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길드 인터뷰] 레이븐2 '해적대장' 님의 혼탑 추천 버프·세팅 공략

/ 1

'레이븐2' 국민트리는 혼돈의 탑 시즌 중 랭커 집계를 3회 합니다. 시즌 오픈 후 첫 번째 주와 중반, 종료 직전으로요. 랭커들의 기록과 직업 분포도를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혼돈의 탑 시즌 6이 한창인데요, 첫 번째 집계에서 전 서버 1위를 기록한 '해적대장' 님을 만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직업은 어쌔신이고, 40층을 11초에 클리어했죠. 해적대장 님은 등반에 필요한 버프 조합과 주화 상점 추천 품목을 전했습니다. 왕좌에 오른 랭커의 노하우를 만나보세요.

시즌 6 초반 1위 랭커의 혼탑 버프 추천 조합

혼돈의 탑 시즌 6 초반 집계에서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혼돈의 탑 시즌 6 초반 집계에서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소스출처: 해적대장 님 제공)

Q. 안녕하세요 해적대장 님.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A. 반갑습니다람쥐. 해적 길드에서 활동 중인 해적대장이라고 합니다!

Q. 레이븐2를 어떻게 즐기고 있나요? 플레이 스타일이나 선호하는 콘텐츠가 궁금합니다.

A. 어비스 순찰을 하며, 레이븐2를 즐기고 있습니다.

Q. 해적 길드, 해적 연합에 소속했습니다. 

A. 해적은 다른 길드, 연합과 달리 약하지만, 콘텐츠 참여율 100%를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서로 당겨주고, 끌어주는 한 가족 같은 길드가 목표입니다.

Q. 길드 성향과 스타일은 어떤가요?

A. 길드 이름처럼 보물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며, 전투를 즐깁니다. 선호하는 콘텐츠는 단체 쟁인데, 고대 성채와 혼돈의 탑, 차원의 틈 또한 하나도 놓치지 않아요. 길드원 모두 함께 플레이 중입니다.

시즌 초 집계 당시 어썌신 최상위 랭커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시즌 초 집계 당시 어쌔신 최상위 랭커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그럼 본격적인 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해적대장 님은 이번 시즌 초 혼돈의 탑 랭킹에서 클리어 기록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 리전 1위 달성 소감을 부탁합니다.

A. 시즌 초라 운이 좋았습니다. 1등을 달성해 엄청나게 기쁘네요. 언제 또 1위를 해보겠어요? (웃음)

Q. 혼돈의 탑 40층을 11초 만에 클리어했습니다. 놀라운 기록이네요. 기록에 대해 자평한다면?

A. 저보다 더 빠르고, 강한 분이 많으니 놀랍진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유저와 달리 전설 헤븐스톤 없이 1위를 달성해 참 뿌듯해요.

Q. 좋은 기록을 달성한 원동력이나 비결은 무엇인가요?

A. 버프를 주는 층마다 '치명타 확률 증가 - 스킬 공격 피해 증폭 증가 - 공격력 증가'를 최대한 챙겼습니다. 여기에 공을 들인 게 기록에 큰 영향을 준 것 같네요.

Q. 해적대장 님의 현재 직업은 어쌔신입니다. 그동안 집계한 바로는 레이븐2 어쌔신 랭커들의 혼돈의 탑 성적이 유독 높더군요.

A. 어쌔신의 폭딜 능력이 큰 것 같습니다. 출혈 상태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다양한 스킬이 매력적이죠. 이번에 새로운 영웅 스킬이 생겼으니 1대 1 PVP 쪽으로도 조금 더 강해질 듯싶습니다.

예전 인터뷰에서도 출혈 대상 폭딜이 높게 평가 받은 적이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예전 인터뷰에서도 출혈 대상 폭딜이 높게 평가 받은 적이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혼돈의 탑에서 어쌔신이 다른 직업보다 우수한 점과 부족한 부분을 꼽는다면?

A. 일반 몬스터가 많이 나왔을 때 광역기가 부족한 점입니다. 그러나 보스와 1대 1 국면에서는 폭딜을 넣는 게 장점이죠. 아주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Q. 다른 혼돈의 탑 어새신 랭커 중 라이벌 의식을 느끼는 유저가 있나요?

A. 제 주제에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이는 없습니다. 저보다 훨씬 강한 레이븐2 어쌔신 랭커들이 정말 많거든요.

Q. 근거리 직업은 무빙이나 콘트롤에 다소 불리할 것 같습니다. 혼돈의 탑 등반에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A. 어쌔신은 광역 스킬이 적어 일반 몬스터가 많이 나올 때 힘들더군요. 이 부분은 출혈과 행동 불가 효과를 적절히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38층 보스의 원혼 소환이 당황스럽고, 어려웠습니다. 원혼을 먼저 처리하지 않을 시 방어력이 올라 까다로웠어요.

