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블소 레볼루션 신규 사형의 '버닝월드' 정착, 어렵지 않아요!

/ 1


▲ 역대급 혜택으로 무장한 '버닝월드'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서비스 이후 최초로 시즌제 서버 '버닝월드'를 열었다. 해당 서버는 계정 내 캐릭터 생성 이력이 전혀 없는 신규 유저만 접속 가능하고, 캐릭터도 하나만 만들 수 있다. 이런 제약이 있는 만큼 역대급 혜택이 따라온다. 캐릭터 생성 시 기존 점핑 캐릭터 보다 20레벨 더 높은 홍문 50레벨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최신 장비 등급인 고대 장비 풀세트 등 각종 아이템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이렇게 많은 혜택과 블소 레볼루션의 풍부한 콘텐츠 덕분에 적응을 어려워하는 신규 유저도 있다. 이에 국민트리가 캐릭터 생성부터 보상 획득, 캐릭터 세팅, 서버 이전까지 버닝 월드 관련 내용을 정리했다. 본문을 통해 놓친 보상이 있는지 체크하길 바라며, 이미 육성을 시작한 신규 사형이라면 이후 즐길 콘텐츠 목표를 확인해 보자.

'무료 직업 변경권'이 있으니 첫 직업 선택은 마음대로!


▲ 각자 매력이 뚜렷한 블소 레볼루션의 종족과 직업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무료 직업 변경권'을 100은화로 구매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세력은 인구 수에 따라 잠기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현재 블소 레볼루션에는 마지막에 등장한 '악사'를 포함, 총 20개의 직업이 있다. 개성 있는 직업이 많아서 하나를 고르기가 어려운데, 버닝월드는 이런 부담을 내려놔도 괜찮다. 시즌 기간 동안 1회 제공하는 무료 직업 변경권 덕분이다. 직업 지표나 성능 확인은 제쳐두고 무기가 가장 마음에 들거나 본인이 적응하기 좋아 보이는 직업을 택하자. 종족과 직업을 모두 고르면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점핑 혜택을 받아 바로 홍문 50레벨로 시작한다.

점핑 캐릭터 튜토리얼로 기본적인 기능을 배우고 나면 마지막에 세력을 결정해야 한다. 여기서 또 고민하는 사형이 있기 마련인데, 시기에 따라 특정 세력 인구가 많아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두 세력 모두 가입이 가능할 때는 세력 설명을 읽고 마음에 드는 곳을 택하자. 참고로 추천 세력 가입 시 혜택으로 5만 은화를 제공하지만, 버닝 월드 혜택에 비하면 소소하다. 그러니 개의치 말고 원하는 세력을 고르면 된다.

버닝월드 풀세트를 입고 '통합 가이드' 따라가기


▲ 가장 먼저 중앙 메뉴를 눌러 '점핑 가이드'를 켜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4일간 진행하는 3종의 가이드와 보상 탭 체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간단하게 매일 출석 체크!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마을에 도착하고 가장 먼저 할 일은 '점핑 가이드' 시작이다. 14일간 '성장·장비·전투' 가이드를 따라 진행하면 각 분야 콘텐츠를 차근차근 배울 수 있으며, 풍성한 보상도 손에 넣을 수 있다. 캐릭터 육성 시 가장 최우선으로 진행할 콘텐츠니 일단 열어놓자.

다음은 버닝 월드만 받을 수 있는 전용 출석 보상이다. 매일 접속만 해도 무공 관련 육성 아이템을 지급하는데, 첫날과 마지막 날에 걸린 아이템이 핵심이다. 첫날 얻는 '버닝월드 풀세트 꾸러미'는 이름 그대로 풀세트 장비가 담겼다. 캐릭터 육성 초기에 갖춰야 할 필수 고대 아이템 세트와 더불어 캐릭터 성장에 특화된 수호령과 수호신령도 완성된 조합을 제공한다. 덕분에 비용과 시간을 따로 들이지 않고 육성 콘텐츠에 바로 뛰어들 수 있다.

