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유형별 신화 무공패 추천 옵션 정리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같은 직업이더라도 무공패 세팅에 따라 콘텐츠 효율이 다르다. 세팅을 완성한 유저와 그렇지 못한 유저를 비교하면 성능 차이가 극과 극이다. 특히, 고대 등급 무공패 이후로는 추가 옵션 세팅도 신경 써야 한다. 등장 확률이 가장 낮은 좋은 옵션만 챙길 수 있다면 베스트지만, 쉬운 작업은 아니다. 결국 최고 옵션이 아니더라도 만족하고, 머물 수 있는 차선책 옵션을 골라야 한다.
이에 국민트리가 신화 등급 무공패의 추가 옵션을 유형별로 나눠 보기 좋게 표로 정리했다. 옵션 확인을 위해 게임 내 해당 메뉴로 일일이 들어가 스크롤 할 필요 없이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다. 더불어 추천 옵션을 함께 표기했으니 추가 옵션 변환 시 자료를 참고하자.
메인 세팅에 따라 선택지가 바뀌는 '공격' 부문


공격 무공패는 메타에 가장 민감한 파트다. 최근 전장 메타는 크게 관통과 치명 세팅으로 나뉘는데, 후자의 영향력이 좀 더 큰 상황이다. 블소 레볼루션 특성상 PvE와 PvP 요소가 섞인 콘텐츠가 많아 자연스럽게 치명 세팅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다만, 최근 업데이트 기조는 치명을 견제하는 분위기다. 이른바 '가성비' 세팅으로 군림하면서 다른 세팅이 활약할 여지가 줄어든 것이 원인이라 할 수 있다. 덕분에 대인전에서 강력한 관통 세팅이 다시 떠오를 가능성이 높은 점을 참고하자.
이런 배경 덕분에 공격 옵션의 선택폭은 꽤 넓은 편이나 어중간한 수치로 활약하기 어려운 관통은 예외다. 고점인 '분노의 결전' 외에는 추천하기 껄끄러울 정도다. 차선으로 '격노의'를 고를 수 있으나 관통 세팅 입장에서는 기회비용을 잃는 느낌이다. 가능한 고점을 목표로 세팅하는 것을 권한다.
치명은 '분쇄의 송곳'이나 '분쇄의 강습'을 추천한다. 차선책으로 '집속의'를 사용해도 좋다. 옵션 중에서 치명을 가장 많이 챙길 수 있는 데다 함께 따라오는 공격력과 치명 피해도 유효 옵션이다.
그 밖에 '습격'과 '영역'은 범용성은 떨어지지만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공격 효율을 대폭 늘릴 수 있는 선택지다. 각각 후방 피해량과 지대 피해를 높일 수 있어서 여기에 특화된 직업, 세팅이라면 핵심 무공패로 채택 가능하다.
'방어'는 콘텐츠 활용 범위가 넓은 범용성이 최우선


방어 무공패 추가 옵션은 어떤 걸 사용해도 적당히 활용할 수 있다. 방어 능력치 자체가 범용성이 좋고, 수치에 따른 체감도 공격만큼 큰 차이가 없는 덕분이다. 여기서 가장 뛰어난 옵션은 '수비의 방호'다. 모든 방어 옵션 중 대인방어력이 가장 높고 방어력과 치명 피해 감소를 함께 챙길 수 있다. 현 공격 메타로 자리 잡은 관통과 치명, 기본자세 무공을 대항할 때 가장 효과적인 구성이다. 그만큼 해당 옵션 등장 확률이 가장 낮으니 최종 목표로 새기자.
더불어 '방패의 방호'나 '방패의 위상' 옵션도 추천 1순위다. 치명 피해 감소 고점 옵션이라 전장 메타 세팅을 정확히 대응 가능하고, '위상'은 피해 감소율을 퍼센트 단위로 올려서 2차 추가 옵션 중에서 방어 체감이 가장 크다.
상황에 따라 '강신'을 고르는 것도 괜찮다. 최근 블소 레볼루션에 부쩍 늘어난 후방 피해 세팅에 저항하기 위함이며, 호신 상태에서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나머지는 어떤 옵션을 가져가도 유효하나, '전공'처럼 받는 몬스터 피해 관련 옵션을 지닌 것은 콘텐츠 활용폭이 좁아서 추천하지 않는다. 여분의 신화 무공패가 있다면 킵해두고, 아니라면 과감히 변경하는 것을 권한다.
경험치 획득량이 높은 것 외에는 어느 것을 골라도 무난한 '지원'


지원 무공패는 앞서 소개한 유형보다 세팅 우선순위가 낮다. 콘텐츠 성능보다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옵션을 챙기는 영역이니 재화 여유가 생기면 옵션 변경에 도전하자. 목표로 추천하는 고점 세팅은 '경험의 축복'이다. 해당 무공패 부위 하나로 121.3%의 전투 경험치 획득량을 추가해 성장의 우위에 설 수 있다.
'금고의 축복'은 자동 사냥 유지력을 높이고 싶을 때 알맞다. 최대 무게 한도를 1,569나 늘려서 무게가 가득 차는 상황을 최대한 뒤로 미룰 수 있다. 다만, 2차 추가 옵션 '축복'이 나올 확률이 가장 낮으므로 전투 은화나 아이템 획득량을 높이는 '재상·재운'으로 머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블소 레볼루션의 활력소인 낚시 콘텐츠에 진심이라면 '월척의 청파'를 추천한다. 낚시 경험치와 낚시 기술, 낚시 아이템 획득량을 모두 높일 수 있다. 차선책으로는 '재화의 진주'도 채택할 수 있는데, 낚시 경험치 획득량이 없어서 아쉽다. '월척의' 추가 옵션 외에는 낚시 경험치를 추가로 챙길 방법도 없으니 여기서는 신화를 고집하기보다 고대 무공패에 머무르는 것을 권한다.
전투에 좀 더 투자하고 싶은 사형이라면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활보'에 주목하자. 과거 고대 무공패에 있던 '가속'과 같은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만, 수치 자체는 2.8%로 이전과 동일하다. 등장 확률도 가장 낮은 옵션이므로 이동속도가 당장 필요하다면 사용하던 고대 등급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3월 중순 서버 통합 예정박수때칠떠라나2025년 3월 11일8
-
전쟁 필드 혈천성도 이벤츠 진행 중박수때칠떠라나2025년 2월 26일9
-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6 등 대회 이벤트를 이어가는 중graham16932025년 2월 10일10
- 1마비노기 모바일
- 21리니지M
- 3RF 온라인 넥스트
- 42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51ROBLOX
- 61레전드 오브 이미르
- 71로드나인
- 81오딘: 발할라 라이징
- 91브롤스타즈
- 101리니지2M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