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고대 성채 랭킹] 격전지로 거듭날 준비하는 레이븐2 '럭스' 월드

/ 1

7월 8일 밤에 서버 이전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7월 8일 밤에 서버 이전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는 현재 서버 이전 시즌입니다. 7월 2일부터 7월 8일 새벽 23시 59분까지 진행하죠. 길드 이전은 23시 49분에 종료합니다. 길드와 연합이 어디에 안착해 환경에 영향을 끼칠지는 끝까지 두고 봐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아야 겠군요.

이번 고대 성채 랭킹은 서버 이전 현황을 중심으로 대진표를 예측했습니다. 본적을 옮긴 길드가 많아 분위기 급변이 예상되는 월드가 있었죠. 특히, 럭스 월드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다시 격전지로 돌아갈 것 같습니다.

24회 고대 성채 참가 예상 길드 분석

분위기 엇갈린 비타와 마레

메카 랭킹 PVP 부문에서 활약하는 두 월드가 만났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메카 랭킹 PVP 부문에서 활약하는 두 월드가 만났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1, 2 그룹에 참전할 비타와 마레 월드입니다. 집계 당시 분위기는 정반대였는데요, 먼저 비타에는 규모가 줄어든 상위권 길드가 많았습니다. 이번 서버 이전으로 여러 길드가 본적을 옮긴 듯싶네요. 물론, 자리를 지킨 기존 길드가 존재하며, 신흥 강호 길드도 모습을 드러내는 중입니다. 후자로는 메투스의 엄마가접속하지말래요와 꾸르를 꼽을 수 있죠. 더불어 악템포처럼 길드원은 적지만, 캐릭터 부문 상위 랭커가 다수인 길드도 있습니다.

마레는 레이븐2 최대 격전지 타이틀을 잇는 중입니다. 서버마다 다수의 대규모 길드가 자리잡고 있죠. 이번에 눈길을 끈 건 피데스 서버입니다. 유명 길드 신화레드와 다내꺼가 자리했더군요. 그런데 각 길드의 인원이 10명, 15명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재정비 중인 걸까요? 입찰 결과를 발표할 때까지 방심하지 마세요. 입찰할 때 갑자기 규모를 회복할지도 모릅니다.

케럼과 솔라의 포인트는 연합

두 월드 모두 새로운 연합이 세력을 키우는 분위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두 월드 모두 새로운 연합이 세력을 키우는 분위기 (자료: 국민트리 제작)

솔라 월드는 새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세 월드가 경쟁하는 5~7 그룹에 배정했는데요, 이번에는 3, 4 그룹에 들어가 케럼과 1대 1 구도를 이뤘습니다. 참고로 두 월드는 23차 고대 성채에서 태초와 원소, 생명의 전장에만 입장했습니다. 이번 집계에서 서버를 옮긴 길드가 많은 것으로 확인했는데, 입찰 분위기를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케럼과 솔라의 흥미로운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고대 성채 랭킹에 자주 등장한 익숙한 길드가 여럿 남았더군요. 심판의날처럼 서버 이전을 틈타 순위를 올린 길드도 있었습니다. 더불어 새롭게 등장해 몸집을 불리는 연합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케럼의 연리지, 솔라의 헬게이트입니다. 라인 길드 등장과 경쟁의 조짐인 걸까요? 다음 경기 결과가 기대됩니다.

럭스 월드 다시 격전지로 거듭나나?

럭스 월드에 다시 한 번 강호 길드와 연합이 모였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럭스 월드에 다시 한 번 강호 길드와 연합이 모였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고대 성채 5~7 그룹은 세 월드를 셔플해 매칭합니다. 이번에는 럭스와 녹스, 테라를 셔플했군요. 신선한 조합이라 무척 흥미롭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건 럭스입니다. 연초에는 유명 길드, 연합이 많이 소속한 격전지였는데, 2분기 무렵 이탈자가 많이 발생했죠. 이에 분위기가 크게 가라앉았습니다.

