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7

유저평점

분노 유발 게임

유저평점: 1

오래된 게임. 국민적인 최신 게임이 나오지 않아 굳건히 유지 중인 게임.
서비스가 오래 되었지만 게임 플레이 시에 대한 버그와 유저 건의는 듣는 척.

이 리뷰의 제목이 이 게임의 모든 것.

AOS 장르는 대부분 처음 접한 사람들은 워크3의 유즈맵 를 떠올릴 것 이다.

카오스에서 파생된 다양한 AOS 게임들은 곧이어 여러 게임으로 다가왔다.

추억으로 묻힌 아발론, 카오스 온라인 등.

그 중에서 AOS 게임 치고 수준이 쉬운 게임이 LOL.

피시방에서 처음 본 북미 롤은 아기자기한 느낌의 캐쥬얼 AOS 느낌이 강했다.

그게 점차 시간이 지나 서든을 제치고, 대회가 인기를 끌고, 피시방을 점유 하더니 현재에 이르러 부동의 인기 1순위 게임이 되고…

그 와중에 시즌 2 부터 부각 되던 롤 게임 내의 채팅 등등 문제가 되었지만 명확한 제재 방식은 나오지 않았다.

지금에는 채팅창에 욕설에 해당하는 단어를 치기만 해도 신고 먹고 채팅 제한이 걸린다.

이 부분은 되게 좋다.
욕설 하는 사람들 채팅 못하게 하니깐.

다만, 그 욕설을 할 수 밖에 없게 만든 장본인들은 뻔뻔하게 그 행동 그대로 다른 게임에서 타 아군에게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한 마디로 무한 루프다.

아군 유저를 화나게 하는 아군은 여러 종류다.

팀 탓, 남 탓, 게임 실력 없는 라이너, 묵묵부답 유형의 말파이트형 유저, 그냥 게임 왜 하는지 모를 패작러.

등등 다양하다.

그리고 게임을 할 떄 마다, 아군에서 혹은 적군에서 꼭 한 명은 있다.
그리고 전체 채팅은 언제나 활활 불타고, 아군 채팅도 불탄다.

서로 헐뜯고 정치하기 바쁜 게임이다. 공성전을 빌미로 만든 마피아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한 판 한판, 선량한 시민인 척. 맘에 안드는 아군이나 유저 한 명 붙잡고 채팅으로 정치 하면 그 판은 그냥 채팅 러쉬, 끝말잇기 게임 끄투 뺨 따귀 날리고 꺼지라고 할 수준이다.

오히려 게임 순위에 비해 유저들 상태가 안 좋다.
게임을 즐기면서 하는게 아닌, 게임 중에 할게 없으니 롤을 하게 되고, 롤을 하니, 트롤을 만나 빡! 돌아 버리니 이게 다음 판에 영향을 끼친다.

어떻게 보면 게임 전투력 측정기 로우 바둑이가 차라리 더 게임 수준이 청결하다고 할 수 있다.

이 게임을 할려는 뉴비 혹은 게임 초보자가 있다면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정치계에 입문 해서 좌파 우파 상관 없이 정치하여 승리하고 싶다면 마스터 하고 가라.

혹은 내 성격이 너무 조용하고, 순수하고, 순진한 그런 사람이라 고치고 싶다면 무조건 게임 해라.

저혈압으로 고생하는 주변 지인이 있고, 게임에 조금 흥미가 없지만 할 생각이 있어 보인다! 시켜라.

가끔 삶이 무기력 하고, 자살하고 싶고, 왜 사나 싶을 생각이 막 들고, 그러면 이 게임 해라! 저 xx보다 잘 살 수 있을 것 같은 가능성을 열어준다.

나는 솔직히 게임을 정말로 좋아하지만, 그 정치 하는 분들의 게임 머리채 쥐어 잡고 흔드는 거 이해가 안됐는데…

이 게임 실상을 그 분들이 거론하면서 들먹 거리면 도저히 뭐라고 반박할 말이 없을 것 같다.

이 게임은 너무나도 위험하다. 이 게임은 우리의 게임 산업의 빛 이자 암흑을 이끌 양면성을 가진 위험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진짜로 정치하는 분들이 멍청해서 다행인게, 게임 1순위에 랭크 되어 있는 이 게임을 조사 안해서 다행이라고 할까…

채팅 로그, 100판 중에 10개만 가져와도 우리는 정말로 게임이 중독이고, 분노를 유발하고, 살인을 일으킨다 라는 개소리를 수긍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이 리뷰는 전적으로 롤을 즐기다가 온 사람의 찐특냄새 물씬 풍기는 히키코모리의 글이므로, 읽다가 구토 해도 저는 책임 질 생각 없습니다.

이렇게 리뷰를 처음 쓰고 갑니다.

서론도 길고, 잡담도 길고, 요약도 안되어 있지만, 화난 김에, 술은 안 마셨지만 물 마신 김에 한 마디 끄적거리고,,,,,갑니,,,다,,,

“이런 ㅈ 같은 게임”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