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2 for kakao

모바일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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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재밌어요

5.2

유저평점

전작 보다 좋아진 콤보시스템 그러나 아쉬운 게임에 전형적인 흐름과 디자인

유저평점: 4.9

전작의 흥행 뒤에 있던 대작 스멜, 이미 사전예약 150만을 넘어 보상증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작에서 모든 평타 콤보가 4단에서 끊기며 좀더 유동적인 콤보를 이어가기에 아쉬웠으나 2가 되면서에어본 스킬이 대량많아지고 태그 및 결속 스킬 도입으로 콤보나 기술 타격면에서 좀 더 풍성하게 만들면서 보안하는 것은 사실이다. 허나 양산형 RPG가 넘쳐나는 지금 블레이드 2가 몇해 전 전작에선 RPG 게임들 사이에선 ANIMUS 등 다른 유료 RPG게임과 용량차이가 없을정도로 훌륭한 게임 엔진 적용 및 부드러움을 통하여 타격감과 그 선두를 달렸다면 이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과금을 유도하는 여타 양산형 RPG게임이 레드 오션을 이루는 지금 후속작을 내기위해선 전작을 보안한 것 뿐 더러 다른 게임과 차별화를 두었으면 좀 더 나았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태그시스템과 태그시에 효과등 여러가지가 새롭긴 하였지만 기존 다른 게임 처럼 여캐가 마법사인지 직업 모델인지 무희인지 모를 빤쓰만 입고나오는 엘프 라는 고정관념과 오토 사냥과 콤보와 에어본, 적들에게 기절을 선사하는 스킬 + 콤보 시스템으로는 차별화를 두기 어렵지않나 쉽다. 확실히 이제는 모바일 게임의 정점 이라는 것이 나와있는 요즈음 블레이드2는 정식오픈과 추후업데이트를 통해 어떤점을 다른 게임과 차별시키며 어떤점을 살려 전작의 흥행이라는 양날의 검을 본인들에게 이롭게 사용 할 지 좀 더 지켜봐야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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