이번 서버 이전에는 분위기가 반전했습니다. 랭커 연합이 럭스로 다시 모였거든요. 그중에는 얼마 전까지 비타에서 활동하던 노빠끄와 발렌타인, 낭만, 신과함께 등이 있습니다. 포인트는 럭스-메투스 서버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MuHon과 MuHon2 길드가 HORIZON 연합에 소속했죠. 그런데 연합 마크 디자인이 단단연합과 똑같습니다. 이름만 다른 연합인 걸까요? 섣불리 확답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상황을 지켜보는 게 좋겠군요.

새로운 환경 예상되는 테라

기존 및 새로운 길드가 공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기존 및 새로운 길드가 공존 (자료: 국민트리 제작)

테라 월드는 녹스와 비슷합니다. 다른 월드로 떠난 길드·연합이 많지만, 터줏대감이 떡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피데스와 호노르, 메투스, 돌로르에 그런 길드가 많았죠. 더불어 기존 길드가 빈자리를 채우며, 순위를 높였습니다. 흠, 이렇게 보니 내실이 튼튼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음 고대 성채에서 치열한 접전을 기대할 만할 것 같습니다.

두근두근! 기대되는 대진표

월드·서버에 남은 길드의 입찰 스타일을 체크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소스출처: 공식 커뮤니티)
▲ 월드·서버에 남은 길드의 입찰 스타일을 체크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소스출처: 공식 커뮤니티)

이번 주는 럭스와 녹스, 테라가 겨루는 5~7 그룹 대진표가 기대됩니다. 럭스는 이번에 강한 길드와 연합이 뭉쳤고, 녹스, 테라는 전출 간 이가 다수죠. 이에 럭스의 강호 연합에 녹스, 테라가 맞서는 구도가 그려집니다. 다만, 월드 간 경쟁은 원소와 생명의 전장에 집중할 가능성도 큽니다. 지난 6월 레이븐2의 여러 길드는 연합을 피해 하위 전장을 노리는 전략을 자주 사용했거든요. 경쟁 대신 확실한 1승을 노리는 겁니다. 치밀한 입찰 경쟁이 예상되는군요.

더불어 녹스와 테라의 일부 월드는 22차 고대 성채 당시 초목의 전장에 입장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녹스가 배정된 4 그룹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졌죠. 이에 서버 이전 후에도 같은 전략을 사용할지 그리고 빈 전장을 노리는 전략이 통할지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매칭과 경기 결과를 지켜보고, 서버 이전 후 각 길드의 입찰 전략과 성향을 파악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서버 이전 시즌이 완전히 종료할 때까지 방심은 금물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 서버 이전 시즌이 완전히 종료할 때까지 방심은 금물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7월 8일 밤 23시 59분, 레이븐2 서버 이전 시즌이 막을 내립니다. 길드 이전은 조금 이른 23시 49분에 종료하죠. 서버 이전권은 계정과 길드 각 2회씩 제공합니다.

지난 길드 인터뷰 당시 이와 관련해 흥미로운 정보를 접했습니다. 2번의 기회를 통해 정보를 속이는 전략이 있다고요. 먼저 임의의 서버로 위장 이전하고, 다른 길드의 동향을 살핍니다. 그후 막바지에 다른 서버나 월드로 최종 이동해 정착하는 거죠.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인상이네요. 실제로 고대 성채 랭킹 기사 발행 후 랭커 길드의 거처가 바뀐 적이 몇 번 있습니다. 고대 성채를 즐기는 여러분도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않길 바랍니다.

레이븐2 길드 기여도 분석

마레 월드가 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마레 월드가 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이전과 함께 레이븐2 길드 기여도 차트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 4위 벅스코인 길드가 TOP 20을 떠났고, 마레 월드가 상위권을 점령했죠. TOP 10에서 마레에 소속하지 않은 건 8위 낭만(럭스)와 10위 멋진녀석들(녹스) 뿐입니다. 차트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21~30위도 마레 월드의 지분이 매우 높죠. 마치 레이븐2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길드가 마레에 집결한 것 같습니다. 

6월 고대 성채에서 마레 월드는 죽음의 조 같은 이미지였습니다. 같은 그룹에 매칭된 길드는 대부분 태초의 전장을 피했고, 원소나 생명의 전장에 출전했죠. 이런 분위기라면, 마레 월드가 대진표에 끼치는 영향력이 점점 커질 것으로 풀이됩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
    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
    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
    9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