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공커 위클리] 레이븐2 호감도를 쌓으면서 이벤트도 즐겨보세요

/ 1


'레이븐2'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전반적으로 큰 이슈 없이 쉬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모두 기존 콘텐츠를 보강하는 방향으로 흘러갔죠. 물론, 레이븐2는 그런 와중에도 색다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NPC와 친해져 특별한 상품을 개방하는 '호감도'죠.

지난주 개최한 심연의 100회 소환 이벤트도 눈여겨볼 요소입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미션 달성을 위해 공략법을 묻거나 평가를 교환하는 일이 나오고 있죠. 아울러 금주 2주차 행사를 개최했는데, 본문을 통해 이슈 속으로 뛰어들어보시죠.

레이븐2 최신 뉴스

NPC와 친해지면 특별한 상품을 입고합니다


▲ 기왕이면 가격도 깎아주면 안 될까? (사진: 국민트리 촬영)

3일 업데이트 정보로 공커 위클리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레이븐2는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마을 NPC 상인에게 선물을 주고, 호감도를 올리는 기능이죠. 선물은 매일 정해진 양만 줄 수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호감도는 크게 '흥미 - 친밀 - 신뢰 - 애정' 단계로 나뉩니다. 한 단계 개방할 때마다 단계 보상을 주고, 새로운 상품을 입고하죠. 가령 잡화 상점은 희귀 등급 대형 HP 물약과 축복받은 이동 주문서, 골드 던전 시간 충전석을 추가합니다. 아울러 장비 상점은 각인의 정수 상자와 무기/방어구/장신구 지원 상자를 목록에 올리죠.


▲ 매력적인 보상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같은 종류의 상인은 호감도로 개방하는 상품이 동일합니다. 가령 잡화 상점은 벨루시아와 데론, 로메른 지역 모두 같은 상품을 추가하는 방식이죠. 그리고 호감도 작업은 한 우물을 깊게 파는 걸 추천합니다. 호감 단계 달성 보상을 모두 얻기 위해서죠. 아이템 컬렉션을 떠올리면 얼추 비슷합니다.

눈여겨볼 건 '특별한 답례품'입니다. 이번에 새로 개설한 아이템 컬렉션에 삽입할 수 있죠. 그러면 명중이나 방어력, 최대 HP, 스킬 공격 피해 내성을 얻는답니다. 아이템을 열심히 파밍할 이유가 하나 늘었군요.

도감 재료 상인 등장, 이제 몬스터 도감 100% 찍을 수 있는 거죠?


▲ 분석 재료를 분해하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얻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에는 크게 두 가지 도감이 있습니다. 아이템과 몬스터죠. 몬스터 도감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분석 재료를 얻고, 이걸 채워 보상을 얻는 구조입니다. 한 가지 맹점은 도감을 완성한 후 분석 재료를 쓸 곳이 없다는 것이었죠. 필드 파밍하면 나오니 거래소에서 잘 팔리지도 않고요.

이를 의식한 건지 커뮤니티에 사용처, 처분 방법을 묻는 질문 글이 올라오곤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3일 업데이트로 사용할 방법을 추가했는데요, 바로 도감 재료 상인입니다. 정확한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분석 재료를 분해하면 몬스터 도감 주화를 얻죠. 이게 상품 구매에 필요한 재화랍니다.


▲ 스펙 업을 원한다면 진지하게 고민해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상점을 방문하면 해당 지역 보스 도감 상자를 판매합니다. 개봉하면 보스가 드랍하는 분석 재료 일부를 드랍하죠. 몬스터의 성급 단위로 나눴다고 생각하면 OK입니다. 상자는 지난 문단에서 언급한 호감 단계를 올릴 때마다 하나씩 열립니다.

몇 마디 첨삭하자면, 보스 도감 재료 상인을 자주 찾는 걸 추천합니다. 보스의 분석 재료는 무척 얻기 힘들거든요. 재등장에 최소 2시간 이상 걸리고, 잡아도 분석 재료가 나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두 번째로 한 지역의 몬스터 도감을 100%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 컬렉션 재료를 제공하죠. 당연히 스펙 업으로 이어집니다.

희귀, 영웅 장비 및 직업 밸런스 조정


▲ 패치 내역은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하세요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밸런스 패치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중대 사안이죠. 희귀, 영웅 장비를 상향했고, 직업마다 일부 스킬을 개선했습니다. 먼저 장비 부문은 부위별 주요 스펙 위주로 상향했습니다. 무기는 무기 공격력과 명중, 방어구는 최대 HP와 방어력을 올리는 식이죠. 

장갑과 신발 같은 예외도 있습니다. 방어구지만, 명중과 이동 속도 옵션이 붙는 부위죠. 이런 장비는 해당 스탯을 강화했습니다. 하나씩 설명하기 무척 복잡하므로 자세한 건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 패치 노트를 확인하길 추천합니다.