Q. 혼돈의 탑은 특정 층 클리어 시 버프를 제공합니다. 버프를 어떻게 조합했는지 궁금합니다. 

A. 최대한 치명타 확률 증가와 치명타 피해 증폭, 스킬 공격 피해 증폭 쪽으로 버프를 맞췄습니다. 15층에서는 신중한 한 방, 30층에서는 집중 공격을 챙겨 공격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적대장 님이 채용·추천한 혼돈의 탑 버프 (사진: 국민트리 제작)
▲ 해적대장 님이 채용·추천한 혼돈의 탑 버프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레이븐2 혼돈의 탑 추천 버프와 함정 버프를 꼽는다면?

A. 25층 양날의 검은 필수 같습니다. 35층 공략은 촉박한 시간이 효율적이고요. 함정 버프는 없다고 느껴집니다. 층마다 버프를 바꾸며,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하니까요.

Q. 등반에 필요한 장비와 옵션 세팅도 부탁합니다.

A. 저는 최대한 공격과 치명타 위주로 능력치를 세팅했습니다.

Q. 레이븐2 혼돈의 탑 시즌 6은 9월 3일에 종료합니다. 남은 시즌 동안 노리는 목표는?

A. 전설 헤븐스톤 체인 네트와 영웅 등급 커럽션 슬램을 배우고, 공략 시간을 단축하는 겁니다. 아이템 좀 잘 나오게 해주세요.

Q. 그동안 혼돈의 탑 랭킹 기사를 작성하면서 '여기서 더 기록이 줄지는 않겠지?'라고 생각할 때가 많았습니다. 번번이 깨지더군요. 해적대장 님은 11초에서 더 기록을 줄일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A. 네. 상위 헤븐스톤을 배워 기록을 줄일 겁니다. 저보다 강한 유저와 혼돈의 탑에서만이라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어요.

구매할 상품 선택으로 고민 중인 유저는 참고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 구매할 상품 선택으로 고민 중인 유저는 참고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이번 시즌 혼돈의 탑 주화로 어떤 주화를 구매할 계획이죠? TOP 3와 이유를 함께 부탁합니다.

A. 수급이 힘든 마수의 심장석을 꼭 챙겨야 합니다. 지금 레이븐2는 전설급 장비가 나왔고, 앞으로 더 나올 겁니다. 해당 장비 마련에 심장석 조각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후로는 영웅 재창조의 구슬로 전설, 영웅 아이템 연성을 노립니다. 더불어 영웅 헤븐스톤 연마제도 필수죠.

Q. 혼돈의 탑에 대해 추가로 전하고 싶은 정보나 팁이 있나요?

A. 40층 보스 공략은 행동불가 효과를 얼마나 적중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보스의 페인 붐 패턴은 명중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명중 디버프 타이밍에는 스킬을 적절하게 아끼세요.

Q. 레이븐2 혼돈의 탑 등장 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부탁합니다.

A. 혼돈의 탑 순위로 캐릭터의 전투력을 측정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직업마다 여러 버프를 조합해 클리어하는 게 재미있고, 보상으로 지급하는 컬렉션도 좋습니다.

확실히 나이트레인저의 랭커 점유율은 압도적이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확실히 나이트레인저의 랭커 점유율은 압도적이죠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다른 레이븐2 콘텐츠도 질문하고 싶습니다. 최근 진행한 직업 밸런스 조정은 어떻게 평가하죠?

A. 이번에 인터뷰에 참여한 건 밸런스 패치 바로 다음 날이라 판단하기 좀 어렵습니다. 디스트로이어가 상향 받으면 좋겠네요. 나이트레인저에 유저가 몰려 있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Q. 어쌔신은 밸런스 조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을 것 같네요.

A. 광역 스킬 좀 추가해주세요. 약간의 욕심입니다. 

Q. 최근 공식 커뮤니티에서 직업과 헤븐스톤 밸런스에 대한 언급을 자주 보았습니다.

A. 직업마다 어울리는 헤븐스톤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다른 직업의 헤븐스톤을 아예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건 플레이의 자유를 막는 거라 문제가 될 수 있죠. 다만, 어느 정도의 페널티는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올해 레이븐2는 영웅 장비 제작 난도를 낮추는 분위기입니다. 랭커 유저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군요.

A. 라이트 유저도 높은 전투력 장비를 손쉽게 맞출 수 있는 부분이라 저는 좋습니다. 모두 함께 게임을 즐겨야죠.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레이븐2를 플레이하며 많은 유저를 만났고, 형동생 분들과 가족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픽도 훌륭하고, 매주 개발자 노트를 업로드하는 점도 참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직업별 밸런스 조정은 조금 더 세밀하게 확인하길 바랍니다. 유저가 기피하는 직업이 있는 건 좋지 않은 현상이니까요. 더 노력해주세요. 끝으로 해적 파이팅! 엄마 나 기사 떴다! 감사합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
    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
    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
    9
이벤트