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PUBLISHER: NEXON COMPANY

[메이플스토리 꿀팁]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 어떤 걸 선택할까?

/ 1

지난 1월 10일, 메이플스토리 ‘모멘텀’ 업데이트로 크리티아스, 타락한 세계수, 헤이븐 일일 퀘스트가 개편됐다. 일일 단위로 받을 수 있던 퀘스트가 주간으로 바뀌었고, 대신 한 번에 많은 퀘스트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지급받은 퀘스트는 1회에 한해 특정 종류를 제외하고 다시 수행 가능한데, 너무 많은 종류로 인해 어떤 것을 선택하고 교체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 중 추천 항목을 정리했다.


▲ 변경된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를 알아보자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원래 크리티아스 일일 퀘스트는 총 3단계로 이뤄졌으며, 단계를 완수할 때마다 각 지역에 맞는 여러 종류의 임무 중 하나가 무작위로 주어지는 형식이었다. 그러나 모멘텀 업데이트로 이것이 주간으로 바뀌었다. 또한, 일주일에 총 5개 퀘스트를 한 번에 수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돼 기존보다 편해졌다.

퀘스트를 받는 것도 간단하다. 좌측에 있는 일일 퀘스트 알림이에서 매주 5개를 한 번에 받고, 그 자리에서 바로 완료할 수 있다. 1~4번에 위치한 퀘스트 완료 시 ‘반마력’ 2,500, 5번 퀘스트는 반마력석 3개를 준다. 기존보다 총 보상은 줄었으나 시간 대비 얻을 수 있는 보상과 편리함을 생각하면 훨씬 나아졌다고 평가할 수 있다.


▲ 좌측 일일 퀘스트 알림이에서 5개 임무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어떤 걸 선택하는 게 좋을까?

매주 주어지는 퀘스트 5개는 1회에 한해 원하는 것을 남기고 교체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를 남기는 게 좋을까? 크리티아스 지역 몬스터는 레벨이 모두 낮아 손쉽게 사냥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가능하면 1~4번 퀘스트를 한 지역에서 몰아 진행할 수 있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1~4번에는 기존 이자크와 도스토프가 주던 1, 2단계 퀘스트가, 5번에는 이전 브룬델이 주던 3단계가 나오니 참고하자.


▲ 크리이티아스 영역 구분

시작되는 비극의 숲 영역, 1~4번 퀘스트

아무런 수식어가 붙지 않은 ‘고독한/공포스런/분노에 찬/불안한/허무한 사냥’과 ‘얼어붙은’, ‘차가운’과 같이 냉기 관련 수식어가 붙은 퀘스트를 해당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각 지역 몬스터를 50마리씩 처치해야 하는 ‘아직은 얼지 않은 숲길’은 추천하지 않으니 나온다면 교체하자. 아래는 지역별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목록이다.

= 모든 지역 공통 퀘스트: 얼어붙은 기운 수집 (얼어붙은 기운 200개 수집), 아직은 얼지 않은 숲길 (얼어붙은 고독, 공포, 분노, 불안, 허무를 각 50마리 처치하고 얼어붙은 기운 100개 수집)

= 빙점의 숲1: 고독한/공포스런 사냥, 얼어붙은 고독/공포 진압, 고독의 검날/공포의 손잡이 수집, 고독의 부러진 검날/공포의 떨어진 손잡이 수집, 차가운 칼날의 소리

= 빙점의 숲2: 분노에 찬/불안한/허무한 사냥, 분노에 찬/불안한/허무한 진압, 분노의 자루/불안의 활대/허무의 장식 수집, 분노의 망가진 자루/불안의 부서진 활대/허무의 깨어진 장식 수집, 얼어붙은 무기의 굉음

= 시작되는 비극의 숲1: 고독한 사냥, 얼어붙은 고독 진압, 고독의 검날/고독의 부러진 검날 수집, 차가운 칼날의 소리(얼어붙은 고독)

