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PUBLISHER: KAKAO GAMES CORP., PUBG

[메카 양자택일] 배틀그라운드 – 인기 급상승 ‘2배율’ vs 꾸준한 수요 ‘홀로그램’

/ 1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는 고배율와 무배율이 평정한 시대였습니다. ‘4배율’, ‘8배율’ 같은 고배율은 장거리 활용을 장점으로, ‘레드 도트 사이트’와 ‘홀로그램 조준기’는 단거리 활용 및 숨 참기로 인한 확대 기능을 앞세워 유저들에게 사랑 받았는데요. 이 사이에서 활용도가 애매한 ‘2배율’은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패치로 인해 2배율이 달라졌다고 하는데,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 3/9 PC 1.0 버전 3월 패치노트#7의 내용


▲ 2배율 스코프의 넓어진 시야각

패치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총기 스코프 뷰를 현실적으로 변경하는 패치가 추가되었는데, 특히 ‘스코프로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넓어졌습니다’라는 부분이 눈에 띕니다. 기존의 2배율은 시야각이 좁아 화면을 가리는 부분이 많았었죠.

참고로 이번 패치에 대한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부상하며 반응이 아주 뜨겁다고 하네요.


▲ 해외 사이트 REDDIT 유저들의 평가


▲ 2배율 스코프의 거리에 따른 조준법

2배율은 스코프를 통해 적과의 거리를 파악할 수 있으며, 300m까지는 영점 조절이나 상탄이 필요 없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교전이 벌어지는 100~300m 거리에서 도트나 고배율을 사용하기 애매할 때, 두 조준경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리드샷에도 용이하고, 넓어진 시야를 바탕으로 근-중-장거리 모두를 커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패치된 2배율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의 마음을 얼마나 움직였을까요? 2배율을 4배율이나 레드 도트의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2배율과 유사한 '크로스헤어'를 가지고 있는 홀로그램 유저들이 사용하기 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러분은 이 두 가지 아이템 중 어떤 것과 잘 맞으신가요? 여러분이 선호하는 아이템에게 투표하고 2배율과 홀로그램의 활용 노하우를 댓글로 소개해주세요. 이는 다른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홍희민 기자 게임을 쉬면 무기력증에 빠지는 사람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따뜻한 글을 전하고 싶습니다.
유저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