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레이븐2 마법사·전사들의 치열한 눈치 싸움

/ 1

마법사 직업 간에 TOP 3 경쟁이 치열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마법사 직업 간에 TOP 3 경쟁이 치열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먼저 서버별 TOP 3 차트부터 살펴볼까요? 두 마법사 직업 디바인캐스터와 엘리멘탈리스트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여러 서버에서 순위를 높이기 위해 엎치락뒤치락 중이죠. 어느 직업이 우세라고 말하는 건 어렵습니다. 전반적으로 팽팽한 분위기네요.

다만, 월드에 따른 차이는 있습니다. 럭스와 비타, 솔라 월드에서는 디바인캐스터가 우세합니다. 특히, 솔라는 다섯 서버에서 디바인캐스터가 2위를 차지했죠. 녹스와 케럼은 엘리멘탈리스트가 우위고요. 전서버 랭커 직업 점유율은 또 분위기가 다른데, 자세한 건 다음 코너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메카 랭킹 차트는 매주 콘셉트가 확실하네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요즘 메카 랭킹 차트는 매주 콘셉트가 확실하네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두 마법사가 경쟁하는 사이 뱅가드와 버서커가 은밀하게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여러 서버에서 TOP 3에 깃발을 꽂았죠. 뱅가드는 녹스-모르스와 비타-피데스에서 3위 진입했습니다.

케럼-모르스에서는 뱅가드와 버서커가 격돌했습니다. 지난주는 뱅가드가 점유율 24%로 2위, 버서커는 14%로 3위였죠. 이번 주는 버서커가 3위에서 이탈했으며, 엘리멘탈리스트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점유율은 같은 14%고요. 뱅가드도 약간의 지분 감소를 겪었지만, 2% 포인트로 매우 적습니다. 제법 탄탄한 입지를 다졌네요.

전체 직업 분석

'디바인캐스터 - 엘리멘탈리스트 - 버서커' 삼파전이 예상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디바인캐스터 - 엘리멘탈리스트 - 버서커' 삼파전이 예상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서버 랭커 점유율 차트에는 라이벌 구도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2위 엘리멘탈리스트와 3위 디바인캐스터가 겨뤘고, 디바인캐스터가 승리했습니다. 이후 레이븐2 랭커 점유율 2위에 올랐죠. 다만, 기세를 이어가지는 못했습니다. 9월에 접어들어 꾸준히 하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엘리멘탈리스트는 2위로 내려온 후 버서커와 라이벌 구도를 그렸습니다. 점유율 격차가 0.9% 포인트까지 좁혀진 바 있지만, 순위를 내어준 적은 없습니다. 아직 버서커가 순위를 올리는 건 역부족이군요.

이번 주는 라이벌 구도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앞서 디바인캐스터의 점유율이 꾸준히 감소 중이라고 설명했죠? 어느새 과거 라이벌 엘리멘탈리스트와 격차가 1.5% 포인트까지 좁혀졌습니다. 버서커와 격차는 1.3%로 엇비슷하네요. 이런 구도는 처음입니다. 세 직업의 꼬리잡기는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요? 정확한 분석을 위해 다음 주 메카 랭킹 집계 결과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PVP 랭킹 현황

마레 월드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마레 월드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10월 5일, 레이븐2는 고대 성채 경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지난주 대비 PVP 점수와 킬수가 줄었습니다. 당시에는 테라와 케럼 월드에서 PVP가 활발히 이뤄졌었죠. 그때 1위는 테라-돌로르의 양규장군 님으로, 점수는 1,306, KDA는 58/53/17이었습니다. 다만, 이번 주는 점수가 140점 줄어 2위로 한 계단 내려왔습니다.

새로운 1위 랭커는 마레-메투스의 으댜댜 님입니다. 소속한 길드는 명품, 4차 고대 성채 경기 태초의 전장에 참여했죠. 더불어 같은 서버의 두 랭커가 전 서버 PVP 20위권에 입성했습니다. 6위 혈귀다, 10위 바보다 님이죠. 각각 마레-메투스 서버 PVP 2, 3위 랭커죠.

혈귀다와 바보다 님은 각각 진품, 명품 길드 소속입니다. 차트 확인 결과 두 길드의 길드원은 '○○다'라는 이름을 돌려 쓰는 분위기입니다. 길드 아이콘은 똑같고요. 형제 길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서버는 두 길드가 PVP 랭킹 TOP 13을 점거했고요. 정말로 형제 길드라면 다른 길드에 맞서 치열한 접전을 한 것 같습니다.

레이븐2 메카 랭킹 유저 투표

다음 장비가 이렇게 빨리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다음 장비가 이렇게 빨리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메카 랭킹의 대단원, 투표 코너입니다. 지난주는 정예 특무대원 반지를 업데이트했고, 이를 반영해 투표 주제를 선정했죠. 다음에 나오길 바라는 정예 특무대원 장비 부위입니다. 표는 크게 장갑과 귀걸이, 수호부에 몰렸네요.

1위는 명중과 공격 속도를 제공하는 장갑입니다. DPS를 올리는 만큼 수요가 높군요. 2위는 명중을 제공하는 귀걸이, 3위는 방어 특화 장신구 수호부입니다. 투표에 참여한 유저들은 명중과 공격력, 생존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10월 10일 업데이트로 정예 특무대원 모자가 등장합니다. 다음 장비가 이렇게 빨리 나올 거라고는 미처 예상하지 못했죠. 국민 장비를 영웅 등급으로 끌어올리려는 걸까요?

그럼 이번 주 투표 발표와 함께 메카 랭킹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공식 커뮤니티에는 정예 특무대원 장비 파밍에 대한 장비가 자주 올라옵니다. 이에 경험자가 조언을 남기곤 하죠. 지난주에는 거래소에서 시너림 희귀 장비를 구매하고, 강화 및 분해하라는 조언이 등장한 바 있습니다.

거래소 이용에는 크리스탈이 필요합니다. 아이템을 팔아서 모을 수 있죠. 여러분은 크리스탈을 벌기 위해 주로 어떤 아이템을 판매하는지 들려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더 많은 레이븐2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월드 콘텐츠 어비스 확장 예정만두인안두인2024년 9월 24일
    7
  • 유저 피드백을 빠르게 갱신하는 중세븐틴2024년 9월 9일
    8
  • 국내에서 별로 선보이지 않은 다크 판타지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4년 8월 22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