버닝월드 출석부 마지막에는 총 3개의 '반짝이는 소환 주머니 10+1'이 걸려있는데, 이를 개봉하면 현재 블소 레볼루션 최강 무기 핵심 재료인 '빛나는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의 행운도 노릴 수 있다. 함께 있는 '신입 막내를 위한 특별 보급'과 '계정 월간 보상' 출석부도 매일 체크하고, 다시 통합 가이드로 돌아와 '레벨 업 보상'을 눌러보자. 여기서 '모두 받기' 버튼을 터치하면 레벨마다 지급하는 보상을 일괄 챙긴다.

끝으로 '이벤트 보기'를 눌러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과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더 챙길 수 있다. 이곳은 블소 레볼루션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모아둔 공간인데, 기간마다 미션과 보상 내용이 상이하다. 하나씩 넘기면서 일정을 체크해 참여하자. 끝으로 '공헌도' 보상을 모두 챙기고 나면 이제 상점을 둘러볼 차례다.

100은화로 홍문 80레벨 폭풍 성장 가능! '버닝월드 달성 상자'


▲ 은화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 싹쓸이! (사진: 국민트리 촬영)

화면 상단에 있는 '상점'을 터치해 들어오면 우측 탭에서 '버닝월드'를 눌러보자. 여기에 준비된 아이템 4종 중 '버닝월드 선택 상자'를 제외하면 모두 은화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이다. 첫 번째는 앞서 직업 캐릭터 생성 때 언급했던 '무료 직업 변경권'인데, 주목해야 할 건 두 번째 '버닝월드 달성 상자'다. 단돈 100은화로 구매해 '화중의 축복(14일)', '비월의 축복(14일)', '경험의 부적(14일)'을 각 2개씩 얻고, '버닝월드 성장의 부적(28일)'을 손에 넣는다.

해당 아이템 4종 모두 캐릭터 성장 버프 관련 아이템인데, 후자의 28일짜리 부적이 무려 1,500%의 경험치 버프를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이 버닝월드의 핵심 성장 동력원이니 받자마자 바로 사용하자. 함께 제공하는 '버닝월드 성장의 물약' 55개는 사용 즉시 경험치를 주는 물약이다. 해당 경험치가 성장 버프에 영향을 받진 않으니 바로 마시면 된다. 그러면 홍문 51레벨에 도달한다.


▲ 홍문 80레벨 목표로 달리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울러 버닝월드 달성 상자 혜택으로 특정 레벨마다 달성 보너스 보상을 지급한다. 홍문 52레벨부터 80레벨까지 총 20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 은화, 재련석, 장비, 정수 등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대량으로 얻는다. 이를 통해 홍문 8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 내실 요소도 모두 챙길 수 있다.

다시 버닝월드 상점으로 돌아와서 1,000 은화로 '버닝월드 선물 상자'도 구매하자. 영웅 수호령, 영웅 수호신령, 팔각 보석, 무공패 등 전투력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고를 수 있는 상자로 매주 월요일마다 2개씩 구매할 수 있으니 챙기자. 바로 옆에 '푸른 신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버닝월드 선택 상자'는 주간 20회 구매 가능하다. 여기서는 전설 등급 아이템을 고를 수 있는데, 역시 버닝월드 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를 구매를 염두에 둔다면 가성비가 가장 좋으니 최우선 구매 품목이다.

추가로 '깜짝 상점'탭과 '편의성', '소환'탭을 둘러보면 은화로 구매 가능한 품목이 더 있다. 주간, 일간 횟수를 확인해서 구매하자. 끝으로 상점에서 나와 '우측 메뉴 - 우편함'을 열어보면 서버 전용 접속 보상이나 점핑 이벤트로 얻는 각종 의상 도안이 들어와 있을 것이다. 해당 아이템도 모두 수령하자. 

'일괄 사용·자동 장착'으로 손쉬운 세팅


▲ '딸깍'하면 세팅 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제 경험치 버프와 각종 성장 인프라를 모두 챙겼으니 세팅에 들어갈 차례다. 다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템을 언제 다 개봉하고 착용할지 막막할 수 있는데, 설명을 따라오면 간단하니 걱정은 일단 내려놓자.