직업 부문은 대체로 성능을 올렸습니다. 스킬 설명도 조금 고쳤고요. 그중 인상적인 건 뱅가드입니다. '래피드 슬래시 - 실드 차지 - 언브레이커블 - 커맨더스 오더'의 총 4개 스킬을 상향했죠. 래피드 슬래시와 쉴드 차지는 사거리를 늘렸고, 다른 스킬은 내구력을 올렸습니다. 그동안 탱커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유저 평가가 많았는데, 이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상급 성수는 어떻게 얻나요?


▲ 질문의 근원인 심연의 100회 소환 1주차 미션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제작 페이지 '스페셜 - 테라몬드'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의 유저 게시 글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불타는손끝' 님의 질문입니다. 심연의 100회 소환 이벤트 1주차 미션 진행 중 과제 하나가 막혔죠. 상급 성수 20개 사용 부분입니다. 해당 아이템을 어디서 구하는지 물었답니다.

이건 제작 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페설 - 테라몬드' 탭을 열어보세요. 성수 50개와 테라몬드 1개로 상급 성수를 12개 만들 수 있습니다. 성수는 상점에서 구할 수 있고, 테라몬드는 경험치 던전에서 드랍합니다.

악의의 파편 50개 파밍에 걸리는 시간은?


▲ 이건 질문자의 딜량과 운에 따라 갈립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게시판을 둘러보던 중 '호시노' 님의 질문 글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악의의 파편 50개 파밍에 걸리는 시간을 물었죠. 아마도 희귀 팔찌를 제작하려는 것 같습니다. 답변은 쉬우면서도 조금 난해합니다. 질문자의 딜량과 운에 따라 결과가 갈릴 수 있거든요.

일단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벨루시아와 데론 균열 보스의 보상 테이블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피해 순위에 따라 악의의 파편 기본 지급량을 결정하죠. 만약 75~100% 권이라면 하루에 13개, 35~75%라면 20개 파밍할 수 있습니다.


▲ 상자 결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어도 3일 정도 걸립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운 부문은 토벌 상자 개봉 결과를 의미합니다. 토벌 상자에는 장신구와 헌신의 주화, 악의의 파편이 들었거든요. 파편이 많이 나오면 그만큼 파밍에 걸리는 날짜가 줄어들겠죠? 토벌 상자 개봉 결과를 제외한다면 적어도 3일 정도 걸립니다.

악의의 파편 파밍에서 신경쓸 건 세 가지입니다. 오픈 시간 20시 30분에 잘 맞춰 들어가고, 유저가 몰리는 순서로 진행하며, 충분한 명중을 갖추는 거죠. 대부분 유저들은 빨리 끝나는 벨루시아에서 데론 순서로 진행하는 편이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보스에게 공격을 한 대도 못 맞히면 보상을 받지 못하니 주의하세요.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심연의 100회 소환 미션 2주차 돌입


▲ 강화석 수급이 난점이로군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계속해서 레이븐2 이벤트 소식입니다. 앞서 심연의 100회 소환 이벤트에 대해 짧게 설명했죠?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심연의 파편을 얻는 행사입니다. 심연의 파편은 상점의 '스텝업 - 100회 소환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죠. 행사 종료일은 모든 미션을 통틀어 7월 31일 새벽 4시 59분까지입니다.

이번 주는 2주차 미션을 공개했습니다. 과제는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장비 강화와 분해, 스텔라 합성이 주를 이뤘습니다. 가장 까다로운 과제는 장비 강화네요. 강화석을 모으기 무척 힘들 것 같습니다. 골드를 파밍해 상점 구매하거나 특무대 교범을 통해 모으세요.

수수께끼 소환 7일 출석 놓치지 마세요


▲ 심연의 물약 획득 기회가 늘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한편, 레이븐2는 수수께끼 소환 출석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7일에 걸쳐 심연의 물약 30개와 '수수께끼의 소환 상자(희귀)' 1개를 지급하는 행사죠. 심연의 물약은 복용하거나 '제작 - 이벤트 - 심연의 물약' 페이지에서 재료로 사용합니다.

복용했을 때 효과는 5분 간 명중을 3, 치명타 확률은 1% 올리죠. 썩 괜찮은 효과지만, 가급적 제작 재료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대값이 더 크거든요. 출석 보상인 30개만 있어도 심연의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내용은 강화석과 영웅, 희귀 제작 재료로 구성했죠. 마침 이벤트 강화 미션이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종 보상 수수께끼 소환 상잔느 상급 성의/서역마/스텔라 11회 소환서와 눈부신 종/조각상 소환 상자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서 랜덤한 보상이 하나 나오죠. 20% 확률로 다음 단계로 영웅 등급 상자가 나오는데, 보상을 업그레이드하니 참고하세요.

레이븐2 금주의 한 장


▲ 이 사람 상인 아닐지도 몰라 (사진: 국민트리 제작)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신규 서버 솔라 호노르 추가볼카노스2024년 7월 17일
    7
  • 레이븐 1에서 이어지는 어두운 이야기siuuuuuu2024년 7월 9일
    8
  • 넷마블의 상반기 RPG 게임티확찢은과학2024년 7월 1일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