있다. 기가스는 이를 이용하여 견제하는 방식의 플레이가 잘 맞는 캐릭터다.

▶흡사 미국만화에 나오는 악당처럼 보인다. (출처: 철권7 공식 홈페이지)

긴 리치의 견제와 강력한 한방! 기가스의 주력 기술

기가스의 주력기는 ‘원잽(LP)’, ‘왼어퍼( LP)’, ‘로우킥(LK)’, ‘앤드밀(RP)’, ‘원투(LP,RP)’이다. 원잽의 경우 긴리치를 이용하여 적을 원거리에서 견제할 수 있다. 왼어퍼와 로우킥은 다른 캐릭터의 기술보다 대미지가 높고, 기가스의 기술 중에서 발동이 빠른 편이다. 

원투는 철권7의 모든 캐릭터 중 유일하게 상대를 강제다운 시킨다. 호쾌한 타격감과 함께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 막힐 경우 역공에 취약하니 신중하게 사용하자.

하나 밖에 없는 커맨드 잡기 ‘오버 킬(→↘↓↙←→ AP)’은 활용도가 다양하다. 기술 자체의 대미지가 굉장히 강력하고, 벽 앞에서 사용하면 충돌로 인한 추가 피해도 줄 수 있다. 그야말로 일발역전의 기술인 셈이다.

주력 콤보 시동기는 ‘그랜드 해머(RP)’다. 동작이 기와를 깨는 동작과 흡사하여 속칭 ‘기와’로 불리는 기술인데, 대부분 콤보 시동기와 마찬가지로 중단 판정이다.

포인트는 레버 중립과 짧은 대쉬, 기가스의 공중 콤보

‘철권7 국민트리’가 추천하는 기가스의 콤보는 커맨드가 간단하다. 비록 콤보 중간에 레버 중립이 있어 초보자는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다른 캐릭터와 비교하면 전체적인 난도는 쉽다.

기가스는 적을 스크류 상태로 만든 뒤 짧은 대쉬가 필요하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움직임이 느린 대신 긴 리치를 가지고 있기에 짧은 대쉬 후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 기술을 입력하는 것이 포인트다.

콤보의 마무리는 ‘해머러쉬’다. 손으로 바닥을 세 번 두들기는 동작 탓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기판치기’라 불린다. 마지막 3타째에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며, 국민트리의 추천 콤보를 모두 적중시키면 총 70 피해를 입힌다.

▶ 소형캐릭터 전용 기가스 추천 콤보 커맨드

콤보 사용 시 유의할 점이 있다. 상대 캐릭터가 샤오유, 럭키 클로에 같이 신장이 작으면 콤보를 적중시킬 수 없다. 소형 캐릭터 특징 상 어쩔 수 없는 상황인데, 이럴 땐 콤보 중간에 레버 중립이 들어가는 커맨드를 생략하는 게 좋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