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문파원 성장으로 살 찌우는 ‘천고마비’ 네 문파

/ 1
▲ ‘천고마비’ 서버 가족 모집에 나선 네 문파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문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문.하.생 시간입니다. 지난주 긴 추석 연휴와 함께 시작하기 좋은 천고마비의 문파를 소개했죠. 서버 출범 2주 차에 접어들면서 문파원과 함께 캐릭터 육성에 매진하는 분위기입니다. 신규 서버에서 아직 터전을 찾지 못했다면 오늘 소개할 네 문파를 주목해 보세요.

혼천교 – 의협비룡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의협비룡회’

▲ 혼천교 의협비룡회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전투력은 거들 뿐! 매너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의협비룡회입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좌우명을 걸고 활동합니다. 어디서든 매너와 끈기가 필수입니다.

Q. 원하는 신규 문파원은?

A. 앞서 소개와 같이 전투력은 상관없으며, 욕설이나 비매너 행위는 절대 금물입니다. 이런 원칙만 지키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Q. 문파가 노리는 목표와 각오 한마디!

▲ 의협비룡회 문파장 '협제'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이왕 뭉친 김에 9대 문파를 목표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다만, 강한 문파가 되는 건 어디까지나 부차적인 목표예요. 여유시간에 문파원과 함께 스트레스 풀 수 있는 터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무림맹 – 어흥, 소림사, 구름

'어흥' 복수해 주마!

▲ 무림맹 어흥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오래전에 원작을 즐겼고, 그 향수를 못 잊어 블소 레볼루션을 3년가량 했습니다. 잠깐 쉬다가 지인이 신규 서버가 출범하면 다시 시작하자고 해서 이렇게 '어흥'을 창설했네요.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간단 명료합니다. '즐기자!'에요. 가볍게 복귀했으니 편안히 즐길 생각입니다.

Q. 원하는 신규 문파원은?

A. 남에게 폐 끼치지 않고, 문파에서 함께 던전도 돌고, 때때로 쟁도 즐길 수 있는 그런 가족을 원합니다.

Q. 문파가 노리는 목표와 각오 한마디!

▲ 어흥 문파장 '은섬'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게임 특성상 적대에게 맞는 상황이 반드시 오겠죠? 제가 나서서 복수해 줄 수 있는 그런 문파장이 되겠습니다! 어흥에서 어깨 펴고 당당히 즐겨봐요.

'소림사'에서 함께 성장하실 분 모십니다!

▲ 무림맹 소림사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고인물'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정진하는 뉴비들의 모임, 소림사입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꾸준히 노력하면 나도 고인물이 될 수 있다'입니다. 모두가 슬기롭게 스펙 업해서 접지 않고 묵묵히 버텼으면 해요.

Q. 원하는 신규 문파원은?

A. 육성 초기라 접속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파원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케어할 수 있는 분이 오면 좋을 것 같아요.

Q. 문파가 노리는 목표와 각오 한마디!

▲ 소림사 문파장 '에이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낙오자 없이 함께 소림사를 가꿀 예정입니다. 아예 처음 시작하는 분도 계시기에 모두가 적응을 마치고 정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는 게 목표예요. 덧붙여 영웅 등급 초식 비급서 수급이 너무 어렵습니다.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우리 초심자 문파원이 더 편하게 정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힘 닿는데까지 도와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소림사를 이끌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뭉치고 흩어지지 않는 '구름'처럼

▲ 무림맹 구름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과거 '경천동지' 서버 시절 즐기다가 다시 복귀했습니다. 그때 즐거웠던 추억과 문파 가족들이 그리워 예전 이름 그대로 구름으로 문파를 창설했죠.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모토는 '모르는 게 있다면 무조건 다 같이 알아보자'입니다. 그리고 다시 게임을 그만두고 문파를 나가게 된다면 '다시 복귀하지 말자'라는 결연한 의지를 좌우명으로 내세우고 있어요.

Q. 원하는 신규 문파원은?

A.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고 끝까지 갈 수 있는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Q. 문파가 노리는 목표와 각오 한마디!

▲ 구름 문파장 '관통'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다시 복귀하지 말자'라는 의미를 되새겨 문파원 모두가 함께하는 것에 뜻을 따랐으면 합니다. 잘 지내다가 별 이유 없이 나가게 되면, 제가 찾아가서 다시 같이 하게 될 거예요! (웃음) 한 번 구름에 발을 들여놓은 당신, 평생 구름 가족입니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본가를 넘어선 분가의 대표격 게임듐칫듐칭칭2024년 7월 16일
    8
  • 지금 시작하면 버닝 월드에서 점핑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graham16932024년 7월 2일
    8
  • 여름 맞이 버닝 월드 오픈! 지금이 바로 시작할 타이밍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4년 6월 26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