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후발 주자 '시금치'의 고인물 서버 도전기

/ 1


▲ 도원결의 '시금치'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문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문.하.생 시간입니다. 세력 간 경쟁이 주요 콘텐츠인 블소 레볼루션에서 더 강한 서버로 이동하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죠. 특히, 후발 주자 서버에서 기존 서버로 문파가 터전을 옮기는 건 더욱 어렵습니다. 이번에 만난 문파 '시금치'가 바로 이런 어려운 여정에 나선 곳이죠. 오직 서로의 믿음으로 새로운 길에 나선 시금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결자해지를 떠나 기존 서버로 합류한 '시금치'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좋은 사람들이 모여 늘 함께 즐기는 시금치입니다!

Q. 신생 서버 '결자해지'에서 시작해 기존 서버로 이전 왔다고 들었습니다. 각오가 남달랐을 것 같네요.

A. 거의 2년 반 동안 결자해지, 그러니까 지금은 '명불허전' 서버죠? 이곳에서 오래 활동했었습니다. 틈틈이 통합하면서 분위기 환기가 이뤄지기도 했습니다만, 기존 서버에 비해 빠져나가는 인원이 너무 많아 콘텐츠 열기가 차츰 식고 있었어요. 이제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고 생각해 식구들과 함께 결자해지에서 떠났습니다. 

당장 느낀 건 레벨 차이였어요. 상대하는 적이 보통 10레벨 정도 차이가 났는데, 확실히 같은 전투력에서도 홍문신공 차이를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나오길 잘했다고 생각하며, 우리 식구들도 모두 빠르게 적응해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모든 식구들이 이전하는 상황이라 자리가 넉넉한 문파를 미리 구해야 했어요. 다행히 이렇게 좋은 터전을 구해 모두 힘을 합쳐 시금치를 다시 가꿔나갔습니다. 문파 랭킹도 쭉쭉 올라 어느새 상위권에 올랐어요.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현생 우선, 게임 나중'입니다. 우리 가족들의 연령대가 다양해 여러 사정을 모두 고려하고 있어요. 그러니 게임보다는 각자의 삶을 우선으로 여기고, 게임에 접속하면 오로지 즐기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모토입니다.

Q. 문파의 매력은?


▲ 도원결의 혼천교 2위에 빛나는 '시금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문파를 운영하는 분들 중 여성 유저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들 세심하고 꼼꼼해서 다른 문파보다 운영에서 뛰어난 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소외감을 느낄 새 없이 한 분 한 분 신경 써드리고 소통을 유지합니다. 덕분에 문파 채팅창이 늘 북적이고 분위기가 좋아요.

그렇다고 문파원들은 대충 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웃음) 일반 문파원들 역시 새 식구가 오면 열렬히 반기고 적응을 도와줘요.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문파장인 저부터 문파 채팅으로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극적이지 않고 활발한 분이면 너무 좋을 것 같고 겸사겸사 문파 콘텐츠 참여에 적극적인 분이라면 더없이 기쁜 마음으로 맞이할 거예요!

연달아 치르는 세력전이 재밌습니다!


▲ 금주는 두 곳 동시 점령에 성공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선호하는 점령지가 있나요?

A. 문파 주화랑, 버프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어서 이계 지역을 선호합니다만, 경쟁이 치열하죠. 입찰은 그런 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매칭이 복불복이더라고요. 입찰 비용과 상관없이 운이 따라줘야 하는 점령지가 있어서 늘 어렵습니다.

Q. 지난 점령전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A. 서버 이전 이후 매칭운이 너무 안 따라줬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지역 점령전을 못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바위 구릉지와 황혼의 미궁 두 곳을 힘들게 점령했습니다.

점령전 이야기를 풀어보면 전력 차이가 큰 대형 문파를 만나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었어요. 그런데 상대가 우리와 같은 세력인 '와일드' 문파와 매칭이 얽히면서 전력이 분산됐습니다. 그 틈을 파고들어서 덕분에 이길 수 있었죠. 어렵게 이기니 뿌듯함이 2배더라고요.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와일드 문파에게도 감사하지만, 오더를 믿고 따라준 우리 식구들이 승리의 1등 공신이었습니다.

Q. 신규 세력전 ‘버려진 법기골’도 즐겨봤나요?


▲ 채널 한 곳에서 승리를 따낸 혼천교 (사진: 시금치 문파 제공)

A. 오색암도 하나만 치르고 나면 조금 아쉬웠거든요. 바로 이어지는 또 한 번의 법기 세력전이 생겨서 재밌었습니다. 지금 혼천교가 약세인 상황이지만, 세력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어 재밌게 즐기고 있어요.

Q. 도원결의의 최근 분위기는?

A.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눈살 찌푸려지는 채팅 때문에 월드 채팅을 꺼두고 있어요. 적대 세력이라 해도 같이 게임하는 입장에서 말싸움하지 않고 콘텐츠에만 온전히 집중해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도원결의에 전투력 높은 랭커 분들이 많이 모였죠. 거의 신규 서버에서 오다시피한 저희보다 훨씬 강해서 제대로 된 싸움이 성사되긴 어렵지만, 피할 수 없으니 즐기고 있습니다. (웃음) 채팅 이야기 때문에 나쁜 분들이 더 많아 보일 수도 있는데, 실제로 생활해 보면 좋은 분들이 훨씬 많아요!