상단 가방 아이콘을 터치해 기타 탭으로 이동하면 '일괄 사용' 버튼이 있다. 상자에서 상자가 나오는 아이템도 있으니 '상자 아이템이 없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사용하자. 선택이 필요한 상자를 제외, 모두 자동으로 개봉하고 차곡차곡 쌓아주니 손해도 없고, 고민의 부담도 없다. 일부 선택 상자는 블소 레볼루션에 적응한 뒤 개봉해도 늦지 않으니 일단 킵해두면 된다.


▲ 모닥불로 이동해서 '강화·재련'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전투력은 약간 다르지만 레벨과 장비가 채워지는 건 같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다음은 좌측 '이동 가이드'를 스크롤 해 '모닥불'로 자리를 옮긴 뒤 설명하겠다. 여기서 보상으로 받은 모든 장비를 강화 내구도가 허락하는 최대치까지 강화하자. 장비가 손상되더라도 기능에는 문제없으니 신경 쓸 필요 없다. 운 좋게 강화 수치가 높게 뜨면 기분 좋게 사용하면 된다. 메뉴를 하나씩 눌러 장신구와 무공패 재련도 일단 옵션만 띄워놓자. 반복해서 높은 등급을 만들기보다 그냥 옵션만 채우는 쪽을 권한다. 

강화와 재련이 모두 끝나면 다시 가방을 열고 우측 하단 '자동 장착'을 누르자. 간략한 장착 정보를 보고 바로 장착하면 된다. 그리고 메뉴를 눌러 '아이템'으로 들어가 무공패, 보석, 수호신령, 가호를 차례로 확인해 주자. 이후에 '무공' 탭의 빨간 점을 따라 각 성장 요소를 차례로 올려주면 본격적인 콘텐츠를 시작할 준비가 모두 끝난다.

레벨, 전투력은 충분하다! 메인 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콘텐츠 진입


▲ 양손을 편안하게!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메뉴 - 모험'으로 가면 일일 콘텐츠 '수련의 땅'과 주간 콘텐츠 '신령의 탑'이 있다. 이른바 '숙제'로 불리는 콘텐츠인데, 컨디션 소모나 낚시, 기간 미션, 주간 던전 등도 여기에 속한다. 그리고 블소 레볼루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던전과 레이드에도 참여할 전투력이 충분히 되지만 문제는 입장 조건이다.

각 던전을 눌러보면 하단에 입장 조건이 제각각 다르다. 대부분 메인 퀘스트 진행 조건이 걸려있으며, 굵직한 곳만 짚어보면 던전 '분열의 미궁(영웅)', 레이드 '소용돌이 사원(영웅)' 입장 조건이 이계 4막 퀘스트 '영웅의 무게' 완료다. 따라서 메인 시나리오를 천천히 즐기면서 던전과 레이드를 하나씩 공략해 보길 권한다. 일일이 눌러서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면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다.

이 타이밍에 문파에 가입하면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문파 커뮤니티를 통해 각자 콘텐츠 노하우나 팁을 공유하고, 문파원과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가 있다. 더불어 본격적인 세력 콘텐츠에 입문하면 지역 점령전, 문파 호위전, 마수 토벌전 등, 블소 레볼루션의 코어 콘텐츠를 문파원과 힘을 합쳐 맛볼 수 있다. 버닝월드는 현재 문파원 모집을 위해 문을 연 곳이 많으니 '월드 세력' 채팅을 통해 찾아보자.

이번 버닝월드 첫 시즌은 7월 23일에 마무리된다. 마지막 일정은 7월 15일부터 7월 23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하는 서버 이전이며, 그 안에 이전 가능 서버를 택해 이동해야 한다. 각자 원하는 곳에 이동하거나 문파에 뜻에 따라 움직이게 될 텐데, 아무 곳도 택하지 않으면 일괄 '대기만성'서버로 옮겨지니 참고하자.


▲ 버닝월드 서버 이전 일정과 정보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본가를 넘어선 분가의 대표격 게임듐칫듐칭칭2024년 7월 16일
    8
  • 지금 시작하면 버닝 월드에서 점핑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graham16932024년 7월 2일
    8
  • 여름 맞이 버닝 월드 오픈! 지금이 바로 시작할 타이밍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4년 6월 26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