= 시작되는 비극의 숲2: 공포스런 사냥, 얼어붙은 공포 진압, 공포의 손잡이/공포의 떨어진 손잡이 수집, 차가운 칼날의 소리(얼어붙은 공포)

= 시작되는 비극의 숲3: 분노에 찬 사냥, 얼어붙은 분노 진압, 분노의 자루/분노의 망가진 자루 수집, 얼어버린 무기의 굉음(얼어붙은 분노)

= 시작되는 비극의 숲4: 불안한 사냥, 얼어붙은 불안 진압, 불안의 활대/불안의 부서진 활대 수집, 얼어버린 무기의 굉음(얼어붙은 불안)

= 시작되는 비극의 숲5: 허무한 사냥, 얼어붙은 허무 진압, 허무의 장식/허무의 깨어진 장식 수집, 얼어버린 무기의 굉음(얼어붙은 허무)

깊어지는 비극의 숲 영역, 1~4번 퀘스트

‘타오르는’ 수식어가 붙은 퀘스트를 해당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다. ‘불길하게 타오르는 무기’와 ‘타오르는 무기 진압’은 각 지역 몬스터를 100마리씩 처치하는 퀘스트로 임무 목표는 완전 동일하나 다른 퀘스트다. 아래는 각 지역별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목록이다.

= 모든 지역 공통 퀘스트: 타오르는 기운 수집(타오르는 기운 300개 구하기), 불길하게 타오르는 무기, 타오르는 무기 진압, 타오르는 무기와 기운 수집

= 작열의 숲1: 타오르는 고독/공포 진압

= 작열의 숲2: 타오르는 분노/불안/허무 진압

= 깊어지는 비극의 숲1: 타오르는 고독 진압

= 깊어지는 비극의 숲2: 타오르는 공포 진압

= 깊어지는 비극의 숲3: 타오르는 분노 진압

= 깊어지는 비극의 숲4: 타오르는 불안 진압

= 깊어지는 비극의 숲5: 타오르는 허무 진압

= 타락한 마력의 숲2: 배후의 타락한 중급 마법사, 배후의 타락한 중급 마법사 진압, 중급 마법사 옷자락 수집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 영역, 5번 퀘스트

‘스며드는’ 수식어가 붙은 퀘스트를 해당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다. 여기서 ‘불길한 기운’과 ‘배후의 타락한 마법사들 진압’은 3영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재료를 모아야 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만약 해당 퀘스트가 5번에 걸렸다면 바로 교체하자.

= 3영역 공통 퀘스트(비추천): 불길한 기운, 배후의 타락한 마법사들 진압

= 암흑의 숲1: 스며드는 고독/공포 진압, 스며드는 칼날

= 암흑의 숲2: 스며드는 분노/불안/허무 진압, 스며드는 무기의 굉음

=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1: 스며드는 고독 진압, 스며드는 칼날(스며드는 고독)

=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2: 스며드는 공포 진압, 스며드는 칼날(스며드는 공포)

=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3: 스며드는 분노 진압, 스며드는 무기의 굉음(스며드는 분노)

=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4: 스며드는 불안 진압, 스며드는 무기의 굉음(스며드는 불안)

=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5: 스며드는 허무 진압, 스며드는 무기의 굉음(스며드는 허무)


▲ 교체해야 하는 퀘스트 예시

교체해야 하는 퀘스트 예시를 한 번 들어보겠다. 만약, 위 경우라면 ‘불안한 사냥, 분노의 자루 수집, 허무의 장식’은 모두 ‘시작되는 비극의 숲’ 영역 ‘빙점의 숲2, 시작되는 비극의 숲3, 4, 5’에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져가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단 하나 있는 ‘깊어지는 비극의 숲’ 영역 퀘스트 ‘타오르는 허무’는 교체하자. 5번째 퀘스트인 ‘스며드는 고독 진압’은 ‘불길한 기운’과 ‘배후의 타락한 마법사들 진압’보다 낫기 때문에 그대로 가져가면 된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