Q. 세력 균형은 어떤가요?

A. 그냥 세력 현황을 보면 인구가 동등한 것 같으나 실상은 혼천교가 한 채널 이기기도 벅찹니다. 균형이 어떻게 잘 맞아 들어가서 팽팽한 구도가 됐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Q. 장비 각성과 태극 보석 세공은 어땠나요?


▲ 대인용 보석 '흑금석&금흑석'이 인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장비 각성 상자에서 재료 개수가 복불복이라 돈을 써도 각성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던전에서 재료를 얻을 수 있으나 그렇게 잘 나오는 편도 아니고, 돌림판을 200번가량 돌려야 한 번 나올까 말까 하더라고요.

태극 보석은 제 기준으로는 여유가 꽤 있었습니다. 거의 변환으로 얻었고, 대인전에서 유리한 금흑석과 흑금석을 세공했어요.

Q. 경험치 획득량 개선 후기도 궁금합니다.

A. 레벨 차이가 너무 컸었는데,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인 느낌입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야 체감이 있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레벨 높은 분들의 체감이 더 적겠죠?

Q. 개편된 차원의 균열 상점도 이용해 봤나요?

A. 개편을 통해 좋은 재료를 얻을 수 있다고 해 기대를 했죠. 그런데 도원결의가 인원이 많은 건지 토요일부터 재료가 동나 상점이 닫혀있었습니다. 각 서버 형평성에 맞게 수량을 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만나면 장기전 예약 '기검사'

Q. PvP 콘텐츠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을 꼽자면?


▲ 장기전의 아이콘이 된 '기검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요즘 비무에서 기검사를 만나면 꼭 장기전이 되더라고요. 다른 직업보다 굉장히 튼튼한 것 같습니다. 기검사끼리 붙으면 한 번의 실수가 패배로 직결되기 때문에 서로 철저히 견제해요. 그래서 장기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Q. 문파 내에서 특별히 인기 있거나 고평가하는 직업이 있다면?

A. 이번 직업 변경권으로 음양사 체험하는 분들이 많아요. 평가는 반반 갈리는 분위기인데, 음양사의 한방 대미지에 대해서는 입을 모아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유틸 능력까지 좋아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Q. 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무료 직업 변경권을 많이 이용하고 있나요?

A. 앞서 음양사 직업 변경 외에 새로운 직업 소식에 귀 기울이고 있답니다. '금강사'라는 이름이 공개돼 많이들 기다리고 있죠. 블소 레볼루션 오리지널 직업은 지금까지 안 좋았던 적이 없었으니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Q. 최근 열린 행사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A. 영기 상자 패키지 이벤트 구성이 좋았거든요. 계정당 구매 제한이 걸렸었는데, 핫딜이나 앙코르 판매 형식으로 다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파를 넘어 세력과 서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

Q. 시금치 문파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나요?

A. 점령전이나 전면전에서 보스 막타 이벤트는 기본이죠? 해당 문파원에게 신석 포상을 드립니다. 그리고 매주 문파 기여도 1위를 달성한 분에게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 선물도 드려요. 어떤 걸 주는지는 문파장 마음입니다! (웃음)

Q. 오프라인 모임도 자주 하나요?


▲ 자, 찍을게! (사진: 시금치 문파 제공)

A. 서로 가까이 있는 문파원들끼리 자주 만나요. 밥도 먹고, 술도 한잔 기울이는 소규모 모임입니다.

Q. 문파가 노리는 목표나 비전은?

A. 쟁을 좋아하는 우리 식구들이 문파의 전력 보탬뿐만 아니라 세력과 서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인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랍니다!

Q. 끝으로 문파원에게 한마디!


▲ 도원결의 시금치 문파장 '로라'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항상 고생하는 우리 운영진, 오랜 시간 늘 변함없이 묵묵히 따라와 주는 우리 식구들, 여러분 덕택에 저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항상 고맙다고 말하고 싶고요, 앞으로도 좋은 인연 쭉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사... 사랑합니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무과금이하기에는 벽이 있다 하지만 그래픽 화질 타격감 정말좋다 다소 장비 구하는거나 강화 이런건 빡시긴하지만 그래도 블소2보다는 재미있다frizmConan2022년 2월 16일
    8.5
  • 오랜만에 접속해서 천도사로 다양한 이벤트 즐기면서 속성 아이템 주는걸로 일주일만에 140레벨까지 키우며 즐기고 있습니다북남극곰문2022년 2월 16일
    8.3
  • 처음에 컴 으로 나왔을때 pc방에서 살면서 게임했는데 노트20 울트라 로 게임해도 랙없이 너무 잘돌아가고 환상적인 그래픽 (컴이랑 같은화면)너무 좋네요 이건 모바일 게임이 아니야~ 완전 예술이야 예술!! 짱winnerisland2021년 12월 24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