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PUBLISHER: NEXON COMPANY

[메이플스토리 꿀팁] 초보 유저를 위한 ‘소멸의 여로’ 일일 퀘스트 공략

/ 1

메이플스토리 ‘소멸의 여로’ 일일 퀘스트는 ‘아케인 포스’ 수치 증가를 위해 매일 꼭 수행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테라 버닝으로 이제 레벨 200을 막 달성한 유저라면 퀘스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고민일 것이다. 이에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에서 해당 콘텐츠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우선 스토리 퀘스트 공략이 필요

일일 퀘스트를 받기 위해선 소멸의 여로 스토리 퀘스트를 공략해야 한다. 퀘스트는 레벨 200 달성 후 좌측 알림이 혹은 길라잡이 ‘소멸의 여로’를 통해 시작 가능하다. 첫 퀘스트명은 ‘또 하나의 힘, 아케인 포스’이며, 최종적으로 ‘아르마를 물리쳐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다면, 이후 두 종류의 일일 퀘스트를 매일 받을 수 있다. 우선, 첫 번째는 좌측 주간 퀘스트 알림이 혹은 이름 없는 마을에 위치한 NPC ‘로나’를 통해 매일 5종류를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아이템을 수집해오는 종류로, 주어진 목표를 확인하고 수행하면 된다. 단, 처음에는 5개가 주어지나 아케인 리버 지역을 하나씩 공략할 때마다 종류가 1개씩 감소한다. 그러나 이는 추후 생각할 내용이므로 아직 숙지할 필요는 없다.

두 번째는 2019년 어드벤처 아일랜드 업데이트로 추가된 ‘에르다 스펙트럼’이다. 마치 ‘몬스터 파크’처럼 특정 인스턴스 맵에 입장해 3단계에 걸친 미션을 수행하는 퀘스트다. 단, 이제 막 200레벨을 달성한 유저 입장에서 다소 힘들고 오래 걸려 앞서 언급한 일일 퀘스트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진다. 상위 지역인 ‘츄츄 아일랜드’와 ‘꿈의 도시 레헬른’ 일일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고 오면, 2회를 즉시 완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자.

NPC ‘로나’가 주는 일일 퀘스트 1개당 보상으로 ‘아케인 심볼: 소멸의 여로’ 1개, 모두 완료할 경우 3개가 추가 보상으로 주어져 매일 총 8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에르다 스펠트럼’까지 수행하면 6개를 더 얻어 안정적으로 아케인 포스 수치를 공급할 수 있다. 더불어 ‘로나’가 주는 일일 퀘스트를 일주일에 이틀 이상 수행한다면, 주간 퀘스트 보상으로 교환 불가인 ‘코어 젬스톤’ 3개를 더 손에 넣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에 이틀 이상은 꼭 수행하는 걸 추천한다.

우선 스토리 퀘스트를 공략해야 한다
▲ 우선 소멸의 여로 스토리 퀘스트를 공략해야 한다
좌측 주간 퀘스트 알림이 혹은 NPC 로나를 통해 일일 퀘스트가 주어진다
▲ 좌측 주간 퀘스트 알림이 혹은 NPC 로나를 통해 일일 퀘스트가 주어진다
일주일에 이틀 이상 일일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코어 젬스톤 3개를 얻을 수 있다
▲ 일주일에 이틀 이상 일일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코어 젬스톤 3개를 얻을 수 있다
최대 3인까지 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에르다 스펙트럼’
▲ 최대 3인까지 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에르다 스펙트럼’

그럼 어떤 퀘스트를 수행할까?

‘로나’가 주는 일일 퀘스트는 ‘망각의 호수, 소멸의 화염지대, 안식의 동굴’로 나뉜다. 그래서 가능하면 한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게 좋다. 특히, 한 지역에 몬스터가 두 마리씩 묶인 ‘기쁨과 분노’, ‘분노와 슬픔’, ‘슬픔과 즐거움’, ‘암석과 화염’은 둘이 함께 나왔다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으니 꼭 가져가자. 아래는 지역별 퀘스트 종류다.

[망각의 호수]
= 기쁨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분노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슬픔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즐거움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기쁨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분노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슬픔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즐거움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망각 억제제 30개 전달

[소멸의 화염지대]
= 암석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화염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강인한 영혼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암석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화염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강인한 영혼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소멸 억제제 30개 전달

[안식의 동굴]
= 안식의 에르다스 200마리 처치
= 에르다스의 등불 130마리 처치
= 안식의 에르다 샘플 50개 수집
= 등불의 에르다 샘플 33개 수집
= 안식 억제제 30개 전달

물론, 한 지역 퀘스트만 받는 건 생각보다 힘들다. 그러니 난도가 더 쉬운 종류를 고르는 편이 나을 수 있다. 난도 가장 쉬운 건 ‘샘플’과 ‘억제제’ 수집이다. 해당 아이템도 ‘아이템 획득 확률’ 능력치에 영향을 받기에 처치보다 훨씬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억제제’를 수집하는 퀘스트는 모두 ‘로나’가 아닌 특정 지역에 있는 NPC ‘제나’에게 완료해야 하니 알아두자.

아직 아케인 포스 요구치를 90까지 달성하지 못해 모든 지역에서 대미지 150% 증가 효과를 보지 못하는 유저라면, 본인 수치에 따른 지역을 고르는 게 좋다. 게다가 ‘안식의 동굴’ 영역 몬스터들은 초보 유저가 사냥하기에 버거울 수 있으니, 가능하면 ‘망각의 호수’와 ‘소멸의 화염지대’ 지역으로 잡는 걸 권한다.

‘안식의 동굴’은 초보 유저가 사냥하기 힘들 수 있다
▲ ‘안식의 동굴’은 초보 유저가 사냥하기 힘들 수 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