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레이븐2 다회 우승 기록에 새 획을 더해야 해!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결과를 분석할 시간입니다. 이번 주 차트에는 익숙한 길드가 많이 보이는군요. 먼저 여러 서브 길드를 거느린 노빠끄가 태초의 전장 4연승을 기록했습니다. 5그룹 태초의 전장에 노빠끄와 노빠끄2, 노빠끄3이 함께 입장했죠. 최소 세 길드가 힘을 합친 만큼, 우승 확률이 매우 높았습니다. 인원 수가 고대 성채 100% 우승을 보장하는 건 아니지만, 승률 상승 요인이라는 건 부정할 수 없죠.
동물의숲으로놀러와 길드는 3연승을 이뤘네요. 국민트리에서 2회 인터뷰한 바 있죠. 그때마다 최신 게임 환경을 분석 및 전달했습니다. 콘텐츠를 치밀하게 분석해 행동하고, 열정적인 길드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여러 서버를 오가며 승점을 쌓았는데요, 이번 주 '3/3/1/1'을 기록했답니다.

로얄다내꺼는 조금 복잡하군요. 두 유명 길드와 이름이 겹칩니다. 먼저 다내꺼는 솔라 월드 출신의 고참 길드입니다. 지금은 마레-피데스에 정착했죠. 2회차 고대 성채 당시 처음 승점을 쌓았고, 전체 길드 중 손꼽히는 다회 우승 기록을 남겼습니다. 이번에는 2그룹 원소의 전장에 입장했죠.
레이븐2에서 '로얄'하면, 한때 마레 월드에서 활동한 ROYAL연합을 떠올리기에 쉽습니다. 그리고 ROYAL연합은 최근 규모가 크게 줄었죠. 그런 와중에 로얄의 이름을 건 길드 등장은 모종의 연결고리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정확한 관계를 파악하는 건 어렵지만, 경계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참고로 로얄다내꺼의 터전은 비타-피데스인데, 월드가 다르다고 기존 다내꺼와 무관한 길드로 보는 건 시기상조입니다. 고대 성채에서는 월드를 넘어선 동맹도 있거든요.
베테랑클럽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한때 베테랑이라는 이름을 돌려쓰는 연합과 베테랑CLUB 길드가 있었죠. ROYAL연합처럼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이번에 길드 재편 또는 부활했을지도 모릅니다. 생각할 여지가 많은 대목이군요. 한동안 고대 성채 경쟁 구도가 복잡하게 흘러갈 전망입니다.
고대 성채 우승 랭킹

레이븐2 강호 길드의 활약은 고대 성채 우승 랭킹에도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먼저 3위 킹즈가 생명의 전장에서 우승해 '8/0/2/0'에 도달했죠. 앞으로 원소의 전장 1승을 따내면, 다회 우승 2위에 등극합니다. 다음 시합에서 순위 상승에 성공할지 기대됩니다.
노빠끄와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이번 승리를 발판삼아 TOP 10으로 도약했습니다. 전자는 7위, 후자는 8위죠. 이는 23차 고대 성채 종료 후 TOP 10 진입 장벽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당시 하한선은 낭만 길드의 '3/0/0/1'이었고, 절대 만만치 않은 높이였죠. 그러나 두 길드는 평소 착실하게 승리의 깃발을 모 도약을 준비했습니다. 덕분에 태초의 전장 1승을 더하는 걸로 상위권에 합류할 수 있었죠. 하위 전장 우승 기록을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이유입니다.
최상위권에 들지 못한 고참 길드도 살펴볼까요? 원소의 전장 승리로 GZone이 '2/4/0/0', 발렌타인은 '2/3/0/1'을 달성했습니다. 하위 전장에서 충분히 실적을 쌓았네요. 태초의 전장 1승만 얹으면, 단숨에 TOP 10으로 날아오를 겁니다.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24차 고대 성채에서 가장 중요한 건 7월 2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 서버 이전권입니다. 이를 계기로 마레 월드의 강세가 주춤했죠. 고대 성채 매칭 규칙을 바꾼 이후 마레 월드는 죽음의 조와 같았습니다. 강호 길드와 연합이 콩나물처럼 밀집했거든요. 그 결과 매칭한 그룹 태초의 전장은 마레 소속 길드의 비중과 우승 빈도가 높았습니다. 마레가 태초의 전장을 독점하고, 상대 월드는 하위 전장에 몰리는 사례도 있었죠.
서버 이전 후 월드 간 힘의 구도는 전보다 고르게 퍼졌습니다. 이쯤에서 태초의 전장 우승 길드의 소속 월드를 확인해주세요. 한국 리전의 일곱 월드가 고르게 1승을 챙겼습니다. 이런 결과는 매칭 룰 변경 후 처음입니다.
물론, 더 힘이 기운 월드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럭스와 녹스, 케럼, 비타 길드가 승전고를 더 많이 울렸거든요. 테라와 마레, 솔라는 우승 길드가 적습니다. 그중 마레와 솔라는 비교적 전망이 밝습니다. 전자는 상위 전장에 입찰 성공한 길드가 많았고, 솔라는 모든 전장에 출전했으니까요. 이번 시즌은 전보다 팽팽한 경쟁 구도가 기대됩니다.
레이븐2 길드 기여도 분석

길드 기여도 랭킹에도 서버 이전의 여파가 느껴집니다. 길드 기여도는 무난하게 상승 중인데, 간판과 수장, 서버가 바뀐 길드가 여기저기서 보이죠. 가령 지난주 1위 길드는 마레가드, 길드장은 방패용사썬가드 님이었습니다. 이번 주는 로얄다내꺼와 ROYAL뭉이아빠가 그 자리를 대신했죠. 지난 7월 7일 집계 후 막바지에 이삿짐을 꾸린 길드가 많았던 걸로 풀이됩니다. 반대로 지난주 차트와 대조해 어떤 길드가 어디로 이동했는지 참고 자료로 삼을 수 있겠군요.
더불어 마레 월드에 밀집한 길드가 흩어졌다는 게 느껴집니다. 비타와 솔라, 케럼, 럭스 등 여러 월드가 골고루 등장했죠. 잠깐, 차트에 테라 소속 길드는 차트가 없군요? 테라 길드 중 순위가 가장 높은 건 31위 배라가봉으로, 기여도는 약 130억입니다. 한동안 테라 월드는 고대 성채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예상됩니다.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9
- 1마비노기 모바일
- 2세븐나이츠 리버스
- 3리니지M
- 4ROBLOX
- 5오딘: 발할라 라이징
- 61실버 앤 블러드
- 71승리의 여신: 니케
- 8로드나인
- 9RF 온라인 넥스트
- 101브롤스타즈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